#비급여보고 #의원급의무화
06/ 작년 9월 한달 병원급 이상 비급여 진료비 ‘4221억원’
2023년 9월 병원급 이상의 비급여 진료비가 4,221억 원에 달했으며, 정형외과와 도수치료가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실손보험과 연결된 과잉 진료 문제가 지적되면서 정부는 비급여 관리 강화를 추진 중입니다. 올해부터 의원급까지 비급여 보고가 확대된다고 하니, 앞으로 비급여 항목 관리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의원급해킹, #개인정보유출
07/ 전국 의료기관 해킹 등 220건···의원급 43건 '최다'
2020년 이후 전국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해킹 사고 중 의원급 의료기관이 43건으로 가장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해킹으로 인해 전자의무기록이 유출되면서 병원 운영에 큰 타격을 주고 있으며, 보안 취약성 문제가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안 강화를 위해 의료법 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악성리뷰, #별점테러
08/ 별점으로 치과 간 이간질, 구글 리뷰에 개원가 ‘흉흉’
최근 구글 리뷰 시스템에서 경쟁 치과 간 악성 리뷰와 별점 테러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누구나 리뷰를 남길 수 있고 삭제가 어려워, 실제 고객이 아닌 경우에도 병원 평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치과 간 불필요한 갈등과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으며, 리뷰 관리에 대한 부담도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동완성조작, #병원마케팅
09/ '검색어 자동완성 조작' 칼 빼든 네이버
일부 홍보 대행사들이 병원의 특정 키워드를 자동완성어로 노출시키기 위해 인위적인 조작을 시도해왔습니다. 이에 네이버는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을 악용한 홍보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LLM 기반 로직을 도입했습니다. 이로 인해 ‘임플란트 저렴한 곳’ 이나 ‘임플란트 싼 곳’ 등의 저품질 키워드와 병원명을 연결하는 작업은 사실상 어려워졌습니다.
#CRM, #고객여정통합
10/ 🧡병원이 진짜 원하는 CRM은 어떤 모습일까?
병원에서 사용하는 기존 CRM 시스템은 여러 기능에도 불구하고 고객 여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고객 접점의 직원들이 각각 다른 툴을 사용하면서 정보 오류, 문서 작성 지연, 협업 문제 등이 발생해 병원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메디하이 웍스는 고객 여정과 병원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CRM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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