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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1천억 대표님도 무조건 사용하는 마케팅 3 패턴

2023.01.13 14:55

남대창

조회수 2,613

댓글 10

유튜브에 공개된적 없는 500만원 강의의 핵심

1p 검색노출이여도 판매가 안된다?

1p 검색노출 없이 판매하는 경쟁사가 궁금하다?

경쟁자가 모르는 고객들을 끌어오고 싶다?

이 3가지중 1가지라도 해당된다면

이 글을 끝까지 봐야한다.

이 패턴은 연매출 1000억 대표님도 강조했던 내용이라

아직도 기억이 난다.


(예전 블로그 글에 인증)

지금껏 여러분은

5% 고객에게만 상품 노출을 했다.

남은 95%는 어디갔나 싶을텐데

그렇기에 오늘 말할 외부유입은 엄청 중요해진다.


그래프를 보면

물론 5%는 구매전환이 높은 고객들이다.

하지만

나머지 95%를 무시하는건 너무 갭차이가 크다.

이걸 못보는 경쟁자는 대부분 모를테니.

적용시 바로 성과가 나올 확률이 높다.

그리고 저 95% 고객에게 노출 방법을 알기전에.

마케팅 3가지 패턴을 알고나면 굉장히

이해하기 쉬워진다.


상품 자체를 보여주는 노출

그리고 상품 썸네일과 문구를 통해

어그로 끌리게하고

클릭까지 유도하는 어클

상세페이지를 통해

구매를 일으키는 설득

이게 끝이다

이 패턴은 상품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파는것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그리고 연매출 300억 하시는 대표님도 똑같은

패턴을 적용한다.

이 3가지를 다 적용하고나면

미친 결과들이 나온다.

눈으로 보는게 더 빠르니까.

<구글,다음,네이버의 외부유입>



​<홈쇼핑을 통한 키워드 외부유입>



<각종 외부유입으로 일어난 광고 성과들>


혹시나 옛날 데이터 가져온거 아니야?

라는 의심이 없도록

2022년 11월 부터 12월 사이의 수강생

실제 결과만 가져왔다.

0원에서 시작한 셀러도 있고

기존 매출에서 2배 이상 오른 셀러도 있다.

이 모든 것들이

단순히 광고비를 많이 써서 일까?

NO

그렇다면 클릭을 잘 받게

썸네일과 문구 (어그로 클릭)를 만들어서 일까?

NO

화려함과 미친 설득력이 들어간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서 일까?

NO


위에서 말했던

노출 /어클 /설득

3가지는 전부 구매전환에 영향을 준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매출증대가 빠른건

<노출>이다.

그리고 난

수강생분들에게

<노출>영역을 강조하고 가장 많이 알려줬다.

노출이 다른것보다 중요하다고?

의문이 드는 사람을 위해

쉽게 예를 들어보자.

잘생기고 몸짱인 남자가 집에만 있는다고

연애 할 확률이 올라갈까?

NO

오히려

못생긴 남자가

매일 클럽과 술집을 다니는것이

집에만 있는

잘생긴 몸짱 남자에게는 없는

연애확률이 존재한다.

이말은

아무리 좋은 상품이더라도

노출을 못하면

매출이 0원이라는 뜻이다.

물론 최상의 결과는

잘생긴 남자가 매일같이 꾸미고

이쁜 카페나 서점에 들러

여성분들에게 플러팅을 하는것이지만

이런건 일단

노출 시키는 능력을 갖추고

하나씩 보완하면 된다.

다시 돌아와

그럼 그 <노출> 영역에서 말을 해보겠다.

처음에 외부유입을 모르는

우리는 5% 사람에게만 판매했다고 말을 했다.


이 구매직전 5%는

네이버,쿠팡,11번가 등등의 판매채널에

직접 검색을 해서 구매 하는 고객이다.

<이미 구매할 마음이 있는 구매자> 라는 뜻인데

이게 5천만 국민중 5%밖에 안되는 수치다.

1p에 물건을 보여주기 위해

트래픽,가구매를 쓰고

네이버에게 정지도 먹어가며

안간힘을 썼다.

하지만 이는

구매전환이 높은

단 5%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니

약간 허탈하지 않나?

한정된 고객을 끌어오기 위해

어쩌면 상품 원가보다 많은 비용을

마케팅에 썼다.

너도나도

쇼핑검색광고를 하고

파워링크를 하니

cpc 클릭당 비용은 올라가고

전환률은 점점 떨어졌다.

물론 검색노출만 해도 잘팔리는

카테고리군이 있다.

전자제품, 기능이 들어가는 상품,

전자제품 악세서리,생활용품 등이 있다.

그리고 이 카테고리 마저

나머지 95% 고객을 잡으면

매출이 증대하는건 똑같이 적용된다.

난 이걸

원츠와 니즈로 나누는데.

어렵게 생각 할거 없다.

니즈는 이미 필요함을 느껴서

구매를 마음먹은 고객

원츠는 필요하진 않았지만

컨텐츠(바이럴클,광고)를 보고 구매하는 잠재적 고객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럼 우린 외부유입

원츠에 있는 사람들을 끌어오면

미친 노출량인 95% 고객에게 상품을 보여줄 수

있게된다.


사진을 보면

95%고객도

3단계로 나눴다

같은 원츠에 있다고

모두다 똑같은 고객이 아니다.

설득2

설득3

설득5라고 붙여놨는데.

불특정 다수가 많을수록

설득력이 올라가야해서 숫자를 붙여놨다.

이를 1개씩

쉽게 예시를 들어보자.

