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상세페이지 작성법? 이 글만 보세요.

2022.09.28 01:36

니엘연구소

조회수 5,356

댓글 29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입니다.



아이보스에서 상세페이지 관련해서 글을 작성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 관련된 질문을 너무 많이 주시네요ㅎㅎ  오늘 글은 상세페이지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최근에 제가 기획한 화환 상세페이지'를 여러분에게 보여드리면서, 상세페이지에는 어떤 심리학이 들어가는지, 어떤 기술이 들어가는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단 3분만 투자하여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더 이상 상세페이지로 고민하시는 일은 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참고사항 오늘 글은 저의 많은 노하우를 담고 있기 때문에 글이 긴 편입니다.








지금부터는 최근에 제가 기획한 '화환' 상세페이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상세페이지 도입부 (신뢰도 증가)





제가 첫번째 글과, 두번째 글에서 누누히 강조드렸습니다. 상세페이지 도입부에서 사람의 이목을 잡지 못한다면 잠재소비자분들이 대거 이탈하고 맙니다. 저는 잠재소비자분들이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도입부를 신경써서 기획했습니다.



1. 전국 2000개가 넘는 매장 ---> (목적 : 신뢰도 강조하기 위한 목적 + 숫자를 gif로 디자인 하여 집중시킬 예정)


2. 고객만족도, 고객응대, 재구매율 --> 목적 : 전국 2000개가 넘는 매장과 연결하여, [레퍼런스]처럼 디자인 하면 브랜드 느낌이 강해질 수 밖에 없고, 그러면 당연히 신뢰도가 높아짐



저는 도입부를 '신뢰도'를 강조하기 위해서 힘을 많이 썼는데요. 왜 그랬을까요? 그 이유는 '화환'을 구매하려는 잠재소비자분들의 심리를 먼저 파악했기 때문입니다. (첫 글 참조)




2. 차별점 제시

(많고 많은 화환 중 왜 내제품인가?)





'화환' 키워드를 검색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환들이 거의 다 비슷비슷합니다. 따라서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 화환이 다른 화환과 무엇이 다른지?' 매듭을 먼저 풀어주어야합니다.




1. 조화가 아닌 100% 생화만으로 제작



2. 새꽃만을 사용한 정품인증 마크

--> 이 부분을 강조함으로써 제가 파는 화환이 모두 정품이라는 것이 증명되었고, 자연스럽게 '신뢰도'가 올라갈 수 밖에 없죠.




3. 한번 사용된 생화 재사용하지 않고 전부 폐기


(버려진 꽃 사진)


--> 다른 경쟁업체들은 모두 자기들 화환 사진 보여주기 바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버려진 꽃 사진을 넣어서 디자인 할 예정입니다. 위에 정품 사진도 보여줬고, 버려진 꽃 사진도 보여줬으면 그야말로 게임끝이죠. 당연히 '신뢰도'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화환 키워드 검색해서 1위부터 ~ 5위까지 살펴보시면 이렇게 하는 곳이 없습니다. 당연히 제 상세페이지가 구매전환이 압도적으로 높을 것입니다.




3. 내 제품을 무조건 살 수 밖에 없게 만들기 (굳히기 작업-1)




화환을 사려는 소비자분들은 자기가 어떤 상황에 처하게 될지 잘 모릅니다. 그냥 화환을 구매하면 '화환이 좋게 오겠지?배송이 잘 되겠지? 고정 값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 잘못하면 이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 공포를 조장해야합니다.



그래야지 맹목적으로 리뷰만 많은 상위업체 화환을 사는게 아니라, 저희 화환을 사게끔 만들 수가 있는 것이죠.



목적 : 소비자분들에게 공포를 조장하여 내 제품을 사게끔 만들기





4. 내 제품을 무조건 살 수 밖에 없게 만들기 (굳히기 작업 - 2)






온라인에서 내가 팔려는 제품이 무엇이 됐든, '소비자 스스로 답을 찾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너무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러분이 노트북거치대를 팔고있나요? 그러면 왜 내 노트북거치대를 사야되는지 답을 찾게 만들어보세요.


*여러분의 여자친구가 저를 더 좋아하게 만들고 싶나요? 그렇다면 '너는 내가 왜 좋아?'라고 물어보세요. (스스로 답을 찾을겁니다)



스스로 답을 찾게끔 만들면 제가 설득하려고 할 필요 없이, 혼자서 합리화 하게 됩니다. 




5. 너 A 선택할래? B 선택할래?




저희 화환은 다른 업체에 비해 비쌉니다. 그러면 그 이유를 풀어주어야겠죠? 그렇다고 단순히 이유만 풀어주는 것이 아니라 "너 우리 화환안사도 돼. 그냥 싸구려 살거면 사" 라는 식으로 가스라이팅도 추가했습니다. 




이해 안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예를들어 더 설명해드리겠습니다.


A) 내 제품 사실래요? (no)


B) 싸구려 제품 살래? VS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A/S 되는 내 제품 살래? (yes)



6. 사회적 증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상세페이지에 '사회적증거'는 무조건 넣어야합니다. 사회적 증거란? 자신이 속한 사회, 집단 등 공동체 구성원들의 의견, 행동, 태도 등에 영향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이해가 쉽게 안가죠? 간단하게 말해, 다수의 행동을 참고해 우리 행동을 결정하는 겁니다. 길을 가다가 어떤 음식점에서 웨이팅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자연스럽게 여기 맛집인가보다 라고 생각한다는 거죠. (맞으시죠?)



그 원리를 입각해 상세페이지도 무조건 사회적 증거를 넣어야합니다. 위의 기획서는 글만 있어서 100% 와닿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위의 기획서가 '디자인하면 어떻게 탄생되는지?'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으로 보여드리니까 더 와닿으시죠?





7. 제품소개도 특별하게 만들기


8. 후기가 없어도 내 화환을 살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방법


9. 자주하는 질문으로 구매전환 1% 더 높이는 방법



7, 8, 9번도 작성해서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손가락이 너무 아프네요.. 여기까지 작성하는데 2시간 걸렸습니다. 2편에 해당하는 내용은 좋아요 수가 30개가 넘어가면,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걸로 알고, 2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에게만 꿀팁 알려드릴게요. 이 글의 제목을 살펴봐주세요. '희소성'이라는 심리학 법칙으로 인해 사람들이 이 글을 많이 볼 수 밖에 없게 만들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상품에 '희소성'심리학 법칙을 적용한다면, 지금보다 제품이 더욱 잘 팔릴 수 밖에 없을겁니다.



Ex) 이 모든 혜택이 X월 X일 까지만! / 온라인 런칭기념 선착순 333명 EVENT / 1인당 2개까지만 구매가능합니다









쇼핑몰운영상세페이지작성법니엘연구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판독님 외 5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