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다양한 리타겟팅 전략 제시 및 GA4 교육
채택답변로그인과 무관하게 수집되는 식별값은 세션 ID 정도입니다. 따라서 상황상 (고유 식별값이 사용자 ID 가 아닌) `그외의 어떤` 값이 인거 같습니다. 해당 변수는 세팅한 개발자가 압니다. 혹은 카페24같은 임대몰이라면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결론은 1) 해당 값은 사용자 아이디가 ..
답변이전에는 모를까 암호화 부분때문에 개발자 도움이 필요합니다.
채택답변-- 어떤건 GA4에서 확인 가능하고, 또 어떤(?)건 루커(데이터 스튜디오)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빅쿼리를 사용하면 모두 확인 가능하구요... GA4가 아직 갈길이 멉니다. -- 이렇게 GA4에서 직접 보이는지 아닌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면 됩니다. https://data.ga4spy.com 즉, 요청하신 정보는 GA4..
채택답변어..음.. 강림까지는 아니구요..^^ 아래 사항 참고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구글은 사용자 식별정보를 송/수신하는 것을 금하고 있습니다. 이를 송수신하려면 암호화 해서 진행해야하며 이를 어길경우 구글은 임의로 GA4 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6366371?hl=ko ..
채택답변UA 와 GA는 데이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 업그레이드해도 구성은 복사되어도 데이터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단 UA는 서비스 종료후에도 화면은 열리므로 UA 에 들어와서 (지난) 데이터를 확인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언제 종료될지 모르므로 따로 엑셀파일로 저장해 둘 것을 권장합니..
채택답변(외동아자르 님 답변처럼 대부분의 광고에서 리타겟팅 모수는 1만 이상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모수가 1,912 이면 충분히 노출됩니다. 따라서 리타겟팅 외 다른 타겟팅이 동시에 적용되었는지,혹은 입찰가가 너무 낮은지 등을 확인 바랍니다. 모수가 충분하지 않다면(?) 다른 타겟팅 없..
채택답변루커 스튜디오에는 HOUR 측정기준이 없습니다 (맨 아래 그림참고) 다행히(?) GA4에는 HOUR 측정기준이 있는 바, 빅쿼리를 이용해서 루커에서 불러주면 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youtu.be/dDLgr0TfEQ0 PS. 태그 매니저 사용 (자바스크립트 + 맞춤정의) 하더라도, 이벤트가 없는 시간..
채택답변GA4는 정밀도가 높아져서 세팅만 되어있다면, user id, 구글신호데이터, 기기 id 등이 추적되면 동일인의 기기별 접속이 모두 중복이 제거되어 총 사용자수 + 1로만 잡힙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976610?hl=ko 반면 기기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쿠키 베이스인 세션입니다. 즉 세..
채택답변UA와는 다르게 GA4는 Self Referral 이 잡히고 제거 되지 않습니다. 즉 naver 로 유입되어도 페이지 네비게이션을 시작하면 바로 Self Referral(page_referrer = 내 홈페이지 주소 ) 이 되어버립니다. 이를 필터링하려면 들어오는 유입 정보를 (사용자) 쿠키에 저장하고 전환이 발생했을때 이를 GA4에서 ..
채택답변질문의 의도가 `5개의 리타겟팅 목록을 별도로 만들 수 있는지 ?` 맞나요? 그렇다면 가능합니다. 1) 구글 애즈 도구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또는 2) GA4 > 관리자 > 잠재고객 (단 이경우 구글애즈와 연결필요) 에서 다양한 잠재고객을 만들어서 타겟팅으로 사용하면됩니..
답변아래 측정기준을 이용하면 됩니다. (세션 scope 조회시) utm_campaign : 세션 캠페인 utm_term : 세션 수동 검색어 utm_content : 세션 수동 광고 콘텐츠 즉, '세션 캠페인'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찾기 어려움. 직접 입력 권장)
채택답변측정기준이 3개 이상이므로 피봇테이블을 이용해야합니다. -- 기존 표로는 GA4가 인식하지 못합니다. -- 아래는 루커 스튜디오로 구성했으며, 데이터 소스도 혼합데이터를 이용했습니다. ※ 루커스튜디오의 혼합데이터를 이용하면 이렇게 한번에 표기 되지 않은 기준&항목을 섞어 표현..
채택답변페이지뷰수 +1 조건: - 다른 페이지 추가 탐색 - 해당 페이지 새로 고침 - 앱과 연결되어 있다면 앱 페이지뷰수 (screen_view) 추가시 등 입니다. 상식적으로 페이지 뷰가 커야 맞습니다.
채택답변GA4 와 구글애즈 연결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면, 구글애즈 광고그룹 > 잠재고객 에서 GA4에서 만들어 둔 잠재고객을 선택,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답변알 수 없습니다. (각각의 에셋 - 텍스트, 이미지 별로 어느정도 성과 측정은 되나, 조합은 측정이 안됩니다)
채택답변GA4에서는 user_id 라는 매개변수를 사용해선 안됩니다. 실제로 송/수신해도 보이지 않습니다. 처음엔 잘 집계되었었는데 얼마전부터 막혔습니다. 이유는 민감한 개인정보 때문입니다. 결론은, 1) user_id 라는 매개변수 명은 사용해선 안되고 2) user_id 및 민감한 개인정보는 반드시 암호..
답변게재위치별 클릭수는 구글애즈 > GDN 캠페인 > 광고그룹 > 콘텐츠 > 광고가 게재된 위치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채택답변아뇨 UA와 GA4는 기본 구조가 많이 다릅니다. 이벤트 부분, 파라메터 부분 등을 손봐야 합니다. https://leadspot.co.kr/blog/googleanalytics4/ua%EC%99%80-ga4-%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B0%A8%EC%9D%B4-%EC%95%8C%EC%95%84%EB%B3%B4%EA%B8%B0/
채택답변네 UTM을 세팅하면 GA4 등에서 트래픽 분석이 됩니다. 반면, 회원가입이나 매출 같은 고객 상호작용에 대한 분석을 하려면 프로그래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에 하드코딩 필요) . GTM은 프로그래머가 할일을 코딩 모르는 마커터가 간단히 할 수있게 도와주는 툴입니다. 요약: UTM만..
답변최대 6개월 까지 캠페인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https://analyticsmarketing.co.kr/digital-analytics/google-analytics/1655/#:~:text=%EC%BF%A0%ED%82%A4%EC%99%80%20%EC%BA%A0%ED%8E%98%EC%9D%B8%20%EC%9C%A0%EC%A7%80%EA%B8%B0%EA%B0%84,6%EA%B0%9C%EC%9B%94%20%EB%8F%99%EC%95%88%20%EC%9C%A0%EC%A7%80%EB%90%A9%EB%8B%88%EB%8B%A4. PS. 새로 바뀌는 GA4는 캠페인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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