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SERP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 쉽게 이해하기
디지털 시대로 전환됨에 따라, 구매 결정 과정에서 검색의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의 온라인 경험의 68%는 검색 엔진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업과 제품의 웹사이트가 SERP (검색엔진결과페이지)에서 차지하는 가시성 수...
SEO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인가?
아무리 내 콘텐츠나 상품이 좋아도 검색엔진 상단에 뜨지 않으면 안타깝게도 매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디지털 마케팅 의 한 종류인SEO (검색엔진최적화) 를 한다면 상단에 내 사이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2023년 네이버, 구글 SEO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를 참고...
HTML의 구조 설계를 위한 시맨틱 태그
시맨틱 태그는 콘텐츠의 형식 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의미와 구조를 설명합니다. 시맨틱 태그를 사용하면 접근성과, SEO, 가독성 측면에서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시맨틱 태그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용하는 지 살펴보고, 시맨틱 태그 요소의 종류와...
CXM의 모든 것
지속적인 수익 성장과 수익성을 촉진하는 데에 있어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는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응대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면서 CRM은 여러 부분에 있어 한계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업과 고객 간 ...
링크 빌딩의 중요성과 성공적인 링크 빌딩 전략
링크 빌딩은 SEO (검색엔진최적화) 프로세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위해서는 권위있는 웹사이트의 고품질 링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렵고 복잡한 과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링...
슬러그(Slug) 란? 워드프레스에서 최적화하기
검색엔진이 사이트의 페이지를 크롤링 할 때, 제목(Title), 헤더(Headers), 본문 텍스트(Body Text), 이미지 대체 텍스트(Image Alt Text), 메타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URL 등 모든 부분에서 콘텐츠에 대한 단서를 찾습니다. 실제로 URL의 경우에는 검색엔진이 크롤링하는 첫 번째 요...
제휴 마케팅 이란? - 단계별 시작 가이드
즐겨하는 취미를 떠올려봅시다. 혹시 러닝, 새로나온 전자기기, 혹은 신상 스니커즈에 대해 주변 사람들보다 잘 알고있지는 않은가요? 그렇다면, 제휴 마케팅 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는 것은 어떤가요? 오늘은 제휴 마케팅의 의미와 수익구조, 단계...
롱테일 키워드 의미와 중요성, 찾는 방법까지
검색엔진 이용자들은 키워드를 통해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들어가게 됩니다. 검색엔진은 알맞는 검색어가 제대로 된 위치에 있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높은 점수를 부여합니다. 이 때, 높은 점수를 받은 웹사이트나 블로그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검색에 노출될 확률이 ...
ABM (계정 기반 마케팅) 총정리 - 뜻, 전략, 사례
잠재 고객을 파악하는 것은 많은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런데 만약 잠재고객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맞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번 편에는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낼 수 있는ABM 기법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ABM이란? ...
온드미디어의 중요성과 활용 사례
자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기업 또는 개인은 여러가지 방법들을 사용합니다.이 수많은 마케팅 방법들을 3가지 종류의 채널로 구분을 지어 운영을 해야하고, 브랜드는 이 3가지 종류의 채널을 적절히 관리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이러한디지털 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