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수명 주기 따라서 비즈니스 고민 달라진다
오픈서베이 소개서 다운로드 앞선 글에서 제품/브랜드 수명 주기에 따라 비즈니스 고민이 달라지기 때문에 각 주기 별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때 포함해야 할 응답자 구성도 달라진다는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은 우리 기업의 제품/브랜드 수명 주기에 따라서 어떤...
우리 고객이 아닌데 왜 응답자에 넣어야 할까? 마케팅 리서치 이론 1
오픈서베이 소개서 다운로드 설문조사의 첫 단추는 응답자 선정입니다 조사 문의를 받다 보면 그냥 여성이면 돼요 혹은 000 제품 사용자 하는 식으로 응답 대상자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분들과 좀 더 논의하다 보면 그냥 여성이 아니라 2030 수도권 거...
2020 소비 트렌드,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주목하자
오픈서베이 는 본 자료를 위해 2019년에 발행한 오픈서베이 리빙 트렌드 리포트 및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를 분석하고,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경제 인식 및 소비 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자료 요약본은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쇼핑 시장, 오픈서베이 데이터로 미리보기
식생활 트렌드, 경기 어려울수록 더 특별하고 맛있게
오픈서베이 는 본 자료를 위해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경제 인식 및 소비 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18~19년간 오픈서베이 푸드다이어리에 기록된 25,783건의 외식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자료 요약본은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EAT BUY PLAY...
인스타그램 마케팅, 타겟별 광고 전략
대한민국 10~50대 남녀 62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셜미디어 및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19 `를 활용해 작성한 글로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주로 이용하는 비율은 작년보다 크게 상승(14.8%19.2%). 2030에서는 유튜브와 대등할 정도(각 34.7%, 26.2%). 사진영상...
설문조사 시 시장 현황을 반영한 응답자 구성 방법
`20~59세 이동수단 이용자 2,000명 대상 조사를 하고 싶은데, 월 1회 이상 개인 이동수단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200명 이상 포함되면 좋겠습니다.`시장 전체 구성과 우리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하길 원할 때 기업들은 위와 같은 문의...
뷰티시장 대용량 트렌드, 우리도 따라야할까?
이번 글은 U&A 조사를 알아보는 총 3회에 걸친 여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첫번째 글에서는 U&A 조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두번째 글에서는 `U&A 조사 진행 전 체크리스트`를 알아봤는데요. 마지막 글은 이러한 U&A 조사를 통해 얻은 응답 데이터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U&A 조사, 진행 전 체크리스트 7가지
앞선 글에서 `U&A 조사는 마케팅 플랜을 세울 때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봤습니다. 두 번째 글에서는 이러한 U&A 조사를 진행하기 앞서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 7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대개 U&A 조사는 오픈서베이와 같은 조사업체에 의...
마케팅 플랜 짤 때 꼭 알아야 할 U&A 조사, 제대로 파헤치기
U&A 조사는 지난 18년 오픈서베이가 가장 많이 진행한 기업 고객 프로젝트입니다. 실무단에서는 이용행태 조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기업 고객이 U&A 조사를 이렇게 많이 진행하는 이유는 마케터가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조사이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아쉽게...
컨셉조사 설계 및 데이터 분석 시 알아야 할 사항 6가지
컨셉조사는 마케터가 가장 자주 하는 조사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신제품 개발 주기가 짧아지면서 성공 가능성 높은 신제품을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 컨셉조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컨셉조사 두 번째 아티클에서는 구체적인 조사 방법 및 결과 데이터 분석 방법...
신제품 컨셉조사 전 알고 있어야 할 사항 6가지
컨셉조사는 마케터가 가장 많이 하는 조사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신제품 개발 주기가 짧아지면서 성공 가능성 높은 신제품을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 컨셉조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컨셉조사를 잘 아는 마케터는 많지 않죠. 이에 마케터 여러분이 자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