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이 전체 상품 중 1위를 차지했지만 지난 4분기보다 -10.58%P 감소한 45.19%를 기록하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지난 4분기에 비해 4.70%P 증가하여 22.82%를 기록했고, 지난 20년 2~4분기 동안 20%를 넘지 못했지만 2021년에 들어서면서 점유율 20%를 넘기며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지난 분기보다 5.13%P 증가한 17.06%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PC 상품의 소재 템플릿과 소재 유형이 변경되었는데, 이후 방문 유입률이 상당히 증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상품은 -0.97%P 감소한 6.86%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고,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1.96%P 증가하며 6.31%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상위 5개 검색광고 상품 평균 Mobile 비중이 73.27%, 평균 PC 비중이 26.73%로 나타났으며, 지난 4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1.93%P 더 증가했습니다.
[2021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1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위에는 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1위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집계한 자료입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81.10%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88.97%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하고 있습니다.
1. 분석 기간: 2021년 01월~03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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