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다양한 리타겟팅 전략 제시 및 GA4 교육
채택답변일단 gtag 와 GTM은 혼용할 수 있고, 어쩔 수 없이 실제로 혼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권장X) 단, 둘을 혼용할때는 1. gtag 를 그대로 남겨두고 2. GTM은 이벤트 태그만 만드는 것 ( 모든 페이지 뷰 트리거 사용 x) 이 중복 방지 및 오류 발생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요컨대 질문 상황에..
답변링크에 어느정도 패턴이 있다면, 트리거 조건중에 page path 라는 변수에 '포함'등을 이용해서 세팅하면 됩니다. -- 가장 정확하게 하려면 '정규식'으로 page path 에 지정해 주면 됩니다.
답변세팅하는 사람의 마지막 무기(?)는 미리보기 화면 뿐입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제가 보기에도 정말 이상합니다. 만일 질문자께서 이미 GTM에 대한 `상당한 경험`이 있고, 실제 운영시 발생하는 변수가 모두 동일하다면실 운영시 홈페이지 프로그램이 충돌 한다는 결론밖에 없습니다. (..
채택답변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는 노출을 보장(워런티)하지 않고 노출 시기또한 보장하지 않습니다. 즉, 기다리는 수밖에 없으며 그 기한을 절대 명시해서 보고하면 안됩니다. 알 수없거든요. (저희도 고객에겐 1~2달 이라고 말씀드리고, 최악의 경우 노출 보장 안된다고 전달합니다) ** 기존 ..
채택답변식스샵, 카페 24 등에 포함된 네이버페이 이벤트는 특정한 조건이 있어야 뜹니다. 즉, 상품페이지 유입후 스크롤인가? 일정시간인가? 아무튼 무언가 액션을 하고 나서 네이버 페이 버튼을 눌러야 매출 이벤트가 뜨도록 되어 있습니다.(나름 허수 클릭 방지 설계) 따라서 테스트에서는 ..
채택답변정확하게 UTM을 설치해서 검색광고가 구별된다면 (예, naver / cpc) organic 매출은 홈페이지의 SEO가 자리 잡았다는 의미입니다. * SEO가 좋은 홈페이지는 광고를 안해도 관련 키워드 노출이 많아집니다. (브랜드 인지도와는 다소 거리가 멉니다)
답변서로 다른 쓰임의 용어가 섞여 있어서, 일반적인 답변을 드릴게요. 세그먼트는 방문자 등의 일종의 부분집합입니다. 주로 필터링으로 사용되며 특정 부분집합의 특성을 알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세그먼트는 의미상 ‘잠재고객’과 유사하며, 데이터를 텍스트와 숫자로 분류할 때 ..
채택답변네 맞습니다. 예산은 캠페인 단위입니다. ** 초과가 나오는 것은 (일정한 조건을 충족할 때) 차후 초과크래딧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채택답변성과하락이라 함은, `잠재고객 연결 후 구글 애즈를 집행했을 때 실제 매출이 줄어든` 성과 하락인가요? 아니면 단순 집계 수치상의 성과 하락인가요? 물론, ROAS 하락이라 질문 주신 것으로 판단컨대 실제 매출 하락으로 판단됩니다. 이경우 연결된 GA4의 잠재고객등등 도 꼼꼼히 확인하..
답변구글애즈 전환율 = 전환수 / 광고 상호작용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684489?hl=ko
답변그냥은 알수 없고, 파라메터를 쪼개서 (파싱)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단점은 개발자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외 가장 쉬운방법은, 모든 (브랜드) 광고에 처음부터 UTM을 붙여 광고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연유입과 간단히 구분 됩니다. 애초에 UTM의 태생이 자연유입과 광고유입을 구별..
답변길이가 오히려 짧아졌음에도 성과가 나빠진 것은 측정 프로그램 오류 또는 컨텐츠 자체의 문제 등 다양한 변수가 있어서 단정하기 어렵습니다. 아래는 위 현상과 상관없는, 일반적인(보통의 경우) 답변입니다. * 페이지의 길이가 스크롤 뎁스 데이터에 영향을 주는 것일까요? >> 네 (..
채택답변두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1. 자동 태그추가 OFF 후 UTM 이용 GA4 에서는 구글애즈에 세팅된 UTM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기본값) 하지만, 구글 애즈 설정에서 UTM가 동작하도록 강제로 세팅을 바꿀 수 있습니다. - 구글애즈 설정 > 계정설정 > 자동 태그추가 OFF - 이 경우 medium = display 로 세..
채택답변아무것도 손대지 않고 오직 날짜(기간)만 바꾼건가요? 해당일이 48시간(GA4 보정 최대시간) 이상되었다면, 한달 동안의 일별 데이터와, 기간내 특정일 데이터는 같아야 합니다. 또한 기간내 합산도 같아야 합니다.
채택답변실시간 보고서나, 구글태그관리자(크롬 확장프로그램) 를 사용해 확인하면 됩니다.
채택답변구글 자체적으로 CPC 가격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타겟팅 모수가 충분하기에 소진되는 것입니다. 더 낮은 CPC + 더 많은 예산도 타겟팅 범위만 넓다면 충분히 소진됩니다.
답변1) 서비스 운영 시, GA를 통해 가장 필수적으로 추적 및 분석해야 하는 핵심 데이터는 무엇인가요? - 광고에 UTM을 세팅한 후, GA4로 전환 이벤트를 추적하는 작업입니다. 그래야 광고의 효율을 따져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전환추적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다 주석이라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답변숫자, 한글 모두 상관없습니다 (한글을 넣으면 깨질 수 있으므로 비추) 다른 부분이 원인 같으며,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일단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채택답변모바일 홈페이지 주소에 SSL (https) 이 적용되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확인 바랍니다.
채택답변세팅은 문제 없어보입니다. 단지 (처음 ∩ 회원가입 ∩ 구매) 조건이 너무 빡빡합니다. 1) 기간을 대폭 늘리거나 2) 아래 그림처럼 개방형 유입경로를 ON 해보시기 바랍니다. PS. 가급적 '처음 ∩ 회원가입' 또는 '처음 ∩ 구매' 정도로 조건을 완화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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