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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종료 후에 알아서 후회했던 3가지 욕구 모델

2022.10.27 22:05

yoorok

조회수 1,318

댓글 5

저만 그렇습니까?


열심히 준비해서 판매를 딱 하고  아쉬운 결과로 끝내고 나서


뒤늦게 효과적인 세일즈 전략을 알게되는 상황..


3가지 욕구 모델은 세일즈 전에

필수로 점검해야지 후회하지 않습니다.



판매 종료 후에 알아서 후회했던 3가지 욕구 모델


1. 직관적 욕구 모델

100마디 말 보다 1장의 사진이 때로는 더 와 닿는 법.


예시)

입었을 때 저 모델처럼 멋져 보이는 옷

화장품을 사용했을 때 모델처럼 피부가 좋아질 거란 상상


Point

고객이 원하는 이상적인 미래를 상상할 수 있도록 돕는 이미지어야 한다.




2. 문제해결 욕구 모델

자신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욕구를 자극해 주어야 한다.


예시)

(문제)전자책을 쓰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 잡혀요.

(해결) 전자책 시작을 못 하는 분을 위해 쉽고 빠르게 쓸 수 있도록 돕도록 도와주는 전자책 작성 서비스


Point

먼저 하나의 문제 해결만을 도와야 한다.




3. 사회적 증거 모델

사회적 증거는 브랜드의 신뢰를 높여준다.

브랜드의 발자취를 숫자로 기록해두자.


예시)

소비자 만족도 93.5%

반품률 1%

재구매율 83.5%


Point

대단한 숫자가 아니어도 상관없다.

초보자에게는 대단해 보일 것이고

숫자는 신뢰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잊지 말아야 할 것.

위의 3가지 욕구 모델은

세일즈 시에 단순히 설득력을 높여줄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더 중요한 것은

그 전에 이미 당신과 당신의 브랜드를

좋아해 줄 사람들과 관계를 다지는 것이다.



이걸 참고하시면 더 좋습니다.

직관적, 문제 해결, 사회적 증거 모델은

프로필 소개란, 홈페이지 상단, 상세 페이지 상단 등


고객의 눈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상단에

배치 해두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인내심을 가지고

궁금하지도 않은 브랜드 페이지를

하단까지 내려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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