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의 노예가 알려주는 광고 카피 짜는 꿀팁!

2022.08.19 18:04

iamshu

조회수 1,468

댓글 7

안녕하세요 :) 마케터 슈슈 입니다ㅎㅎ


광고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서 카피를 어떻게 창작하느냐에 따라 설득 효과가 달라지며

단어 하나하나에도 효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콘텐츠 기획 시 광고 카피 짜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광고 카피' 란 쉽게 말해서 광고 문안이라고 설명할 수 있으며

콘텐츠의 여러가지 구성요소 중 글이나 말로 표현되는 모든 것을 카피라고 보시면 됩니다.




1. 상세페이지 및 리뷰 체크하기

상세페이지와 리뷰를 체크하는 과정은 콘텐츠 카피 작업 시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만든 콘텐츠로 잠재고객이 유입되었다고 하더라도 상세페이지와 전혀 다른 내용이 콘텐츠 내에 담겨 있다거나, 카피가 심하게 과장된 경우 어렵게 유입된 고객은 바로 이탈하겠죠?


따라서 상세페이지와 리뷰를 꼭 체크하여 제품의 '소구점' 을 잘 살려서 표현해야 합니다.


*소구점이란?

기업이나 브랜드가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 제품에 대핸 관심을 갖고 구매할 수 있도록 강조하는 부분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 제품만이 갖고 있는 특장점'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상세페이지를 체크해보면 대부분 제품의 강조 소구점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상세페이지보다 제품의 소구점이 더 확실하게 나타나는 곳은 바로 실구매 고객의 리뷰입니다.


리뷰를 체크하여 주로 구매를 일으킨 부분을 소구점으로 잡고 카피를 짜면 더 높은 효율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실구매 고객의 리뷰를 보다보면 광고주 측에서 말하는 제품의 특장점과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제품의 특장점이 어쩌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뷰창을 체크하다보면 소구점이 다른 방향으로 잡힐 수도 있기 때문에 리뷰는 무조건 최대한 많이 읽어 보시고 카피에 활용해 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 카피 모음 참고하기

아무리 쥐어짜내도 도저히 카피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카피 모음 사이트를 참고해서 응용하는 것도 꿀팁이랍니다!


기업 혹은 공공기관의 헤드라인 슬로건, 월별 광고 카피 등을 참고할 수 있는 링크 알려드리겠습니다.


- 카피의 힘

https://blog.naver.com/jjong0496

- adim21

http://www.adim21.co.kr

- 2022 광고 카피문구 모음

https://contentsfree.com/광고-카피-문구-모음/




3. 레퍼런스 모음 참고하기

다들 SNS 많이 하시죠?

보다 보면 많은 광고와 카피에 노출이 되실텐데 이때 시선을 멈추게 하는 것들을 저장해 놓거나 조금씩 캡처해두고 보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게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되는 방법이랍니다.


SNS 외에도 GFA, 카카오톡 등에서 후킹성을 보이는 모든 콘텐츠들을 캡처해서 저장해두고 보다보면 카피를 잘한다고 생각드는 브랜드들이 보입니다.


그런 브랜드들은 따로 체크해 두고 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다른 콘텐츠들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이때 카피뿐만 아니라 이미지 구도까지 참고할 수 있으니 당장 오늘부터 시작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ㅎㅎ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를 가져오겠습니다 :)

그럼 안녕히계세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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