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쉽게 설명할 수 없다면 모르는 것입니다.
답변구글애즈의 조회수는 `과금의 기준`으로서 아래의 경우 +1 됩니다. 1) 30 초 이상의 광고 영상 시청 (30초 미만 영상의 경구 FULL TIME 시청) 2) 영상내 링크 클릭 반면 유튜브 영상의 `조회` +1 방법은 알려진 바가 없고,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악용가능성 때문에) 따라서 과금의 기준인 구글..
유튜브광고구글애즈
채택답변다른 항목은 비슷하거나 오차범위 일수 있지만, UA와 GA4의 사용자 개념은 전혀 개념이 다른 '거의 새로운 로그분석'입니다. (오차 범위가 아닙니다) ex. GA4는 활성 사용자를 통해 DAU를 측정하는데 UA는 활성 사용자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1986666?hl=ko
GA4dau
답변루커 스튜디오 30일 활성 사용자는 최근에 편입(추가)되었습니다 (조금씩 측정항목, 측정기준이 늘고 있는데 심지어 GA4 탐색보고서와도 지원 항목과 기준이 살짝 다릅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빅쿼리를 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30일 활성 사용자가 API 가 없다는 점입니다. https://da..
GA4mau
채택답변GA4 측정기준에는 `방문페이지+쿼리문자열` (루커스튜디오에서는 `방문페이지`) 가 있습니다. 여기서 `방문 페이지 = 랜딩페이지` 입니다. 이를 잘 이용해야할 거 같습니다. 단지, 최초 방문페이지 이므로 일자, first_visit 등을 조건의 교집합으로 찾아야 할겁니다 왜냐하면 첫날이라도 ..
GA4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1. 랜딩페이지에 스크롤 이벤트 코딩해야합니다. 구글 태그매니저를 사용헐 쥴 안다면 코딩 없이 비교적 간단히 세팅 가능합니다. 2. 1개면 충분합니다. 주소 등을 필터링해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3. 이건 픽셀에서 막는 것이 아니고, 로그분석 프로그램이나 광고세팅에서 IP등을 막..
페이스북페이스북픽셀스크롤픽셀픽셀광고관리자
채택답변매출은 purchase 이벤트(이벤트 이름 철자 주의)에 value 매개변수 값만 정확히 들어가도 잘 쌓입니다. items 매개변수는 상품관련 정보구요. 이 두개 매개변수를 중점적으로 확인바랍니다. PS. 링크 블로그 포스팅은 그대로 하는 것은 좋지만, 왜, 어떻게 동작하는지는 인식하고 필요없는 ..
GA4구글애널리틱스GTM
채택답변하나의 gtag 면 충분합니다. 내부적으로 필터링 해서 보고서를 확인하면 됩니다. PS.2개를 쓰는 것이 편하다면 그렇게 넣어도 돌아가긴 하는데, 홈페이지내 중복 처리는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급적 1개를 권장합니다.
GTMgtagGA4
답변1. 세팅상의 문제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수동 광고 콘텐츠 측정기준으로 정렬하면 해당 값이 없는 내용은 칼같이 (not set) 처리하고 값이 있는경우에는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 이는 별도 세팅 안해도 UTM 정보만 잘 들어오면 잘 분류됩니다. - GTM을 사용해 매개변수를 쪼갠다면 GA4에 맞..
GA4보고서전환데이터데이터분석
채택답변정의에 의하면 [트래픽 획득]과 [참여도 - 페이지 및 화면] 의 [사용자수]는 같아야 합니다. 하지만 다른 메뉴간에는 ... 자세히 보면 용어도 다릅니다 (예. 사용자 획득에는 `사용자 수`와 페이지 `뷰 수` 측정항목은 없습니다. 메뉴의 의미상 오직 첫 사용자만 있습니다.) 요컨대, 메뉴..
GA4
답변1 : -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는 확인이 안 되는 이유 : 전환에 있다면 유입은 맞는 것인데, 획득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필터나 기간 등을 확인 바랍니다. - 채널 정의는 불필요 합니다. - 채널정의는, 관리 > 속성 > 데이터설정 > 채널 그룹에서 합니다만, 잘 모르시면 반..
GAGA4GTM구글애널리틱스구글태그매니저
채택답변데모계정 (GA4 | Google Merch Shop) 도 그러한가요? 데모계정이 정상이라면 잠시만 더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7/1 이전 때문에 트레픽의 문제일 수 도있습니다. ** 참고로 저는 정상입니다.
채택답변일반적으로 UA와 GA4의 페이지 '조회수 차이'는 대부분 몇 퍼센트포인트 이내로 크지 않습니다. 세팅을 다시한번 점검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1986666?hl=ko (페이지 조회수 부분참고)
GA4구글
채택답변`포함하지 않는다` 라는 필터가 없으면 정규식(regexp)을 사용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naver` 라는 문자를 정규식을 이용해 제외하려면, [^(naver)] 형태로 입력해야 합니다. 사실 제외 정규식은 상황에 따라 복잡해 질 수 있으므로 위 예제처럼 해보고 안되면 다시 문의 바랍니다. PS. 직접 만..
ga4queryexplorerreferral리퍼러
채택답변GA4로 로그분석한다면, 구글애즈 기본 설정자체가 UTM을 세팅해도 전달되지 않습니다. (즉, UTM이 아무 의미 없으므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글광고GA4
답변1. 새로 계정을 만들면 이전 설정 등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 모든 것이 초기화 됩니다. (단, 기존 계정이 GA4로 연결되어 있다면, 잠재고객 목록은 불러올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 성과에 도움은 됩니다.) 2. 효율을 빠르게 높이는 가장좋은 방법은 전환세팅을 정확히 해서 더 빨..
구글애즈퍼포먼스마케팅구글광고GDN
채택답변1. 정상범주입니다. - 무엇보다, UA의 사용자와 GA4 의 사용자는 전혀 다릅니다. 특히 GA4의 사용자는 활성사용자입니다. - 더불어 UA는 세션이고, GA4는 참여세션수입니다. 이는 전혀 다른 개념이며 참여세션은 GA4에서 새로 도입된 개념입니다. 처음부터 비교가 안됩니다. 2. 문제는 2개의 ..
GA4UAC
채택답변GA4는 재방문자 측정항목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보고서에서 재 사용자 확인은 불가능하고 빅쿼리 등에서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외쿡 사이트보니..) 좀 더 쉬운 방법은 세그먼트에서 세팅하면 됩니다.
GA4구글애널리틱스구글
답변측정방식의 차이, 필터링, 용어의 혼용 (ex. UA 와 GA4의 사용자) 등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1986666?hl=ko 하지만 세션 등이 상당히 다르다면 세팅 등을 다시 점검 바랍니다. PS. 세팅에 문제가 없다면 이제부터는 GA4만을 데이터로 집계바랍니다. 단순한 비..
채택답변GA4가 중복 설치 (홈페이지gtag + GTM 태그) 일 경우에는 홈페이지 것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GTM 기본 옵션은 가급적 그대로 두시기 바랍니다. PS.UTM은 무관합니다.
gtagGA4GTM
답변권장사항이지 모자란 예산 때문에 광고 노출 자체가 패널티를 받는것이 아닙니다. 즉, 예산 제약이란 충분한 결과를 위해 제약이 발생한다는 뜻입니다.
예산제약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올라운더 마케팅
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마케팅&데이터 사이언스 무명씨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커널스팟 CMO 채병권
칼럼리스트 Jazzy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