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대표 주소 정하기
해외 마케팅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 캠페인을 하다 보면, 많은 웹사이트가 대표 주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도 하고 적절한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도 봅니다. 콘텐츠를 여러 도메인에 분산하여 퍼블리싱 하는 경우라든가, URL 주소가 자동으로 리다이렉션이 되지 않는 경우는 ...
웹사이트 순위를 측정하는 3가지 방법
웹사이트에 순위를 매길 수 있을까요? 만약 매길 수 있다면, 내가 타깃하고 있는 웹사이트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현재 전세계에는 10억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웹사이트의 위치를 순위로 파악하는 일은 단순한 궁금증에서 비롯되기도 ...
구글이 좋아하는 웹사이트의 3대 조건
구글 검색결과에 상위 랭크되기 위해서는 구글의 랭킹 알고리즘을 제대로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구글 랭킹 알고리즘은 매우 복잡하여 구글 내 담당 직원조차 잘 알지 못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니 보통 사람들이 구글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기란 거의 불가능한 ...
검색엔진최적화 (SEO) 에서 꼭 피해야 할 3가지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하루라도 빨리 경쟁사보다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랭크에 오르고 싶기도 하실 겁니다. 그래서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써보는데요, 그 중에는 소위 블랙햇 SEO (Blackha...
왜 홀수가 더 많은 클릭을 가져올까?
마케팅에서 의도와 결과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이메일 캠페인에서 더 좋은 형식으로 이메일을 전달하려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록 오픈율과 클릭율이 떨어졌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포스트에서 클릭을 유도하려고 링크를 굵은 글씨(볼드)처리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SEO) 팁
많은 사람들은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타이틀 태그, 메타디스크립션 등 텍스트 기반의 SEO 점검 사항은 꾸준히 확인하지만, 이미지 최적화에 대해서는 의외로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구글 이미지 검색은 일반적인 구글 검색과 더불어 전세계 구글 사용...
어렵지 않은 브랜드 네이밍, 닷컴 도메인 확보 노하우
이름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프로젝트를 의뢰한 고객 중 한 회사는 브랜드 이름이 영화 제목과 같아서, 브랜드 이름을 검색하면 영화 관련 페이지가 상위 페이지에 나오는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그 영화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관련...
검색엔진최적화와 검색광고마케팅의 차이점
검색광고마케팅(SEM, PPC, CPC, Search Engine Marketing, Pay Per Click, Cost Per Click)과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모두 검색엔진과 관련이 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이 두가지 마케팅 방법 모두 검색엔진을 통해서 타깃 제품과 서비스 정보를 타깃 고객에게 노출하는 마케...
조회수를 높이는 콘텐츠 제목 패턴 12가지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안타까운 때가 언제인가요?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글이 타겟 독자에게 외면받을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콘텐츠라도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회수를 높여주는 콘텐츠 제목 팁에 대...
검색엔진 관련 몇 가지 통계들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고 나서 제일 먼저 하는 고민은 어떻게 트래픽을 끌어 모을까입니다. 트래픽을 가져다 주는 채널에는 광고, 소셜미디어, 검색엔진,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 텐데요, 검색엔진을 통한 트래픽 유입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면 소셜미디어에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