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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대비 안 하면? 매출 손실 불가피할지도..!

2024.11.12 11:00

업템포

조회수 1,108

댓글 1


안녕하세요 업템포AD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관해 말해보려합니다.
먼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뭘까요?


UI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쇼핑몰과 어떤 점이 다르지?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보세요.



기존의 네이버 쇼핑이 상품 스펙을 중심으로 한 검색과

비교에 중점을 두었다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초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용자는

운동화, 트레이닝복, 단백질 음료 등 관련 상품과 함께 현재 진행 중인 특가

라이브, 쿠폰, 프로모션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판매자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손실을 줄일 수 있을까요?



1. 초개인화 대응 전략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AI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만큼,

판매자들도 각 상품 페이지에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 설명을 단순히 나열하기보다는, 주 타겟에 맞춘 이미지, 상세 설명, 키워드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맞춤형 프로모션 전략

이벤트나 쿠폰 발행 등도 주 타켓에 맞춰서 AI가 주 타겟에게 혜택을 추천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프로모션을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지금 배송 대응 시스템 구축
네이버의 ‘지금배송’ 서비스 도입에 따라 빠른 배송이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배송이란? 네이버에서 내년 제공예정인 서비스로, 주문 후 1시간 이내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물류 시스템을 정비하여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지금배송이 불가한 상품의 경우 오히려 프리미엄을 붙여서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는 마케팅전략이 엄청나게 중요한 기법이겠지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쇼핑 트렌드를 크게 바꿀 중요한 변화입니다.

판매자 여러분께서도 미리 대비하여 새로운 기회와 함께 성장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변화를 위기보다 기회로 삼아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가세요.


함께 준비하여 더 나은 내일을 맞이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업템포AD였습니다.

화요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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