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속도, 얼마나 빨라야 진짜 빠른 걸까요?
구글의 검색 랭킹 중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페이지의 로딩 속도입니다. 웹사이트 속도는 주로 다양한 이유로 인해 빨라지거나 느려질 수 있는데요, 페이지가 로딩되는 속도가 1초라도 더 느리다면 웹사이트가 상위 랭킹을 얻는데 손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
구글 랭킹 알고리즘의 비밀 품질 평가사
구글은 랭킹 알고리즘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사용자들의 검색 문의가 하루에 총 35억개가 넘습니다. 그 비밀을 알면 보다 잘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왜냐면, 구글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최적화하는 마케팅이 SEO 이기...
통계로 알아보는 SEO 와 SNS 에 좋은 콘텐츠 길이
요즘은 마케팅을 위해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한다거나 취미로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유로 블로그를 하시나요? 어떤 이유든 누구나 블로그를 하다보면 `블로그 포스팅의 적당한 길이` 에 대해 한 번 정도는 고민해보셨을 것이라고 생...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SEO 해외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회사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트래픽이 늘어나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트래픽은 수익을 일으킬 수 있는 하나의 기회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에게 트래픽은 매출과 곧바로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그렇다...
블로그 플랫폼 비교 (네이버 블로그 vs. 워드프레스)
블로그 플랫폼에 대한 고민 없이 일단 아무 블로그나 개설한 후, 나중에 블로그 이전을 하는건 생각보다 복잡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블로그 플랫폼을 고르는 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할 땐 블로그 운영의 목적, 독자층...
클릭을 부르는 콜투액션(CTA) 버튼 색상
키워드 광고, 소셜미디어, 이메일, 그리고 블로그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서 마케터들은 방문자가 액션을 취해주기를 기대합니다. 구매를 하든가 다운로드를 하든가 등의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도록 유도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액션을 일으키는 버튼...
SEO를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희 고객사의 마케팅 담당자 또는 검색엔진최적화 강의에 참석하신 분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 중의 하나는 어떻게 SEO 학습을 해야하는가 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마케팅 대행사에게 맡겨 놓고 결과만 가져오라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없기에 고객도 학...
검색엔진최적화 5분 만에 진단하기
검색엔진최적화, 구글 SEO가 쉽지 않다고요? 맞습니다, 검색엔진에서 구글 SEO, 혹은 Google SEO로 검색해보면 구글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이 매우 복잡하고 오래 걸린다는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검색엔진최적화 현황을 진단하는 것 조차 어렵다는 말도 많은...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가 어려운 이유 4가지
검색엔진을 이용한 마케팅 캠페인에는 대표적으로 키워드 광고와 검색엔진최적화가 있습니다. 둘 다 검색 결과에서 상위 랭킹을 목표로 하는데요, 키워드 광고가 검색 결과 상위 영역을 구매하는 방식이라면, 검색엔진최적화는 자연스런 상위 랭킹을 목표로 합니다. 검색...
마케터가 바라보는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는 많은 논란을 일으킬 소재이면서, 누구나 알고 있을 법도 하지만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구글은 구글 방식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방식으로 잘하고 있고, 이 두 검색엔진의 검색 랭킹 알고리즘은 외부는 물론 내부에서도 완전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