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593·2021. 04. 19

2021년 1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1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1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지난 4분기 대비 -3.36%P 감소한 65.20%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년 동분기 대비 -3.70% 감소했으며, 네이버의 점유율은 2020년 대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1.93% / 58.07%로 지난 분기보다는 PC 유입이 2.38%P 증가했습니다.'구글'은 4분기 대비 4.07%P 소폭 증가하여 26.9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역대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PC의 비중이 53.50%를 보이며, Mobile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4분기보다 -0.04%P 감소하여 6.91%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12%로 감소하여 더이상 유입을 측정하기에 미비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네이트(Nate)'도 다소 감소한 0.27%의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1. 분석기간: 2021년 01월~03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데이터·트렌드 리포트

찾지 말고 받아보세요.

Dighty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NHN ACE의 다이티(Dighty)는 데이터 속에서 잠재 고객을 발견하고,
데이터를 활용 가능하도록 방향을 제시합니다.

• Dighty: https://dighty.com
• Data market: https://market.dighty.com
• Blog: https://blog.naver.com/amazingsoft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nhnace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