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일상의 연장이 돼버린 여행
일상에서 부각되고 있는 흐름을 주목하는데 그치지 않고 구체적으로 참여한다면 기업에게는 기회가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정례조사인 국민여행조사 결과를 보면 우리 국민의 여행경험률은94.2%이며 연간여행 횟수는6.2회로 만 15세 이상 국민을 기준으로 약 2억6천7...
아트에 참여하고 있으신가요?
여름휴가를 챙기기 어려워 잠깐의 휴식을 위해 선택한 것이 전시 관람이었다. 애드워드 호퍼, 데이비드 호크니, 알폰스 무하, 내셔널갤러리 명화전, 해더윅 스튜디오까지, 선택하는 데에만 제법 시간을 쏟았다. 전시마다 줄 서기는 기본이었고, 일상에서 미술, 건축 등...
기꺼이 기다릴 결심 - 줄 서기&오픈런
여기부터 약 5시간 대기가 예상됩니다 명품이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사기 위해 기다린 얘기가 아니다. 베이글 가게, 그것도 신규 오픈이 아닌 무려 2년 전에 문을 연 런던베이글뮤지엄의 베이글을 맛보기 위해 투자하는 시간이다. 긴 줄이 다소 과하다는 생각은 들...
MZ는 왜 전통시장에 모여드는가 ?
`MZ 세대에게 전통시장이란?` 시장 곳곳 2030 소비자가 가득하고, SNS엔 전통시장 맛집 인증 사진이 넘쳐난다. 이 모든 것을 레트로 감성으로만 해석하긴 부족하다. MZ 세대가 전통시장을 찾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골목 감성의 재발견, 로컬 팬데믹의 예기치 않았던 ...
로컬에 스며들다
엔데믹에 이어 외출과 아웃도어가 본격화되면서 폭발적인 움직임이 있다면 단연 여행이다. 오랫동안 내재화되었기에 빠르게 실천하고 있다. Covid-19 이전에도 변화의 움직임이 있었던 여행 트렌드가 엔데믹에 와서는 좀 더 구체화되는 부분이 있다. 코로나 블루를 극복...
어김없이 도시 슬로건은 교체되지만
빠르게 트렌드가 변하는 업계에서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은 브랜드 슬로건 교체 필요성에 늘 직면하게 된다. 같은 고민을 도시 브랜드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몇 년 사이 국내 5대 도시인 서울, 부산, 인천, 대구, 대전은 마치 약속을 한 것처럼 슬로건을 교체했거나 교...
컨셉 크리에이션이 필요한 시점
많은 전문가들의예상은 차치하더라도 올 한 해 예견된 경제 상황이 녹록하지 않다는 시그널은 이미 체감하고 있다. 올한 해를 규정하고 경고하는 많은 단어들은 결국 80년대 초의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과 2008년의 금융위기(Financial Crisis)가 동시에 일어나는 현상인 SF 복...
옷을 사라고 하기 전에
[Source : KBS 환경스페셜 캡쳐] 누군가에게 전달되어 다시 입을 수 있겠지 하면서 의류수거함에 넣었던행동은정확히 틀렸다. 많은 사람들은 헌 옷이 자선 사업에 사용되거나 재활용될 것이라 생각했지만 과연 그럴까? 전 세계적으로 매년 생산되는 옷 1,000억 개중 같은 ...
일상이 추앙받고 있는 시점
[JTBC 나의 해방 일지 동호회 장면/캡쳐] 넷플릭스의 신작을 보면 지금 시점의 관심과 흐름이 무엇인지 읽을 수 있다. 얼마 전에 인기를 끌면서 종영된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 우리들의 블루스를 보면서 주목했던 것은 우리 일상을 덤덤하게 풀었다는 것이다. 지루할 만큼 ...
지속가능성의 원천 [로컬]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이미 움직임이 있었지만 가속화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시장이 눈에 띈다. 일상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지역에 대한 관심은 커졌고 붐비지 않은 곳을 찾아가게 되면서 부상하고 있는 것이 바로 로컬이다. 새로운 안목을 가진 작가들과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