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 인사이트·560·2023. 05. 22

[지아이코퍼레이션] 2분만에 배우는 마케팅 지표 기본용어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광고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는

Annie 입니다🙋‍♀️🎵


오늘은 2분만에✨ 배울 수 있는

마케팅 지표 기본 용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전환? 클릭 당 비용? 이게 다 뭐야..?





광고를 처음 다루시는 신입 마케터, 광고 기획자분들껜

안그래도 복잡한 마케팅, 꽤 생소한 용어들로 혼란스러우실텐데요,


그래서 지아이코퍼레이션이 준비했습니다!

마케팅 지표 기본 용어 10가지 알고가기!


함께 용어 정복하러 가볼까요-?




클릭이 많이 발생했다고 해서,

전환이 많이 발생했다고 해서,

무조건 성과가 좋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성과 판단을 위해서는 '효율'을 따져보아야 하는데요,

그 기준이 되는 것이 바로 '비용'이지요!


노출수, 클릭수, 전환수 등의 절대적 지표보다

훨씬 중요한 것이 효율지표

즉, 클릭 당 비용, 전환 당 비용, ROAS, ROI를 더 따져봐야

광고비 대비 수익 성과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지요🔎🎵

지아이코퍼레이션 마케팅 마케팅용어 퍼포먼스마케팅 데이터분석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불꽃놀이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GOOD INFLUENCE

깊이있는 데이터 분석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 GI corporation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