설득2,3단계인

정보습득 15%와

호기심을 가진 20% 고객은


말그대로

상품을 구매할 맘을 살짝 가지고 있는데.

아직은 갈팡질팡 하고 있는 고객이다.

발이 간지러워서 상품을 사고 싶은데

발각질 제거기를 사야할지

무좀약을 사야할지 정도의 단계다


자신이 발 간지러움을 해결하고 싶은데

어떤 상품을 사야할지 명확하게 모른다는 뜻이다.

모든 사람이 자기 증상을 알고 있어도

바로바로 어떤 병인지 알고 있는 건 아니듯

상품도 똑같다.

이런 사람들은

보통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인

더 나아가 각자 사용하는 플랫폼에 따라

유튜브, 인스타, 페북, 네이버 밴드 등등에서

정보를 찾아본다.

어떤 상품을 살지

고민하는 단계인데.

이런 건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서

고객이 어떤 정보습득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심리를 키워드로 알 수 있다.

너무 쉽게 얘기했는데.

내가 모르는 상품의

고객 심리 키워드를 알 수 있는 건 사기 수준이다.

이순신이 거북선으로 사무라이를 격퇴할 거라는 걸

일본 적장이 미리 알고 있었다는 수준이다.


미리 대응할 수 있으면

전쟁에서 승리하듯

우리 셀러에겐 판매라는 승리를 할 수 있게 해 준다.

빠르게 고객 심리 키워드를 뽑는 방법을 알려주자면.

네이버광고 검색 -> 키워드 도구 클릭


본인 상품 메인키워드 입력 -> 엑셀다운


엑셀 모바일 +pc 검색수를 합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도 연관키워드 아닌 행은 삭제한다


그럼 이렇게 키워드가 남는데.

<강아지 울타리> 키워드는 구매직전 5% 니즈 고객이고

<예쁜 강아지집> 키워드는 35% 원츠 고객 일 것이다.


자 이렇게 키워드를 뽑고 나면

정보습득, 호기심 단계에 있는 고객들을 알 수 있는데.

이 키워드를 가지고 블로그 배포/카페침투/지식인 답변

이 3가지 정도만 해도 웬만한 유입량 100 이상은

그냥 찍게 된다.

이게 어떤 수치냐면

노출 10,000명에게 하고

클릭률 잘 나와서 1%가 나온다 했을 때

유입량 100인 거예요

정보습득 호기심 단계의 35% 원츠 고객을

구매직전 5% 니즈 고객으로 끌어올 수 있는

외부유입 전략이다.

자 그래서

블로그 배포

카페침투

지식인 답변은 어떻게 하냐??

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실행사가 대신해 주는 게 가성비 제일 좋다.

(원고는 직접 써야 하는데 경쟁사 벤치마킹만 하면 끝)

경쟁강도가 엄청 높은 레드오션 상품이라면

무조건 최적화 블로그 배포를 해야 하고

지수 높은 카페 침투

검색노출 지식인 답변을 해야 하는데.

모두가 이런 건 아닐 테니

일반 준최적 블로그 배포 건당 3~7만 원

지수 높은 카페침투 글 1개당 2~3만 원

검색노출 지식인 배포 1개당 1~2만 원 이면 끝이다.

경쟁강도 엄청 높은 키워드라면


이런 느낌의 최적화 3 블로그가 필요하지만

상품 1개당 월 매출 1천만 원 정도만 내고 싶다면

블로그 배포 지식인 배포만 해도 충분하다.

이제 마케팅 3 패턴인 어클+설득의 요소가 중요해진다.

설득 1단계가 아닌 2,3단계 사람들을 꼬시려면

약간은 적용해야지..

이런 건 차차 얘기해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나머지인 아예 모르는 60%의 고객들인데.

여기서부터는 설득 5단계가 필요하고

sns퍼포머스와 플랫폼 침투 마케팅을 해야 하기에

너무 심화적으로 들어간다.


어차피 1~3단계 사람 설득 법을 읽히면

약간의 디자인과 기획력을 통해

누구나 설득 5단계로 60% 고객까지 끌어올 수 있다.

지금껏 여러분이 sns에서 강제 시청하였던

영상과 사진, 슬라이드 글들은

마케팅 잘하는 업체들이

60%의 고객을 끌어오기 위해 진행한 것이다.

여기까지 본 여러분은 이제

고객 입장이 아닌

기획자의 사고 확장이 됐을 거라 확신한다.

그리고 혹여나 저렴한

네이버 실행사를 이용하고 싶다면

적은 인원 한정으로 업체를 소개해줄 수 있으니

톡방에 들어와서 정보 가져가길 바란다.

(커미션 1%도 없고 저렴)

자 마지막 다시 정리하면

1. 마케팅은 3 패턴이 전부다

노출 +어클 + 설득

2. 지금까지 5% 고객에게 노출시켰지만

95%에 원츠 고객까지 끌어오면 매출이 극대화되는걸

알게 됐다.

3. 설득 단계에 따라 기획력이 필요 하지만

이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해 어느 정도

심리를 파악할 수 있으며

경쟁사 벤치마킹을 통해 따라 할 수 있다.

4. 외부유입 35% 원츠 고객을

저렴한 실행사를 통해 끌어올 수 있다.

상세페이지는 외주를 맡기는 게 생산성에 제일 좋다

요즘 남대창 톡방에서 얘기하는 걸 보고

너무 검색노출에 목숨을 걸려고 하기에

이렇게 작성하게 됐다.


오늘도 긴글 봐줘서 고맙다.

(말투를 다나까로 바꾼건.. 이게 글쓰기 편해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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