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다양한 리타겟팅 전략 제시 및 GA4 교육
답변(비유하자면) 집안에 전기 콘센트가 하나 뿐일때 멀티탭이 있어야 다양한 전기 제품을 쓸 수 있습니다. 이때 데이터 = 전기, 멀티탭 = 태그매니저 같은 것입니다. 여기에 픽셀도 꽂을 수 있고, 구글 애널리틱스 도 꽂을 수 있고, 그외 다양한 로그분석 프로그램 등을 꽂을 수 있는 것입니..
채택답변GDN 광고 입니다.
채택답변1) purchase_XX 같은 이벤트명 변경말고 purchase 를 그대로 이용하고 매개변수에 상품 정보를 담는 것이 좋습니다. 2) 상품 또는 제품을 구별하는 기본 단위가 무엇인가요? 상품이 구매되었을때 해당 기본 단위를 매개변수에 넣어서 purchase 와 함께 GA4 에 전달 해야 합니다. 3) 지금 하려는 ..
채택답변sign_up 은 보통 회원가입 등에서 이용하는 이벤트 입니다. 이벤트 세팅이 잘못 된거 같습니다. 세팅 담당자와 재 검토 바랍니다. (질문자 분이 전반적인 세팅을 모르는 상태라 그렇지, 복잡한 문제는 아닙니다)
채택답변구매완료 페이지 도착 = purchase 로 세팅했기 때문입니다. 구매완료라는 의미상으로도 맞구요. 해당 페이지의 변수를 추가로 확인하고 해당 변수(제품명, 제품 id 등)을 별도로 GA4로 전달 해서 구별하기 바랍니다. 추가로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전자상거래 세팅을 별도로 합니다.
답변리포트에서 제거할 수도 있고, 애초에 필터에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27750?hl=ko 항목에서 "개별 이벤트에 대해 ignore_referrer=true 설정" 부분을 참고 바랍니다. (다소 난이도 있음)
채택답변질문1의 경우: 둘은 차이점이 없습니다. 단지 확장을 고려한다면 GTM을 권장합니다. 질문2의 경우: 두 데이터 차이가 없다면 편한 것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단지 GA의 특성상 목표설정으로 세팅하면 자동으로 더 많은 통합기능을 제공합니다. PS. GA는 23년 7월에 종료됩니다. 후속작인 ..
채택답변0. 기본 정리: 페북/네이버/구글애즈 ==> 광고 매체 GTM ==> 스크립트 설치를 도와주는 툴 (로그분석기 아님. GA4와 무관) GA(4) ==> 범용 로그분석기 (광고 성과 측정) 1. 구글애즈나 페북 그리고 네이버 (UTM 설정한 소재들)을 통해 들어와서 웹사이트 버튼 클릭 ==> GA4에서 성과측정 가능 2. ..
답변아임웹 측에 GA4 전자상거래 추적이 설치되어 있는지 문의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별도로 설치 해야 합니다.
채택답변페북 픽셀은 불가하고 구글애즈 스크립트는 아직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바랍니다 (해당 글 댓글도 확인요망) https://www.i-boss.co.kr/ab-6141-49241
답변GTM은 랜딩 페이지에 삽입하는 것이고, 추적을 위한 [UTM이 붙어있는 랜딩페이지 주소]는 GFA 세팅중 랜딩에 넣어주면 됩니다.
답변쪽지 드렸습니다.
채택답변매체이외에 소스도 한번 보시고, SNS를 통한 유입이라면 그렇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단, SNS 통한 광고라도 UTM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referral로 잡힙니다. 따라서 결론을 내리기 앞서, 모든 광고에 UTM을 세팅했는지, 또 전환추적은 올바르게 추적하고 있는지 먼저 점검해야합니다. (UA 디폴..
채택답변GA4에서 콘텐츠와 키워드는 맞춤정의에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측정기준 (측정항목 X)에서, '수동 광고 콘텐츠/ 수동 검색어' 로 검색하면 각각 보입니다. (간단히 '수동' 이렇게 넣으면 선택가능)
답변페이지 내 버튼(sign in, submit 버튼 등) 클릭을 이벤트로 GA4에 송신하고, 해당 이벤트 이름을 관리 - 전환수 - 새 전환이벤트 에 직접 입력하면 끝입니다. PS. 관건은 `페이지 내 버튼(sign in, submit 버튼 등) 클릭을 이벤트로 송신` 입니다. 이 부분은 태그매니저나 홈페이지에 스크립트 코딩..
답변소스/매체/캠페인/콘텐츠/키워드 말고 일단 PC 유입부터 Debug View에서 확인 해야 합니다. (테스트시 디버그 모드 필수) 만일 PC에 올바르게 GA4 스크립트를 설치했음에도 Debug View에서 잡히지 않는다면... 스크립트가 강제로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예컨대 고도몰에서는 스크립트가 시..
답변"트리거를 여러개 잡고 하나의 태그로 구성" 하면 됩니다. 하지만 먼저, 트리거1 - 태그 1 이렇게 올바르게 이벤트가 전송되는지 확인하고, 모두 확인되면 트리거를 하나로 합치면 됩니다.
채택답변1. GA4에서는 IP추적을 할 수 없습니다.(구글 정책입니다) >> 홈페이지에 프로그래밍을 해서 해당 IP를 GA4에 강제로 전달은 가능하나 이를 중복 클릭 카운트 제한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기술적으로 해당 기능은 없습니다) 2. GA4에서는 클릭과 세션은 다른 개념입니다. 중복 클릭 카운드 제..
채택답변아니요 자사 픽셀이 설치된 자사 홈페이지에 한합니다.
답변게시물의 링크에 UTM을 세팅하면 `네이버 사용자정의채널` 처럼 분석이 가능합니다. 단, 페북 픽셀이나 GA등 외부 분석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PS. 1) 파워컨텐츠 광고 ▶ 블로그 유입 ▶ 홈페이지 2) 일반검색 ▶ 블로그 유입 ▶ 홈페이지 이 두 경우 모두가 같은 UTM으로 오기때문에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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