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중국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1년 중국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하침시장도시 공략 중국의 1선도시 뿐만 아니라 하침시장의 GDP가 성장함에 따라 기업들의 하침시장 공략이 더욱 가속화 지난시간에 작성한 글입니다. 생방송은 여전히 대세 2020년 생방송시장은 두배가까이 성장, 소비자와 브랜드는 이...
안녕하세요 원래는 시리즈로 나가려고 A to Z로 하였지만 2021년 새해가 밝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드려야 할거 같습니다. 세계적인 트렌드로 보자면 단연 5G, AI, 콘텐츠마케팅, 비디오 마케팅등을 볼수 있겠는데요 중국도 마찬가지로 콘텐츠 마케팅과 비...
중국 온라인 마케팅 B
아이보스에서 칼럼을 써달라는 요청을 수락한 이후로 참 오랜만에 다시 칼럼을 작성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아이보스측에 굉장히 죄송한 마음이 들어서 글을 쓰는것도 참 머뭇거렸네요.. 일단 칼럼 한켠을 받아서 작성을 하기로 약조한 상황에서 업데이트가 많이 늦어진...
중국 온라인 마케팅 A
중국 진출을 생각하고 있다면 중국이라는 나라에대해서 많이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은 엄연히 다른 시장입니다. 같은 아시아인이라고 해서 설날과 추석이 같다고해서 그들과 우리가 같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머리로는 이러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