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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고민도 지겹다 상품명 이걸로 10분 종결(스마트스토어 상품명)

2022.10.17 16:20

남대창

조회수 10,877

댓글 22

솔직히 다 제치고

검색노출이니 뭐니 하는것보다

중요한 내용 이에요

2~3번 다시 재생해서 보고 여러분 상품에

바로 적용하세요

아무리 좋은건물 지어봐야

지역이 산골짜기라면 집값이 저렴하듯이

아무리 좋은 상품을 가져와 상세페이지 만들어도

판매위치를 잘못 설정하면

판매가 1개도 안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내용이에요.

제가 마침 강아지를 키워서

강아지 울타리를 구매하게됐는데

이 키워드로 상품명을 직접 정하면서

여러분들에게 이해 시켜드리겠습니다.(쿠팡은 다름)

이미 등록했더라도 스마트스토어 상품명을

바꿔야하나 고민하는 사람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 우리가.

매번 상품 등록 할 때마다

스트레스 때매 미치려고해요

뭐가 맞는지 틀린지 조차 알기

어려운 것들이 많으니까요

ex)강아지 울타리 펜스 애견 안전문 펫도어

(다 띄어야해??)

ex)강아지울타리 펜스 애견안전문 펫도어

(몇개는 합쳐놔야해?)

ex)울타리 강아지 펜스 애견 안전문 도어

(앞뒤 순서는 어떻게 해야해?)

ex)강아지 펜스 울타리 스포츠 안전문 철망 반려견

(키워드는 몇개 넣어야해?)

(상품명은 언제 바꿔야해?)

(순위떨어지면 어떡하지?)

나 그럼 매출 떨어지고 돈 못버는데..

라는 걱정거리만 생기잖아요.

저도 너무 헷갈려서

이 영상을 준비하려고 무진장 많이 찾아봤어요.

그리고 적용해봤습니다.

오늘 이영상을 통해

매번 머리가 핑도는 스마트스토어 상품명 짓는거

10분만에 종결해드릴게요.

어떻게 상품명을 등록해야 하는지.

언제 상품명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

자 그럼 이제 스마트스토어 상품명을 짓기 위한

순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키워드 수집 (네이버 광고 시스템)

2.구매전환에 가까운 키워드 선별 (네이버 쇼핑 검색)

3.포지션 선택 얼만큼 팔건지?(네이버 쇼핑 검색)

4.띄어쓰기를 통해 알고리즘에 맞게 상품명 완성(검색)

자 네이버에서 무료로 모든걸 끝낼수 있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

판다랭크 쓸 생각하지마세요

충격적일 수 있지만

이2개 플랫폼 전부다 현재 데이터가 아닌

과거 데이터 입니다.

생각해보세요.

이 수많은 네이버 정보를 어떻게 실시간으로

외부 플랫폼이 받아갈 수 있을까요?

소비자가 어디서 구매했는지 추적도 제대로

안되게 막아둔 네이버인데요?

불가능합니다. 이미 받아둔 상태인거에요.

이거 관련해서 실시간 프로그램을 개발중이니

나중에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못믿으시겠다면

네이버 데이터랩과 타 플랫폼과 비교 해보세요!

그리고 네이버에 직접 검색하는 이유는

상품 판매 눈을 키우기 위해서도 있습니다.

이것도 한개씩 천천히 설명해드릴게요.

잘 따라오세요



1.키워드 수집 (네이버 광고 시스템)


3개의 키워드는 판매할 상품명의

연관키워드를 본거에요

5개까지 적을수 있는데.

많이 적을수록 정확해집니다.

전 1개만 쓰고 엑셀 받을때도 많아요

추후에 바이럴 마케팅을 하신다면

일부로 1개만 뽑기도 합니다.

관여도가 먼곳부터 해서 전부 키워드를 먹기 위해서인데

강아지 울타리 라는 쇼핑키워드 뿐만 아니라

강아지 인식표라는 전혀 상관없는 키워드가 나와도

강아지 울타리를 사게끔 유도하기 위해서입니다.

강아지 인식표를 사는 사람은

강아지를 잃어 버릴까봐 걱정인 사람들이겠죠?

그럼 집에서 뛰쳐나가는 1차적인 요소 또한

니즈포인트가 있을거에요

그래서 강아지 인식표를 검색한 사람에게도

강아지 울타리라는 상품을 홍보해서 구매유도를

하는 형식입니다.

이건 심화내용이라 나중에..

다시 돌아와 이번엔 아까 다운받은 엑셀을 키고

2.구매전환에 가까운 키워드 선별 (네이버 쇼핑 검색)



그럼 pc+모바일 합산된 총검색량이 나옵니다.

필터후 내림차순

필터 화살표 누르고 -> 보다큼 -> 1000입력

= 1000보다 큰 키워드만 검색됨


이젠 진짜 여러분의 상품과

접촉포인트가 가까운(구매전환이 높은)키워드를

선별해야 합니다.

함부로 판단하면 안됩니다.

안전문은 사람인 애기를 위한건지

고양이를 위한건지 강아지를 위한건지 알 수 없습니다

접촉포인트가 먼 단어입니다.

