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포기하고 싶으신가요? 한 번만 더 해보고 결정하셔도 됩니다. 두 번 더 해봐도 됩니다. 남들보다 조금 더 늦게 포기해 보세요.
둘째는 사업을 포인트 쌓기라고 생각을 하는 겁니다. 이건 장덕풍천산삼장어집 대표님과 이야기하면서 들은 이야기입니다. 사업은 한두 번의 노력으로 결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꾸준한 노력이 쌓여서 성공으로 드러납니다. 지금은 4개 직영점을 운영할 정도로 크게 성장했지만 처음에 대표님도 손님이 너무 없어서 고민이었다고 합니다. 장사가 너무 안되어서 배달을 직접 가면 손님에게 버릴 쓰레기가 있냐고 물어보고 받아서 나가는 길에 버려드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당연히 쓰레기 한 번 받아 나왔다고 갑자기 매출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들이 포인트처럼 쌓여서 멋진 결과를 만들어 내었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객들의 문제가 무엇인지, 고객들에게 어떻게 감동을 줄 수 있는지 고민해 보시고 하나씩 해보는 겁니다. 포인트를 쌓는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이 포인트는 우리가 빵집이나 극장에서 쌓는 포인트와 비슷합니다. 일정 금액 이상이 쌓여야 제품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사소한 노력이 갑자기 큰 성공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이 노력들이 포인트로 쌓인다는 사실입니다.
매출을 높이고 싶으시죠? 먼저 작은 포인트를 쌓아나가야 합니다. 갑자기 통장에 큰돈이 들어오고 로또에 당첨되고 싶으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수학적 관점에서 봐도 그 확률은 매우 희박합니다. 확률로 봐도 오늘 당장 포인트를 쌓아나가는 것이 매출을 높이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에 나온 내용을 소개합니다.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은 제품'보다 고객 관점에서 확실히 나은 점이 한 가지는 있어야 합니다. 가격, 디자인, 성능이건 디자인이건 상관없습니다. 고객이 우리 제품을 선택해야 할 확실한 장점이 있어야 더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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