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다양한 리타겟팅 전략 제시 및 GA4 교육
답변구매평은, 구매 횟수, 제품의 퀄러티등 변수가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고객들과 자주 하는 얘기이기도 한데) 후기에 대한 관점을 달리 해야합니다. 차라리 타사보다 좀 더 `파격적`으로 구매평을 유도 (선물, 포인트) 하실것을 권합니다. 그렇게 모은 구매평을 바이럴 소재로 잘 가공..
답변특이하고 독특한 방법은 사실 사례가 별로 없습니다. (혹 있더라도 이미 널리 카피되고 고객은 피로감 느껴서 효과 떨어지고....) 따라서 대부분 정석적인 광고물량 + 바이럴로 진행합니다. 그러다 어느순간 추진력을 받아 터지고... 무엇보다. 광고 채널이 페북밖에 없는건 아닙니다. ..
답변팝업창, 랜딩 페이지 개념이 아니라 이벤트 형식으로 접근해보세요. 원하는 순간에 이벤트를 쏘면(?) 됩니다. 전체구성과 원리를 파악하고 있다면 사실 구현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답변이미 답변이 나왔지만, 저는 티스토리 추천합니다. 한국을 대상으로 블로그를 쓰는이상 네이버 노출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고, 때문에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어쩔 수 없이 티스토리입니다.
답변최종 결과물 형태가 다소 막연하므로 차라리 GA의 다양한 동작과 활용을 알면 오히려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까요? 이를 위해서는 책도 좋고, 시간을 아끼려면 GA 강의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나서 직접 구현 혹은 아웃소싱하는것이 훨씬 효과적이라 봅니다. PS. 본인의 경우, ..
채택답변유툽 조회수와 실제 조회수는 엄밀하게 말하면 개념이 다릅니다. 이는 `조회`라는 개념으로 통일된 이유로 오는 혼동입니다. 즉, * 인스트림광고 조회수 +1 - 30초이상 시청 (30초 미만 영상은 FULL TIME 시청) - 화면내 링크 클릭 * 디스커버리 광고 조회수 +1 - 리스팅된 해당 광고를 클..
답변네이버에서 아래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쓸만하고, 어렵지도 않습니다: 전자계약서
답변스크립트가 많아지면 로딩에 영향을 미친다는 등 여러 설이 있지만 실제로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보통 1. GA 구글 애널리틱스 2. 네이버 애널리틱스 3. 별개의 애널리틱스 (유료상품) 4. 페북 픽셀 5. 애드워즈 리타겟팅코드 6. 다읔카카오 픽셀 등의 스크립트를 동시에 사용해도 전혀 ..
답변특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한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고객들은 프로그램 설치를 거의 동의 하지 않으므로, 사실상 이런 마케팅은 진행이 어렵습니다. 다행히(?) 말씀하신 형태의 키워드 맞춤 타겟팅은 유일하게 에서 가능합니다. 물론 이 또한 페북과는 연동 안되고 다음 검색창..
답변지원되는 크기: 468x60, 728x90 / 이미지 형식: JPEG, JPG, PNG, GIF 가장 쉬운 방법은 반응형으로 제작해서 올리면 됩니다.
답변적정가격이란 없습니다. 하물며 카페배너 역시 천자만별입니다. 먼저 가격을 제시하고, 광고주가 이에 응하면 진행하는 편이 낫습니다. (가격을 높게 할때는 1개월 단위로, 낮을때는 3개월 단위로 제안해 보세요)
답변인스트림, 디스커버리 광고 모두 카운팅 됩니다.
답변하나하나 수작업 복사만 가능합니다. 블로그는 통째로 이사(명의변경 등)할 수 없습니다.
답변어그로 ... 바이럴 고수 중에서도 몇몇만 안다는 궁극의 흑마술(黑魔法) 입니다. (심지어 죽은 블로그도 벌떡 살린다는 전설이.. ㄷㄷ)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1) 독특한 재능이 있거나 (예. 레바툰 작가, 충주시 광고 담당자 등) 2) 아니면 사소한 현안에 가 되면 됩니다. 특..
답변글쎄요. 정답이 없는 질문 같습니다. 제가 만일 지금의 질문자님의 위치라면.... 오히려 대행사 1개를 선정해서 턴키로 맡기고, 상세하게 집행상황을 피드백 받겠습니다. (월 1천 가까운 비용이라면 궁금한 부분 피드백은 충분히 요청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나보다 좀 더 잘 아는..
채택답변광고소재를 통한 전환율 증가는 미미합니다. 단지 영상을 통한 소재는 다소 영향을 미칩니다. (스토리 텔링이 가능하기때문 - 영상에 따라 다르겠지만 리뷰나 내용 소개 영상일경우) 궁극적으로 전환율은 리뷰, 고객응대 상황 (적극적인 고객문의 답변) 등이 훨씬 더 많은 영향을 미..
채택답변>> 답변: 나열하신 조건들의 교집합으로 동작합니다. 단지 전환 관련 캠페인이 정확히 동작하려면 중요한 전제사항이 있습니다. 혹시, 전환추적을 정확히 해놓으셨나요? 예컨대, 1) GA 에서 좀 더 섬세하게 잠재고객 목록 생성 또는, 2) 구글애드에서 상황별 전환 태그를 만들어, ..
답변각각의 장단점이 있어서 어느것이 더 낫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 직접 운영해보면서 자사에게 맞는 광고를 찾아야 합니다. (심지어 같은 업종이어도 업체별 성과가 다릅니다) - 굳이 팁을 드린다면, 리타겟팅 등 DA광고의 정밀 타겟팅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GDN이 적합하고 그렇지 않다면..
답변1. 모든 저작권은 문제 삼으면 문제됩니다. 2. 유튭에서는 분쟁이 생길만한 영상, 음원(특히 음원)을 대부분 사전차단 합니다. 그래도 1항의 경우가 우선합니다.
채택답변입문이라면 블로그요. 시작은 어렵지만 어느 단계를 넘으면 숲이 보입니다.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마케팅&데이터 사이언스 무명씨
We are Nerd Growth Pirate
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광고 데이터 컨설팅 데이터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