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리아는 왜 없어진 버거를 다시 출시할까?
#1 지금은 스타벅스, 그때는 롯데리아 롯데리아가 40주년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대화를 나누는 공간으로 스타벅스를 찾는 시대이지만 사실 이 방면에서는 롯데리아가 대선배 격입니다. 지나온 시간을 되짚어보면 초등학생 때 한 번쯤은 친구들과 롯데리아에서 생일파...
보람튜브 현자타임 진단서
국내 1위 유튜버 `보람튜브`가 95억 빌딩을 샀다고 합니다. 어떤 분야도 최고는 많은 돈을 법니다. 보람튜브 팔로워 수는 2개 채널을 합쳐 3,100만 명이고 대한민국 인구수는 약 5,170만 명입니다. 경이로울 정도이면서도 한 편으로는 `나도 열심히 살았는데` 하며 노력의 크기...
안녕하세요? #포털 유튜브 인사 드립니다.
사춘기 지난 SNS, 이제 `연결` 넘어 가치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SNS의 영향력이 재편되면서 감히 말해 소셜 미디어의 한 세대를 지나고 있습니다. 그동안 소셜 미디어는 사용자들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수행했는데, 이제는 많은 플랫폼과 콘텐츠를 통해 충분히 `링크`된...
9시 뉴스 대신 넷플릭스 보는 시대
그야말로 `쏟아지는` 미디어 콘텐츠와 플랫폼 속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늘 새로운 이야기를 원합니다. TV만 틀어도 나오는 채널이 수 백 개지만 모바일과 스트리밍이라는 거대 흐름은 컨텐츠 소비를 바꿔놨고실시간 콘텐츠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는 넷플릭스가 압...
보고 있나요? 미디어커머스 왕좌의 게임 (2편)
이 컨텐츠는 총 2회차 컨텐츠로 연재됩니다. 1) 마약베개의 `날계란`과 디지털 실용주의 2) 클럭은 `진짜`가 될까? 미디어커머스의 미래 출처 : 클럭 홈페이지 클럭(Klug), 다시 미디어커머스에 불지르다 클럭은 에코마케팅이 인수한 생활용품 전문기업 데일리앤코...
보고 있나요? 미디어커머스 왕좌의 게임 (1편)
이 컨텐츠는 총 2회차 컨텐츠로 연재됩니다 . 1) 마약베개의 `날계란`과 디지털 실용주의 2) 클럭은 `진짜`가 될까? 미디어커머스의 미래 SNS 플랫폼이 커머스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소비자들은 새로운 구매환경에 직면했습니다. 그 변화의 한 축으로는 앞서 살펴본 인스타...
임블리 사태 이후 셀마켓의 전망
이 컨텐츠는 총 3회차 시리즈로 연재됩니다. 1.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2. 인스타 팔이? 셀마켓이 우리에게 남긴 것 3. `임블리 사태` 이후 셀마켓의 전망 여러 사건사고를 통해 이미 소셜마켓에 대한 사회적 견제와 검증의 움직임은 시작되고...
인스타 팔이? 셀마켓이 우리에게 남긴 것
이 컨텐츠는 총 3회차 시리즈로 연재됩니다. 1.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2. 인스타 팔이? 셀마켓이 우리에게 남긴 것 3. `임블리 사태` 이후 셀마켓의 전망 `인플루언서`로 불리우는 디지털 판매자들은 과거 `전시`의 역할만을 담당하던 쇼룸 밖...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이 컨텐츠는 총 3회차 시리즈로 연재됩니다. 1.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2. 인스타 팔이? 셀마켓이 우리에게 남긴 것 3. `임블리 사태` 이후 셀마켓의 전망 5월 7일 반포 한 강공원. 인스타그램 부사장이 참석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한 비전을 한 문...
기회의 땅 유튜브로의 카라반 행렬은 계속된다
매 년 되뇌어지는 말이지만 `1인 미디어 시대`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요즘인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이어 대세 SNS로서 유튜브가 성공적인 입지를 갖춰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우리는 앞서 두 번의 SNS 지각변동을 겪었죠? 한 번은 페이스북, 또 한 번은 인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