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중요성, 사례, 그리고 SEO
유명한 출판인이면서 동시에 마케팅 회사의 설립자인 세스 고딘 (Seth Godin) 은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이다. 라는 말을 한 바 있습니다. 이를 대변하는듯이 이미 많은 미국 기업들은 콘텐츠 마케팅에 많은 예산을 들여 인포그래픽부터 비디오와 스토리를 대...
SEO 입문자를 위한 용어사전: 검색엔진최적화를 향한 첫 걸음
검색엔진최적화를 처음 접해보는 입문자라면 누구나 난생처음 보는 용어들로 인해서 SEO가 막연히 어렵거나 부담스럽다고 느낀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윈워드가 검색엔진최적화를 공부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를 쏙쏙 골라 사전을 만들어보...
SEO,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SEO 상식 퀴즈
SEO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는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용어일 것입니다. 그래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이 자주 변경되다 보니, 계속 SEO 관련 지식을 습득해야 하기도 하고 이미 알고 있던 지식이나 사실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되는 ...
웹사이트 진단을 위한 무료 구글 툴 소개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하기 위한 첫걸음은 현재 웹사이트의 상태와 현황을 알아보는 것이라고 웹사이트 진단을 위한 SEO 툴 소개 에서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웹사이트 진단을 진행하시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희망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난번에 이어서, 웹사...
성공하는 블로그 포스팅 주제 찾기
검색엔진 최적화(SEO) 는 단순히 웹페이지의 메타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키워드를 수정하는 작업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매번 빠르게 변화하는 여러 검색엔진(가장 대표적으로 구글, 네이버, 얀덱스 등)들의 알고리즘에 맞춘 테크니컬 SEO , 웹사이트로 향하는 백링크와 웹사이...
제로 클릭 서치와 새로운 순위 경쟁
검색 후에 키워드 광고나 오가닉 검색 결과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정보를 찾는 행위가 기본적인 검색엔진 활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소위 제로 클릭 서치 (Zero Click Searches) 또는 노 클릭 서치 (No Click Searches) 가 점점 많아지면서 이러한 상식이 깨지고 ...
광고주를 위한 키워드 리서치 (키워드 검색) 가이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은 어떤 키워드를 쟁취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나뉘는 키워드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콘텐츠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 키워드 광고 등 많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키워드는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비해 높은 중요도를 가지기...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백링크 상식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 을 진행하다 보면 종종 받게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백링크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필요한가` 입니다. 백링크 빌딩 은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세스 중 하나인 오프페이지 SEO 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이지만, 막상 백링크 빌딩 (Backlink Building)을 하...
구글 검색을 200% 활용하게 해주는 검색 명령어 총정리
흔히 인터넷을 정보의 바다라고 합니다.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정보가 마치 바다처럼 끝이 없다는 맥락에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검색엔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중에서 세계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의 90퍼센트 이상을 차지 ...
클릭을 유발하는 메타디스크립션을 만들기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좋은 첫인상을 주기 위해 노력해보신 적이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인간관계에서 좋은 첫인상을 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콘텐츠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인 메타디스크립션 관리는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웹사이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
사이트맵을 쉽게 만드는 3가지 방법과 제출하는 방법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사이트맵(sitemap.xml)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그만큼 사이트맵은 테크니컬 SEO에서 가장 기본적인 항목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이트맵을 쉽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과 만들어진 ...
트래픽을 가져오는 7가지 콘텐츠 유형
많은 기업들이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위해서는 일단 블로그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올려야 하는데요, 과연 어떤 유형의 블로그 포스팅이 우리에게 트래픽을 가져다 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These 6 Types of Content Will...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키워드 드리븐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마케터의 고민은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 지일 것입니다. 광고, 이벤트, 소셜, 검색엔진최적화, 이메일,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가 많고, 각각의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은 또 다양한 채널과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경...
네이버 SEO를 위한 웹마스터도구, 애널리틱스, 그리고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가 검색엔진 친화적인 콘텐츠에 대해서 검색 노출을 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네이버 SEO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예전의 네이버는 파워 블로거의 콘텐츠 위주로 검색 노출을 했다면, 이제는 누구나 특정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아서 꾸준히 발행을 하...
여러 트래킹 코드 관리하기 구글 태그 관리자
다양한 캠페인을 수행하면서,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려는 마케터라면 트래킹 코드 관리에서 많은 불편을 겪곤 합니다. 요즘은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의 트래킹 코드가 필요한 상황인데요, 구글 태그 관리자(구글 태그 매니저, Google Tag Manag...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시작을 위한 4가지 준비 사항
트윈워드가 3년 전에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할 때에는 네이버 SEO가 언제 가능할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해외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국내 회사들에게 구글 SEO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2~3년간 네이버는 새로...
검색엔진최적화(SEO) 성과 측정 방법
많은 경우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목표 및 정의로 검색엔진 결과페이지에서 검색 노출을 시키는 것으로 얘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위 랭킹이 중요한 목표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검색엔진최적화로 얻을 수 있는 결과물 중의 하나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엔...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크롬 확장프로그램 5가지
여러분들은 어떤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혹시 크롬 브라우저 사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크롬 사용자이면서 마케터라면 크롬을 200% 활용할 수 있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1. 서치 바이 이미지(Search by Image) 이미지로 검색 가능 같은 사...
얀덱스 검색엔진최적화 시작하기
얀덱스는 구글과 함께 러시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검색 엔진으로, 40% 이상의 러시아 검색 엔진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6년까지만 해도 60%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여, 구글보다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그렇지만, 현재 러...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을 통한 고객 이해하기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을 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을 통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공감하시지만, 이를 100%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콘솔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읽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