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카페 저품질 확인 방법

2022.08.11 17:13

한량ED

조회수 3,850

댓글 9

카페 또는 카페 아이디의 저품질 체크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지만 귀찮은 작업 입니다. 기존에 있는 준/최적화 되어 있는 카페를 구매 하시려는 소상공인분들 또는 카페를 키워가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정말 문외한인 분들을 위한 짧지만 도움이 될까 싶은 포스팅 해봅니다. 내가 구매하고 싶은 카페 혹은 그 카페가 저품질인지 아닌지 엄청 궁금 하신 분들은, 카페에 포스팅을 하면 내글이 최신순에만 나타나고 정확도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잡히지 않는다. 라고 판단 되어 지면  세 가지를 확인해 보시고 카페를 키워나가거나 구매의사를 결정 하셔도 됩니다. 보통 이 세 가지에서 판가름 나기 때문에 다른 경우에 수도 물론 있지만 차치 하고 가장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보편의 경우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카페 아이디가 패널티 먹은 아이디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 만든지 얼마 안된 계정은 일~이주 정도 포스팅해서 변동이 없으면 새로운 계정으로 갈아타면 됩니다.왜냐하면 저품질 계정이기 때문.. 또는 기존에 있는 연식(?)이 있는 계정이라면 포스팅 후 큰 변화가 없다면 저품질 계정이라고 판단 하여 구매를 지양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두 번째  카페 자체가 저품질 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 다른 카페에 가서 포스팅을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카페에서 노출이 잘 되는데 보유 중인 카페에서 노출이 안된다면 저품질 카페 입니다.

세 번째 카페 내에 카테고리가 패널티를 먹었는지 안 먹었는지 확인하기.

>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거나 다른 카테고리에 포스팅을 한 뒤 노출이 확인 된다면 해당 카테고리는 패널티를 먹은 저품질 카테고리 입니다, 이런 경우 새롭게 카테고리를 만들어 글을 등록하면 됩니다.


제가 말씀 드린 부분이 꿀팁이나 완벽한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다만 커뮤니티글에 종종 '카페 저품질 확인해주세요' 같은 글이 종종 보여 도움이 될까 싶어 적어 보았습니다. 이 귀찮은 걸 누가 그냥 해주겠냐 싶어 방법을 모른다는 가정하에 스스로 확인 하실 수 있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페마케팅 네이버카페 저품질 최적화카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