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쉽게 설명할 수 없다면 모르는 것입니다.
답변테스트 화면에서 뿐만 아니라, 페북 [이벤트 관리자> 이벤트 소스] 에서 유입을 확인하면 됩니다. (개운치 않으면(?) 다시 설치를 권장드립니다) ** 페북 이벤트 관리자 (아래주소에 자신의 픽셀 아이디 입력) https://business.facebook.com/events_manager2/list/pixel/자신의_픽셀_아이디
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광고픽셀페이스북픽셀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1. gtm 과 gtag 는 이벤트를 다르게 인식 하나요? 어떻게 인식하는지요? >> 기본적으로 gtm 을 통한 로그분석과 gtag를 통한 직접 분석은 같습니다. 원본 프로그램내 순서라든가, 프로그램 미실행, 유실등이 의심됩니다. 즉, gtag쪽에 세팅을 확인 바랍니다. 2. 조금 보면.. 제가 알기론 gtm 이 더 ..
GA4GTMgtag이벤트event
채택답변구글애즈는 캠페인의 목적에 따라 만질 수 없는 설정과 타겟팅이 존재합니다. 이는 기본값이라 변경도 안됩니다. 참고로, 전환수 최대로 하려면 타겟팅이 아니라, 원활한 전환 피드백(홈페이지내 스크립트)을 잘 설치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구글애즈
채택답변IP 필터등은 한계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유입잠재고객을 만들어 보기 메뉴에서 필터로 사용하던가, 탐색메뉴에서 대한민국을 필터로 사용하기 바랍니다.
GA4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1~3 모두 세팅을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 나올 수 있는 결과입니다. 심지어 페이지 조회 = 전환 으로 했다고 해도, PV = 1.158 (2275/1965) 이면 충분히 가능한 숫자입니다. 어떤의미로 조회= 전환 으로 세팅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전환에 대한 정의를 다시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회 = 전환`..
구글광고구글애즈
답변픽셀을 설치하면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을 대상으로만 인스타 광고가 가능합니다. (다른 것은 불가) 쿠팡은 쿠팡내 광고로 예상됩니다. 쿠팡 입점해야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s://ads.coupang.com/
인스타그램광고
답변`다른 설문 플랫폼 = 외부사이트` 에도 GA4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이벤트 추적을 직접 세팅해야합니다. (이전 플렛폼도 동일하게 되었을 겁니다.) 새로 이전한 설문 플랫폼에 스크립트 설치가 가능한지 문의하고 진행바랍니다. 단, 이벤트 추적 세팅을 위한 개발지식 또는 GTM 세팅 지식은..
GAGA4
채택답변1. GA4 내부 이벤트 만들기는 클릭이벤트 잡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일부 outbound_link_click 이벤트만 가능 2. GA4 내부 이벤트 만들기를 이용할 때는 : 이벤트이름+매개변수 이렇게 만드세요. (두개 이상의 이벤트로 조합된 이벤트는 잠재고객 이벤트 트리거로 만들어야 합니다) PS. 클릭이..
GA4이벤트GTM
답변A,B 모두 GA4가 설치되고, 교차도메인으로 세팅하면 됩니다.
GAGA4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메타 관리자는 대부분 유입되는 대로 뿌려 줄뿐이고, 실제 데이터 값은 홈페이지에 세팅된 프로그램이 잡아서 보내주는 것입니다. (시간 등은 집계상의 문제일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이벤트 관리에서 정확히 잡아줘야 하는데, 그 어떤 전환추적도 DB값을 직접 읽지 않고 ..
구매전환값
답변없습니다. [앱 다운로드] 단계에서 모든 UTM 데이터가 리셋됩니다. ** 단, 설치이후에 아래 사항은 추적됩니다. 파워링크(혹은 다른 광고) → 앱 내 전환
GA4
답변다른 부분은 상황에 따라 다르나, 일반적으로 UA 총 사용자수와 GA4 총 사용자수는 당연히 다릅니다. 중복등이 제거되어 상당양 줄어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1986666?hl=ko ** 중복제거, 측정 방법 고도화 등으로 인해 GA4 와 UA 는 사실상 다른 로그분석 프로그램이..
채택답변1개의 속성아래 3개의 데이터 스트림(WEB. 안드로이드, iOS)으로 만들었고, 모두 정상 설치되었다면, 1) 앱, WEB 등을 구별하는 방법은 `스트림 이름` 측정기준으로 필터링 하거나, 2) 보고서 메뉴에서 기술 세부정보> 플랫폼 으로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만일 정상 수집되지 않는다면 ..
답변하단 보고서 항목이 비어있습니다. 여기에 보고서를 만들어서 위 컬랙션에서 추가해야합니다. - 현재 0개로, 새 보고서 작성으로 추가 - 보고서는 기존 보고서를 조금씩 변형해서 새로 저장하는 것이 편한데... 다 지우시면...ㅠㅠ
GA4GA구글애널리틱스
답변아래 두가지 사항도 체크바랍니다. 1. 전환수와 모든 전환수은 다릅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6317098?hl=ko 2. 소재별 표 하단의 "보기외 모든 ~ "이라는 부분에 나머지 데이터가 들어있기도 합니다.
구글애즈디스커버리디스커버리광고구글전환
답변'초과 게재'라는 것으로 최대 200% 까지 소진됩니다. '월단위' 초과분(일단위 아님)은 초과 크레딧으로 환불 받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1704323?hl=ko
구글검색광고
채택답변애널리틱스는 다음처럼 답변을 주고있는데, 다소 미흡하긴 합니다. (정확한 원인이 아직 리포트되질 않네요) ** 애널리틱스 도움말 `애널리틱스로 빈 값을 보내면 (not set) 대신 빈 값이 표시됩니다. 값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 (not set)이 표시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91433..
답변광고를 한다면 반드시 광고의 성과(어느광고가 효율적인지)를 분석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전환을 세팅해야 하구요. 물론 병원이라도 의미있는 전환을 체크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예컨대 온라인 문의, 예약, 전화문의, 지도 페이지 확인 등.. (실제 이렇게합니다) 이렇게 전환을 ..
채택답변1. UTM 우선 적용은 GA4에는 없습니다. - UTM을 적용하려면 구글애즈 계정 설정에서 [자동 태그 추가]를 OFF 해야하는데 권장하지 않습니다. 2. 당황스럽게도(?) 구글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DN)`를 채널에서는 DISPLAY 광고로 분류하나 소스/매체는 google / cpc 로 분류합니다. https://suppor..
GA4GDN구글애즈
답변네이버 광고 전환은 별도의 설치 없이 전환추적이 가능할 겁니다. 이 부분은 네이버 고객센터에 물어보시면 자세히 알려줍니다. 또한, 스마트 스토어 UTM은 아래 링크를 확인 바랍니다. https://help.sell.smartstore.naver.com/faq/content.help?faqId=5553
네이버광고네이버검색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병원마케팅컨설턴트 닥터송
We are Nerd Growth Pirate
파컨과 쇼검
제이커브인터렉티브
올라운더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