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기업 및 소상공 누구나 (최적화 브랜드, 세일즈 컨설팅) 클라이언트를 위한 최적화 컨설팅 집행
답변2.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 내에서 제 아이디가 있고 비즈머니 충전만 되어 있으면 여러 쇼핑몰의 브랜드검색 광고를 한개의 아이디에서 다 등록해서 운영이 가능한걸까요? 불가능합니다.. 사업자가 다를 뿐더러 가능하지 않는 내용입니다. 대대행사에 현재 계시는데, 부업으로 따로 ..
답변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의 카테고리 > 상품명 > 옵션추가(유효카테고리)에 대한 내용 순으로 키워드가 맵핑이됩니다. 카테고리가 우선 순위로 적용되는 이유는 무분별한 나열을 금지하는 것이고, 제품명에 중복키워드 혹은 무한하게 나열한다고 하더라도, 유효키워드는 한정적이기 때문..
답변윗분 글 보고.. 댓글 남깁니다. 1.스마트플레이스등록 및 순위관리 (저희브랜드 리뷰관리는 제가 입사후부터 하고있습니다!) >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 은 딱히 어렵지 않습니다. 순위 관리 영역도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접하기 편하긴합니다. 2. 유효검색키워드 설정(결과보고서를 ..
채택답변시장 조사라는게, 막연하게 검색기능으로 자동 나열하는게 아닙니다. 예로, 섬유유연제라는 제품이 있으면 1. 원료 2. 용량 3. 구성 등이 기본적으로 들어 갈 것이고, 이 3가지에 따라 기본적으로 각 경쟁사 제품과 비교하여 가격 및 성능에 대한 우위 점이 있는지. 또 각 커머스..
답변안녕하세요 엠써치 마케팅 브랜드 담당자입니다. 담당 카테고리가 가전/뷰티/생활/가구 여서 답변드립니다. 일단 전략수립을 하셔야하고, 사용자들이 주로 많이 마켓이나 채널등을 선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뷰티의 경우 많은 수의 브랜드와 신규 브랜드 그리고 컨텐츠가 가장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엠써치마케팅 브랜드마케팅담당자입니다. 관리코드 보통 물류코드 SKU코드 통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물류프로그램이나 재고 관리 등 시스템 사용시 등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답변안녕하세요 네이버에서는 직접적으로 영업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관련되어 사칭이 많으며, 명함 회사 존재 여부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hn?faqSeq=170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엠써치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담당자입니다. 매체 확장에 관련되어 질문 주셨는데요. 일단 확장도 확장이지만 확인 해야할 내용이 여럿 있는 것 같아, 이와 관련되어 확인하고 당연히 매출의 증대가 궁극적인 목표이지만 선 목표가 사용자 확보라면 여러가지를 고민해야할 ..
답변안녕하세요. 회사 내부 영업팀과 관련되어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이에 대한 입장이나, 상대 부서의 업무가 무었이고 어떤지를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업팀 1. 행사 퍼포먼스 1) 오픈마켓, 종합몰, 홈쇼핑 등등 행사 프로모션등으로 인해 매출을 발생(마케팅 팀과 중복적 발생)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프로모션 관련된 내용을 토대로 광고를 적용하는 시점에 대해서 문의주셨는데요. 회사방침 및 업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타임세일이나 홈쇼핑, 정기 행사 등 규모가 어느정도있는 이벤트의 경우 보통 서포터즈를 통한, 혹은 자사몰 이벤트 공지사항등으로 1주일 전 보통..
채택답변종합 마케팅 대행사들에 마케팅을 의뢰하게되면 보통 구글, 네이버, 유튜브, SNS 이런것들을 기획, 관리, 제작 해주는것으로 알고있는데 보통 월단위로 진행하게되고 한달안에 구글, 네이버, 유튜브, SNS 이 모든 채널을 돌리나요? 아니면 전략과 기간에따라 다르게 집행되나요? 예..
채택답변마케터 취준생입니다. 저는 콘텐츠 마케터를 제외한 검색광고, 기획, 퍼포먼스 등 대부분의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첫 회사를 대행사로 선택했던 이유는 1. 다양한 산업군 경험 -> 향후 인하우스로 옮길 때 나에게 맞는 산업 고르기 편함 --------------------------------------------------------..
답변안녕하세요. 엠써치마케팅 브랜드컨설팅담당자입니다. 해당 백화점 마케팅 직군으로는 백화점 브랜드 마케팅 내부 오프라인 마케팅 내용이 있고, 온라인 롯닷, 쓳 처럼 이커머스 관련된 마케팅 직군이 있습니다. 이는 본사에 취업 내부 발령이 되었을때,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커리..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엠써치마케팅 브랜드 컨설팅 담당자입니다. 브랜드랭킹에 관련되어 질문주셨는데요. 해당 영역에 대한 조건으로는 1. 브랜드 패키지 가입 2. 하나의 상품의 리스팅 영역 1위를 할지라도, 해당 카테고리 전체적인 매출에 대한 순위도 적용 등이 대표적으로 있습니다. ..
답변네이버 쇼박은... ㅠㅠㅠ 순수하게 빠른 인터넷과 빠른 클릭과 입력을 통해서 되는 ㅠㅠ 이런 나쁜 운빨 입찰제라.. 방법을 아신다면, 지인분들까지 합세해서 직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행사여도 똑같습니다 ㅠㅠ(경험자)
채택답변상가 분양............이라 쪽지 보내주시면 한번 설명드릴게요..ㅠㅠ 너무 작성하자니 내용이 길어져버립니다..
답변안녕하세요 품질지수관련되어서 질문하셨는데요. 민감한 내용이기 때문에 쪽지주시면 설명드리겠습니다
채택답변안녕하세요 EDN에 대해서 문의주셨는데요. 미니샵 내의 리스팅되어있는 상품을 기반으로, 노출이 우선되며 ` 사용자가 검색어 혹은 카테고리 영역에서 노출되어있는 판매자의 상품에 유입을 하였을때 ` 과거 최근 상품 기준으로 노출이 되었다면, 현재로는 개별 입찰가 및 사용자 성..
채택답변가산점제도 각 이머커스마다 다르지만, 할인율을 적용한다고 해서 가산점이 더 높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판매자 마다 할인율, 혹은 세트 구성, 이벤트 등등의 판매전략일 뿐입니다. 가산점제도에서 중요한 내용은 오픈할 수는 없으나, 질문하신내용에는 영향력이 없습니다,.
답변모바일 부터 다양하게 많습니다. 서로 상부상조 하자 이거죠 상받으면 너네도 사이트에 추가해서 신리도를 받을 수 있지 않냐 .. 뭐 이런식입니다 ㅎㅎ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신명나는 마이팀
마케팅&데이터 사이언스 무명씨
퀄리티가 다른 광고대행사
두부플러스
제이커브인터렉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