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로스 마케팅,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그로스 마케팅,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최근 주목받고 있는 그로스 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로스 마케팅은 그로스 해킹으로부터 시작된 마케팅 전략인데요. 스타트업과 같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조직에서도 빠른 성장이 가능하여 최근 각광...
SEO를 위한 리디렉션 원칙
SEO를 위한 리디렉션 원칙 여러분들은 리디렉션(redirection)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리디렉션이란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사용자를 접속 페이지가 아닌 다른 페이지로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디렉션의 설정은 웹페이지를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검색 노출하는 ...
인스타그램 SEO로 마케팅 성과 올리기
인스타그램 SEO로 마케팅 성과 올리기 복잡해진 인터넷 환경으로 인해서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 힘들어졌습니다.전통적인 채널의 마케팅은 대중 매체에 광고를 집행하면 평균 이상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SNS 생태계에서는 광고에 많은 돈을 투...
Headless CMS, 차세대 통합형 콘텐츠 관리 시스템
Headless CMS, 차세대 통합형 콘텐츠 관리 시스템 콘텐츠 마케팅 을 진행하다 보면 단순한 반복 업무에 지칠 때가 있습니다. 여러 채널에 콘텐츠를 수정해서 올릴 때, 한 번의 업로드와 수정으로 모든 채널의콘텐츠를 관리할 수는 없는 걸까요?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a 태그 완벽 이해하기 - 구성 요소, 속성, SEO에 미치는 영향
a 태그란 무엇인가? 구성 요소와 속성, SEO에 미치는 영향 a 태그란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하이퍼링크는 HTML 상에서 a 태그를활용하여 작성되는데요. a 태그는 SEO (검색엔진최적화) 프로세스에서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링크 빌딩 에서빼놓을 수 ...
검색엔진 검색 노출을 위한 SEO 랭킹 요소 9가지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구글 SERP (검색엔진 결과페이지) 검색에 노출되길 원하시나요? 더 많은 사람이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길 바라시나요? 이를 위해서는 먼저 구글 검색엔진 SEO (검색엔진최적화) 랭킹 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여 웹페이지를 구성해야 합니다. ...
UX/UI SEO에 미치는 영향
웹사이트를 이용하며 검색이나 로딩 속도,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지 못한 UI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낀 경험이 있으신가요? 만약 그렇다면이는 UX/UI가 좋지 못한 웹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UX/UI는SEO(검색엔진최적화) 와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UX/UI가 좋지 못...
네이버 스마트블록 변화 알아보기 - 네이버 뷰탭 통합, SEO 대응 방법까지
2월 1일, 네이버에서 통합검색의 뷰 탭의 인기글을 스마트블록 형식 으로 새롭게 보여주기 시작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그동안 네이버는 통합검색 결과에서 스마트블록 비중을 확대해 왔는데요. 이흐름에 따라 뷰 영역을 통해 노출되던 블로그와 카페 출처의 콘텐츠를 ...
AB 테스트, 직관을 넘어 실험으로 증명하기
여러분이 디지털 마케터라면 언제나 고객들의 마음속으로 들어가고 싶으실 것 같습니다. ` 우리 고객들은 어느 시간대에 우리 페이지에 들어오지?` ` 우리 고객들은 우리의 웹 페이지에서 무엇을 얻고 싶은 걸까?` 이 수많은 궁금증과 질문의 바다 속에서 마케터는 표...
오가닉 트래픽(Organic Traffic) 이해하기
여러분의 웹사이트는광고를통해유입된트래픽(PaidTraffic)이많은가요?혹은검색을통해자연스럽게유입된트래픽(OrganicTraffic)이더많은가요? 만약 검색을통해유입된트래픽이광고를통해유입된트래픽에비해현저히낮다면,여러분의웹사이트가고객의의도를제대로파악하지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