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답변1. 대부분 각 파트별로 부서가 나뉘지 않는 이상 이것저것 다 합니다ㅠㅠ.. 2. 퍼포먼스 마케터들은 대부분 CPC, DA 쪽으로만 운영하나 담당자의 역량에 따라 여러 분야로도 같이 보는거로 알고있습니다.
답변대부분은 리뉴얼 할때 기존 상품을 가지고 하나, 새로운 상품을 등록시에는 모델명이나 상품특성 부분을 다르게 기입하여 등록하게 됩니다. 만약 같은 가격비교로 묶였을 시 수정요청으로 빼달라고하고, 브랜드카탈로그로 생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네이버 신제품광고가 기존 랩사 및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였으나 최근에 네이버에서 직접 운영가능한 것으로 확인했어서 직접 운영하고자 하여 문의 드립니다! 브랜드 검색 캠페인내에서 신제품 검색형 광고그룹생성 -> 대분류,소분류,키워드 셀렉 -> 계약하기에서 집행..
답변네이버 자동입찰 시스템은 완벽하지않아 사용은 비추천드립니다 균등노출 설정 안해놓으셨다면 연령대 및 성별 설정때문에 노출이 안되는 걸 수 있는데 한번 확인해보심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답변종합 광고대행사라면 배울 것이 많겠지만, 큰 브랜드의 인하우스로 들어가시는게 목적이시라면 영어 교육 그룹에서 다양한 매체 관리 하며 인하우스 경력쌓는걸 추천드립니다.
답변이야기를 들어보니 공식대행사 쪽에서 연락오신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차후 퍼포먼스 마케터가 입사할시 대행사를 안쓰고 싶어 할 수 있어 그부분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광고볼수있는 권한 드리는건 광고로 인한 매출도 보는거라 살짝 조심스럽게 권한 주시는게 맞습니다ㅠ
채택답변넵ㅠㅠ 껏다가 켰다가 하면 다시 잡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답변넵 :) 그래서 대부분 대학은 DA 광고 위주로 많이 진행합니다
채택답변안녕하세요 :) 기존에 판매량이 좋게 나왔던 상품 광고에 큰 변동이 없는데 판매량이 떨어지신 거라면 타사에서 카피로 진행하고있는지 가격에 변동이있는지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쪽지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채택답변실시간 입찰가는 알기 어려우며 평균 입찰가는 광고센터 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채택답변말씀하신것처럼 공식대행사에서 받는 수수료는 15% 입니다 :) 그 이상을 준다는건 애초에 말이안되며 만약 준다고하면 더주는 조건으로 타 매체 같이 대행권 달라는 방식으로 하지 않을까요?
답변파워링크 광고 그룹까지 들어가시면 타겟팅 탭 추가 버튼에 지역 있습니다 :)
답변1. 유입 2. 구매 라고 보시는게 제일 편하시며, 네이버 쇼핑의 경우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한 랭킹작업하는 업체가 많아 보스님 상품보다 판매량이 적은 업체가 랭킹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ㅜㅠ
답변네이버 포스트 글을통해 스마트스토어로 들어오는 랜딩 url utm 값을 다르게 설정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
답변네이버 광고시스템 권한을 준것이기때문에 광고관련된 업무는 다 요청해도됩니다 ( 광고시스템안에서 이루어지는 셋팅 )
답변트렌드상품(쇼핑박스)상품은 전환목표로진행시 기획전 및 행사 끼고 같이 진행하시면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페이백은 업체마다 다른거라 지금 진행하시는 곳에서 못하는거인거같습니다
답변입찰가가 5만원 이하인 키워드들 셋팅 시에도 클릭이 발생하지않으면 비용이 차감되지않으니 한번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기존 셋팅으로 다시 걸어두신다음 어느정도 예산을(20~30만원) 빼서 입찰가5만원 이하 키워드 테스트해보세요 )
채택답변사용자지정url 따로 만들어 진행 후 스마트스토어센터 통계 부분에서 값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답변금액과 상관없이 참여할 대행사는 참여할것같습니다 :)
답변vat 은 부가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네이커 카페 마케팅 기획/분석, 교육 아이보스 강사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20년, 전략, 마케팅, 조직운영 전문가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HMKT] 종합광고대행 에이치마케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