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Jazzy 스타일 의 마케팅·2,009·2022. 03. 03

아내가 여자로 보이지 않는 이유에서 알아보는 마케팅 원리

<아내가 여자로 보이지 않는 이유에서 알아보는 마케팅 원리>


"결혼한 남자에게 있어서 욕망을 가장 불러일으키지 못하는 여자는아내"

라는 대사를 드라마에서 보았습니다


와이프는 "여자가 아니라 가족" 이라는 말도

결혼한 사람들 에게 많이 들었습니다


결혼을 할만큼 사랑해서 결혼했는데 왜 이성으로서 매력이 느껴지지 않을까요?


어찌됐든 쉽지는 않지만 결혼을 하더라도 어느정도 긴장감 갖고 서로 거리를 두면서

결혼 생활을 해야 그 사랑의 감도가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생활을 해봅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다시 생각을 해봅시다


사랑해서 결혼을 했는데

왜 아내는 여자로 느껴지지 않을까요


그것은 인간의 반응 체계 때문입니다

인간이라는 존재는 한정된 자원에 매력을 느끼게끔 진화를 해왔기 때문이죠.


따라서 아무리 훌륭한 자원이라도 하더라도 같이 있는 시간이 많거나 무한하다고 느껴지게 되면

그 가치에 대해서 무감각 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산소는 생존에 있어서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그 가치로 따진다면 산소가 다이아몬드보다 훨씬 비싸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산소에 대해서는 중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반면 다이아몬드는 비싼 값을 치르고 구매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산소처럼 항상 가까에 있는 아내보다는 가끔 만나게 되는 여자에게

더 충동적인 본능을 느끼는 것이 인간이라는 존재인 것이죠


따라서 여러분들이 팔고 있는 물건이 희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들게끔 표현을 하는데 정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아니면 다른 사람도 팔고 있다면 희소한 당신이 되어서 팔아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광고에 대한 반응률을 구매 전환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광고비를 들여서 광고비 이상으로 수익이 날 만큼 매출이 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장님들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전환율만 높다면 아무리 광고비를 많이 투자한다고 하더라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광고를 하면 할수록 수익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구매 전환율에 대한 개념이 없이 광고비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광고비만 날리고 매출이 늘지 않을까 봐 본능적으로 광고를 꺼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 말씀드린 희소성에 대한 개념을 생각하시면서 컨텐츠를 만드신다면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타 참고해보면 좋은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더 자세한 사례를 파악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49181      

https://www.i-boss.co.kr/ab-74668-1989

온라인마케팅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Jazzy
인하우스경험
대행경험. 실행경험 을 모두 가지고 있는 마케터 입니다
브랜드 , 매출 , 디자인 과 인터넷 마케팅과의 관계를 고민합니다

2013 SSG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매니저
2014 AK몰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 매니저
2014 롯데 ON (롯데닷컴) 브랜드 매니저 최우수 평가
2015 H몰 브랜드 매니저 최우수 평가
2021 아이보스 우수칼럼리스트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