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기획? 최소 전환율 2배 올리는 3가지 방법

2022.09.05 23:19

니엘연구소

조회수 596

댓글 12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입니다.



우선 글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제 소개부터하자면,  저는 상세페이지 전문회사에서 기획자로 근무하면서 수백개가 넘는 상세페이지를 모두 분석했었고, 그로인해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공통점들을 명확하게 알게되었습니다. 



그런 경험이 있기에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만 흡수하여도 상세페이지 전환율 최소 2배이상은 올라가실 거라 확신합니다.  



실제로 제 지인분들에게 모두 적용해보니 모두 전환율이 최소 2배 이상 올랐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꼭 읽고 직접 적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ㅎㅎ




그럼 지금부터는 저만 알고싶었던 노하우를 공개하겠습니다.










1. 상세페이지 도입부



상세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하나 꼽으라고 하면, 하나같이 모두 도입부라고 말합니다. 



왜 그럴까요?



요즘 소비자분들은 처음 상세페이지에 들어 왔을때 3~5초 사이에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이탈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 파는 셀러분들은 상세페이지 도입부에 에너지를 80% 쏟곤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초보자분들은 가장 중요한 도입부 부분에 신경을 잘 쓰지 않을뿐더러, '배송이 늦어진다', '원재료로 인하여 가격이 올랐다' 등 부정적인 요소를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아무리 광고를 돌려도 구매전환율이 잘 일어나지 않는 겁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만큼이라도 꼭도입부에 80% 정도의 에너지를 쏟아서 소비자분들의 이목을 시키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야지 경쟁업체보다 2~3걸음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소비자분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야할까요? 그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제품에 대한 장점을 gif로 한다든지, 불만족시 100% 환불배너, 추석기념 특별혜택 등등 



말로하니 잘 와닿지가 않죠? 제 기준에서 '이정도면 BEST다 하는 상세페이지 링크'를 같이 첨부해드리겠습니다.



1) 상세페이지 BEST


2) 상세페이지 BEST


3) 상세페이지 BEST



( 귀찮아서 안보셨을 것 같지만)



보신 분들은 확실히 느끼셨을겁니다. 확실히 초반 부분에 눈길을 사로잡아서 이목을 집중시키죠? 이런식으로 소비자분들의 눈길을 초반에 사로잡아야지 이탈하지 않고, 그 다음에 오는 상세페이지 내용을 잠재소비자분들이 읽게 만들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성공해도 구매전환 반은 성공한겁니다)



2. 소비자의 의구심 풀어주기



1번 항목을 충족했다면 그 다음부터 해야될것은 잠재소비자분들이 가지고 있는 의구심을 하나하나씩 풀어 주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핸드크림을 판다고 가정한다면, 소비자분들은 이런 의구심을 가지고 있겠죠.



1. 이 핸드크림을 바르면 끈적거리지는 않을까?

2. 향은 괜찮을까? 인위적인 향이 나면 어떡하지?

3. 보습이 잘될까?

4. 다른 업체도 많은데 왜 이 제품을 사야하지?

5. 배송은 며칠이나 걸릴까?

6. 후기가 몇개 없는데 잘못사면 어떡하지?

7. 성분이 유해하지는 않을까?



위와같은 잠재소비자분들이 가지고 있는 의구심을 하나하나씩 풀어주어야합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사장님들이 잠재소비자분들이 어떤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하지도 않고, 설령 생각한다고 하더라도 혼자서 생각하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 핸드크림 키워드를 검색해서 상위업체 상세페이지를 보면, 대다수가 원료만 강조하고 있고, 정작 중요한 부분은 놓치고 있는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상위업체들은 잘 팔고 있는 걸까요? 선발주자로 출발하면서 '그동안 쌓은 리뷰에 소비자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 모두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핸드크림 후발주자분들은 무작정 상위업체 상세페이지를 벤치마킹한다고 해서 팔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건 팔리는 상세페이지 아니거든요. 그러니 상세페이지를 항상 기획할때는 소비자분들의 의구심이 무엇이고, 내가 어떻게 풀어줄지 항상 고민하셔야합니다. 



* 소비자분들이 가지고 있는 의구심은 경쟁사 후기(5점, 1점)을 보시면 알 수 있고, Q&A 게시판, 지식인, 유튜브 댓글, 블로그 내돈내산후기 등을 살펴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을 되게 똑똑하신 분들이실 것 같습니다. 보통 사진이 없고 글로만 이루어져있으면 이탈하기 마련인데 감사합니다^^.




3. 후기가 없어서 걱정이라고요?
그걸 장점으로 만드세요



보통 초보셀러분들은 후기가 없어서 걱정이라는 말을 많이 하시곤 하는데요. 걱정하지마세요. 후기가 없다는 걸 장점으로 만들면 됩니다. (뭐든지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저라면 아래와 같은 식으로 기획할겁니다.



1.


아직도 리뷰수만 보고 구매하시나요?


XX는 '언제 출시한 제품인지'에 따라 소재와 개발 기술력의 차이가 크게 발생합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제품은 수년전에 개발한 기술력으로 개발 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관련 사진)


그렇기 때문에, XX를 단순 리뷰수만 보고 구매하는 것은 올바른 소비가 아닙니다. 오히려 리뷰수가 많다는 것은 출시된지 오래되어 소재와 기술력이 뒤쳐진 구세대 제품일 경우가 많습니다.


(타제품 1점 후기들 나열)


저희 제품이 아니어도 좋으니, XX를 선택하실 땐 리뷰수가 아닌 'XX 품질'과 'XX 출시년도'를 기준에 두고 현명하게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드디어 온라인 공식런칭!


고객님의 계속되는 요청에 드디어 XX를 온라인에서 만나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장사진)


온라인 런칭기념! 특별혜택!


(혜택)



3.


잠깐!

아직도 문제점이 가득한 1세대 XX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XX제품 - 문제점 나열)


더 이상 불편함은 그만



2세대 XX으로,

기존 불편함을 모두 개선해도 돌아왔어요!


(1세대 vs 2세대 비교)




어떠신가요? 후기가 없어도 그에 대한 명분만 잘 만들면 충분히 신뢰를 주어, 내 제품을 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뭐든지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ㅎㅎ







오늘 글을 끝까지 읽으신분들은 상세페이지 기획을 어떻게 해야할지 확실히 감이 잡히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상세페이지 더 공부하고 싶다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수백개의 상세페이지를 분석하면서 그들만의 공통점이 담긴 파일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만, 글 마쳐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

쇼핑몰운영 상세페이지기획 팔리는상세페이지 니엘연구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만두장수님 외 1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