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식료품 시장을 중심으로 분석한 코로나19 이후 소비 트렌드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외신에서는 연일 코로나19가 세계대전에 버금가는 변화를 우리 사회에 가져올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으로는 지금은 감염 위험 때문에 외출을 줄이고, 외식을 줄이고, 온라인 쇼핑을 늘리고 있지만, 언젠가 감염 위험이 줄어들면 다시 외출을 하고...
해외 진출 전 꼭 확인해야 하는 소비자 조사 유형 3가지
오픈서베이 글로벌 소개서 해외 진출 전 소비자 조사, 왜 필요할까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이웃 국가라도 언어나 문화 차이에서 오는 소비자의 생각과 인식 차는 생각보다 큽니다. 서유럽, 북미, 동남아시아 등 같은 문화권으로 묶이는 국가들도 하나하나 살펴보면 각...
제품 수명 주기 따라서 비즈니스 고민 달라진다
오픈서베이 소개서 다운로드 앞선 글에서 제품/브랜드 수명 주기에 따라 비즈니스 고민이 달라지기 때문에 각 주기 별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때 포함해야 할 응답자 구성도 달라진다는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은 우리 기업의 제품/브랜드 수명 주기에 따라서 어떤...
우리 고객이 아닌데 왜 응답자에 넣어야 할까? 마케팅 리서치 이론 1
오픈서베이 소개서 다운로드 설문조사의 첫 단추는 응답자 선정입니다 조사 문의를 받다 보면 그냥 여성이면 돼요 혹은 000 제품 사용자 하는 식으로 응답 대상자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분들과 좀 더 논의하다 보면 그냥 여성이 아니라 2030 수도권 거...
2020 소비 트렌드,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주목하자
오픈서베이 는 본 자료를 위해 2019년에 발행한 오픈서베이 리빙 트렌드 리포트 및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를 분석하고,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경제 인식 및 소비 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자료 요약본은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쇼핑 시장, 오픈서베이 데이터로 미리보기
식생활 트렌드, 경기 어려울수록 더 특별하고 맛있게
오픈서베이 는 본 자료를 위해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경제 인식 및 소비 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18~19년간 오픈서베이 푸드다이어리에 기록된 25,783건의 외식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자료 요약본은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EAT BUY PLAY...
인스타그램 마케팅, 타겟별 광고 전략
대한민국 10~50대 남녀 62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셜미디어 및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19 `를 활용해 작성한 글로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주로 이용하는 비율은 작년보다 크게 상승(14.8%19.2%). 2030에서는 유튜브와 대등할 정도(각 34.7%, 26.2%). 사진영상...
설문조사 시 시장 현황을 반영한 응답자 구성 방법
`20~59세 이동수단 이용자 2,000명 대상 조사를 하고 싶은데, 월 1회 이상 개인 이동수단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200명 이상 포함되면 좋겠습니다.`시장 전체 구성과 우리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하길 원할 때 기업들은 위와 같은 문의...
뷰티시장 대용량 트렌드, 우리도 따라야할까?
이번 글은 U&A 조사를 알아보는 총 3회에 걸친 여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첫번째 글에서는 U&A 조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두번째 글에서는 `U&A 조사 진행 전 체크리스트`를 알아봤는데요. 마지막 글은 이러한 U&A 조사를 통해 얻은 응답 데이터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U&A 조사, 진행 전 체크리스트 7가지
앞선 글에서 `U&A 조사는 마케팅 플랜을 세울 때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봤습니다. 두 번째 글에서는 이러한 U&A 조사를 진행하기 앞서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 7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대개 U&A 조사는 오픈서베이와 같은 조사업체에 의...
마케팅 플랜 짤 때 꼭 알아야 할 U&A 조사, 제대로 파헤치기
U&A 조사는 지난 18년 오픈서베이가 가장 많이 진행한 기업 고객 프로젝트입니다. 실무단에서는 이용행태 조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기업 고객이 U&A 조사를 이렇게 많이 진행하는 이유는 마케터가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조사이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아쉽게...
컨셉조사 설계 및 데이터 분석 시 알아야 할 사항 6가지
컨셉조사는 마케터가 가장 자주 하는 조사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신제품 개발 주기가 짧아지면서 성공 가능성 높은 신제품을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 컨셉조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컨셉조사 두 번째 아티클에서는 구체적인 조사 방법 및 결과 데이터 분석 방법...
신제품 컨셉조사 전 알고 있어야 할 사항 6가지
컨셉조사는 마케터가 가장 많이 하는 조사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신제품 개발 주기가 짧아지면서 성공 가능성 높은 신제품을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 컨셉조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컨셉조사를 잘 아는 마케터는 많지 않죠. 이에 마케터 여러분이 자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