(구매전환 포인트 대상이 애매함)

어떤게 접촉포인트가 가까운지 모르겠다면

키워드를 전부 검색후 같은 카테고리인지 확인하세요.

(검색노출 1~3위 판매자)


광고를 제외하고 1,2등이 아기안전문 이네요

하지만 3등은 반려동물용 입니다.

안전문은 나중에 다시 체킹 해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5개가 나왔습니다.


그럼 이제

일단 뽑은 5개의 키워드들 전부 검색을 해줍니다.


안전문 1,2등을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생활/건강 >반려동물 >리빙용품 >안전문

으로 같은 키워드네요 상품등록할 때

이걸로 카테고리를 정하시면 됩니다.

3.포지션 선택 얼만큼 팔건지?(네이버 쇼핑 검색)

2가지 케이스가 있습니다.

<세부키워드에서 1등전략>

<대형키워드에서 파이 나눠먹기 전략>

전 개인적으로 1번째 전략후

상품명을 대형키워드로 1개씩 바꿔갈것 같습니다.

메인키워드에 리뷰수가 1000건이 넘는다면

바로 진입하기 부담스러워요.

하나씩 리뷰와 상품 점수를 쌓고

나중에 메인에 대형키워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브랜드명 + 후킹성문구(선택) +메인 +서브 +서브

이런식으로 지으시면 됩니다.

진짜 다왔습니다. 마지막입니다.

4.띄어쓰기를 통해 알고리즘에 맞게 상품명 완성(검색)

자 그럼 이제 키워드를 단순히 나열해보죠

강아지울타리 안전문 강아지펜스 강아지안전문 펫도어

이렇게 나오네요 이걸 다 형태소마다 띄어야 할까요?

그래야 알고리즘이 많이 잡아주니까?

아닙니다.

무조건 띄어쓰기를 한다고 좋은게 아니에요.

강아지 울타리 안전문

->강아지 울타리 / 강아지 안전문/강아지 울타리 안전문

이렇게 3개를 잡아주겠죠?

반대로

->강아지울타리 안전문

강아지울타리 / 강아지울타리 안전문

이렇게 2개를 잡아줄거에요.

아 무조건 3개 잡아주는게 좋은거 아니에요?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전자의 강아지 울타리인 경우와

후자의 강이지울타리인 경우

어떤게 검색 점수가 더 좋을까요?

당연히 붙어있는 단어 강아지울타리 일겁니다.

이건 알고리즘이 1번만 검색하면 되는데

강아지 울타리는 룰렛을 한번 더 돌려야

검색이 되니까요

전 영상에서도 말했듯

네이버는

소비자가 검색했을 때 "정확하게"원하는 상품이

나오길 바란다 라는 적합도에 대한 점수가 큽니다.

그렇기에 무작정 띄어쓰기를 하고 안하고는

어떤 "키워드" 중점에 두고 키울것이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거에요.

여러분이 진짜 메인키워드를 중소형 1등을 키우고 싶다면

메인키워드는 따로 띄어쓰기 하지말고 그대로 적으세요

강아지울타리 애견 펜스 강아지 안전문

이런식으로 강아지라는 단어가 중복 된다 해도 말이죠.

브랜드명 + 후킹성문구(선택) +메인 +서브 +서브

형식을 드렸죠

자 예시로 이렇게 2개를 봅시다.


<중소형 키워드 1등먹기>

남대창 길이조절 펫도어 강아지 펜스 울타리

<대형키워드 파이나눠먹기>

남대창 길이조절 강아지울타리 펫도어 강아지펜스

<메인에서 1~2등 잡았으면 서브 키워드 추가>

남대창 길이조절 강아지 울타리 펫도어 펜스 안전문 케이지

(길이조절을 넣은 이유는 쿠팡에 1개 제품 말고는

현관문에 놓을수 없는 길이기 때문에 후킹 니즈포인트로

잡았습니다.)



실제로 반품후 추가 연장 울타리가 있는걸로

재구했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키워드 정하는게 끝났습니다.

하 진짜 고생하셨네요

이해하기 어려울텐데 여러번 곱씹으면서 돌려보세요.

펫도어에서 1등을 먹고 판매량과 리뷰수를 쌓은다음

강아지펜스 (1만) or 강아지안전문 (1만)

->강아지 울타리(2만5천)

이렇게 메인자리를 바꿔나갈것 같습니다.

나머지 상품등록법과

검색노출 방법은 댓글에 링크 달아둘테니

참고해서 보세요!

아 그리고

브랜드명 + 후킹성문구(선택) +메인 +서브 +서브

형식을 드렸었는데.

브랜드명을 다는건 본인 선택입니다.

1.외부유입을 끌어오는 마케팅

2.내 상품에 가치를 더하고 싶을때

이 2가지중 1개라도 취하고 싶다면

브랜드 명을 만들어서 적으시면 됩니다.(참고 영상)



결국 저번 영상에서 말했듯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은

수많은 마케팅 방법중 1개일뿐

이것도 하고 외부유입 마케팅도 하면 좋지만.

더 돈을 벌수 있는 마케팅 방법들을 제치고

이게 모든것인것 처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저에게 개인적으로 질문주실 부분이 있다면

블로그 비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카톡 주셔도 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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