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답변네이버 공식대행사가 아니라면 광고비 외에 추가로 대행료를 청구하게 돼있습니다. 공식대행사는 대행료를 네이버로부터 지급받는 구조이고요. 공식대행사라면 이 구조는 동일하기 때문에 그 부분은 괜찮으실 거 같구요. 다만 대행사별로 리포트 방식이나 키워드 선정, 집행 스킬 등..
채택답변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신다는 걸까요~? 그렇다면 월, 분기 등 일정을 기준으로 잡고 어떤 컨텐츠를 발행할지.. 컨텐츠 주제, 이벤트, 어떤 컨텐츠를 광고하는지 등등 또는 목표 좋아요 수라든지 그런 KPI 부분들을 계획 잡으심 좋을 것 같은데요.
답변실제 광고 집행하는 마케팅 예산에서 마크업을 한다면, 예산 안에 대행비가 포함이 될 거고 예산 따로 대행비 따로라면, 대행료에 대한 금액이 별도로 책정될 것 같네요 업체마다 달라서 문의하시는 게 제일 정확할거같아요~
채택답변저는 크몽 통해서 알아봤었는데, 의뢰 내용에 따라 다르더라고요~ 이미지 모두 가지고 있고 스토리보드까지 모두 제공하는지, 아니면 업체에서 1부터 10까지 기획제작 모두 하느냐에 따라 견적은 천차만별이었어요 준비 가능하신 수준부터 검토하시구 업체 컨택하시면 견적 정확하게 ..
채택답변저도 오래 걸렸을때 문의하긴 했는데, 좀 늦어지는 경우에는 쿠팡쪽에 한번에 상품등록이 몰려서 그렇다고만 답변이 있더라고요. 이상하다 싶으시면 업체코드 넣어서 쿠팡에 직접 문의 메일 보내셔도 될거같아요~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영상 / 비주얼디자인 /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네이커 카페 마케팅 기획/분석, 교육 아이보스 강사
부산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아이로즈
네이버 및 종합 매체 컨설팅 전문
마케팅하는 이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