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의 찐마케'팁'💡·638·2022. 07. 21

병원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우리 병원은 정말 좋은데, 아 참 좋은데, 뭐라 말할 길이 없네..."

병원광고, 특히 카드뉴스를 제작할 때 마케팅 실무자들은 항상 골치가 아픕니다.

병원의 멋진 사진 한 장과 문구만 달면 끝일 것 같은 카드뉴스지만, 운영하다보면 종종 난관에 부딪히고는 합니다. 실질적으로! 효율적으로! DB 성과를 높일 수 있는 DB의 정석을 알려드립니다.



비하인드 스토리를 활용하여 호소력 있게 피력해보세요.

이벤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 상품 개발 비화 등을 언급하는 등 고객에게 '광고'가 아닌 스토리로 접근해보세요. 에피소드를 통해 고객은 상품에 주목해야 하는 타당한 이유를 얻게 된답니다.





세분화된 대상을 정확히 지목하여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세요. 콘텐츠에 타겟의 나이,지역, 관심가 등을 언급하여 "내 이야기'처럼 느끼게 만들어보세요. 고객은 '어라? 이거 내 이야기잖아'라는 생각과 함께 구매 욕구와 만족도가 올라갑니다.




고객 자신도 깨닫지 못한 잠재적 욕구를 파악하거나 막연한 욕망을 정리해서 구체화 하세요. 소비자의 불편함을 가시화하여 구체적으로 묘사함으로서 공감을 얻고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인원, 기간, 시간 한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세요.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이 지금 당장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주는 것은 고전적이나 고객을 움직이게 만드는 핵심 전략입니다. 



고객 또는 환자에게 의사는 곧 병원입니다. 원장님의 수상 내역, 원장님에게 진료받은 이들의 실제 리뷰를 통해 신뢰도를 높이세요! 권위 있는 인물, 브랜드의 병원 및 원장님 추천도 신뢰도 형성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리뷰나 직원 경험담 등 진솔한 실제 경험담 형식을 빌어,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보세요.




솔깃한 잡학지식을 통해 관심을 얻고, 전문지식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요. 고객들이 모르는 상품의 숨은진가를 깨우쳐 줌으로써, 구매하고 싶게 만들어보세요. 확실한 콘텐츠 하나가 수십, 수백명의 발걸음을 병원으로 안내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병원마케팅 마케팅 마케팅전략 병원브랜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죽성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위픽코퍼레이션
당신의 집요한 마켓 러닝메이트,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팅 전문성을 바탕으로 여러분과 함께 성장합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