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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희의 스몰토픽·1,645·2020. 03. 18

Z세대가 선호하는 인플루언서는?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하핫 흥미로운 통계가 나왔네요~
#밀레니얼 과 #Z세대 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는 어떤 사람이게요?
그리고 #소셜버블 이라고 들어보셨어유?

흥미로운 보고서가 하나 나왔네유~




 CASSANDRA’S “THE CULTURE OF INFLUENCE” REPORT REVEALS WHAT MAKES AN INFLUENCER EFFECTIVE WITH GEN Z AND MILLENNIALS

CASSANDRA란 트렌드 분석기관이 내놓은 보고서인데요. ‘The Culture of Influencer’란 제목의 보고서인데, 14-34세 그러니까 밀레니얼과 Z세대 소비자들을 설문 조사한 결과예요.


이 안에는 젊은 세대가 어떤 인플루언서를 선호하는지에 대한 요건들이 나오는데요. 젊은 소비자들은.. 움.. 인플루언서가 공주병 걸리고 도도하면 안 되는 모양요. 하핫.


일단 팔로잉을 하려면,

  • 인플루언서가 좋은 사람처럼 보일 것(89%)
  • 뭘 팔려고 뎀비지 말 것(86%)
  • 보면 기분 좋은 사람일 것(85%)
  • 사람들과 어울리려는 사람일 것(85%)

요런 요소가 중요한데요. Cassandra의 수석 부사장 인 Kathy Sheehan은 아래와 같이 정리하네요.

“젊은 소비자들은 인플루언서처럼 행동하지 않는 인플루언서, 자신이 얻은 소셜 버블(Social Bubble)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원합니다.”


움 근데 소셜 버블이 먼 소리래?


전 허영이나 뭐 그런 걸 말하나 싶었는데 워매 전혀 다른 뜻이네요. 소셜 버블은 ‘그 안에서는 안전한 영역’을 말해요. 즉 그 안에서는 관심사 같은 것들이 같은 집단을 말하죠.


인플루언서에게 소셜 버블이란 그들이 만든 세상, 자신의 피드와 팔로워들과 만든 문화적 공동체를 말해요. 예를 들면 소박하고 참한 인플루언서라서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명품으로 휘감고 나오면.. 소셜 버블에 적합하지 않쥬? 뭐 이런 걸 지적하는 거예요.


이래서 중국에선 이미 인플루언서들이 팔로워들에게 서비스하는 방향으로 바뀌었나 봄요.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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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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