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마케팅, 검색노출만 신경쓰는 건 하수

2022.07.04 23:13

마케팅코치마코

조회수 4,038

댓글 23


* 원문으로 읽으시면 보기가 훨씬 편합니다.

https://blog.naver.com/lhr19980/222800158210



안녕하세요. 마케팅 코치, 마코입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글이 너무 반응이 좋아. 계속해서 글을 쓰게 되네요. ㅎㅎ




아무래도 글에 들어가기 전에, 저라는 사람부터 알려드려야 이 글에 신빙성이 갈 것 같습니다. 단지 제가 누구인지 알려드리는 것 뿐이며 자랑하기 위함은 아니라는 점 참고바랍니다. (잘난척하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저는 현재 마케팅 대행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실제 사업을 하면서 컨설팅 초과 수요를 내봤고,


실제 인증 사진 <= 여기서 확인가능합니다. 블로그만 잘 운영해도 누적 투자금 200억인 퍼블리에게 작가 제안 메일이 옵니다.



2. 블로그 대행을 하면 손대는 것마다 문의가 폭발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번달 들어간 청소업은 첫 달임+ 신규 블로그임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로만 온 문의가 약 80건입니다. 다른 마케팅 채널까지 합친다면 한달 문의 500건 좀 넘네요.ㅋㅋㅋㅋ저도 마케팅 회사에서 프리랜서로 일했지만 솔직히 이런 결과물을 내는 마케팅 대행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증거 이미지는 여기서 확인 가능.



3. 제 <월 1,000만원 팔리는 글쓰기 테크트리>전자책을 구매하신 분들은 전문직(의사, 세무사, 회계사), 돈까스 프랜차이즈 대표님, 광고대행사 대표님, 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시는 대표님, 다수의 마케터입니다.


광고대행사 대표까지 제 전자책을 구매했다는 뜻은? 책 내용은 보장된다는 뜻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결과물을 내고 있는 사람이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무조건 보는 것이 이득입니다. 이 글을 보는 것만으로도 어떻게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만 도움이 됩니다. 제휴 마케터, 수익화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안됩니다.



마코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정말 수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마케팅해야 할까요.', '어떻게 글을 써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써서 문의로 오게 할 수 있을까요.' 등등.



하지만 단연코 많은 것은 검색노출이였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질문을 보면 다 검색노출에 관한 것이 주를 이루고 있고, 이런 질문을 볼때마다 안타까운 감정이 듭니다.



블로그가 검색노출되어도 아래와 같은 글이라면?





"00성형외과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이 제목이 여러분의 눈길을 끄나요?



백번 양보해서 제목을 보고 클릭했다고 합시다. 하지만 저런 내용으로는 바로 이탈만 부를 것 같네요. 제 추측으로는 저 블로그는 마케팅 대행사에 검색노출 보장형으로 상품을 결제한 느낌이 풀풀 풍깁니다.



대행사에 블로그를 맡겨도...좀 실력있는, 글을 잘 쓰는 곳에 맡기셨으면 합니다.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 가보면 마케팅 대행사에 사기 당한 분들이 진짜 많던데...

마케팅 대행사에 사기 안당하려면 1. 먼저 대표님이 마케팅에 대해 어느정도 알아야 하고 2. 마케팅 대행사의 칼럼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


각설하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검색노출 물론 중요합니다. 블로그가 검색노출되어서 잠재 고객에게 보이는 것도 중요하죠.



그런데 그 블로그로 유입시키기만 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오프라인 매장이라 해보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공유 오피스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양천향교역 공유오피스' 또는 '발산역 공유오피스'를 검색해봤습니다.






검색을 하면, 보통 파워링크가 먼저 뜬 뒤에 네이버 플레이스가 뜹니다. 파워링크를 먼저 보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네이버 플레이스를 바로 보는 사람도 있겠죠.



네이버 플레이스를 본다고 해보겠습니다.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보통 1등으로 노출된 업체를 클릭합니다. 음식점이라면 아무래도 썸네일 이미지가 고퀄이라면 순위에 상관없이 눈길 가는 걸 클릭하겠죠.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업체를 클릭한 사람들은 더 많은 정보가 얻고 싶어 링크되어 있는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클릭할텐데요. 저는 헬스장 알아볼때도 그렇고 필라테스를 알아볼때도 무조건 블로그를 확인했습니다.




그러면 그 블로그에는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점을 남겨주면 되죠



업종에 따라 디테일은 다르겠지만 공유오피스라면,



1. 가격은 얼마인지

2. 시설은 어떤지 (직접 가보지 않아도 상상할 수 있게)

3. 기타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점 (자주 묻는 질문으로 정리)

4. 가치입증 / 차별점 (왜 두드림 공유 오피스를 와야 하는지)



이 4가지를 작성해서 공지사항으로 넣어두면 끝나는 게임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노출에 집중하고 블로그는 전환을 높이는 목적으로 사용하면 되죠. 그러면 블로그 검색노출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공유오피스를 알아보다, 괜찮은 곳이 있어 소개해드려볼게요.



1. 시설에 대한 글



공유 오피스 공간이 어떻게 생겼는지 사진을 세세하게 보여줬습니다. 이런 정보를 남기면 좋죠. 왜냐? 사람들은 '이 공유 오피스는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해하기 때문입니다.



2. 가격




가격에 대한 부분을 자세히 남겨줬습니다. 사실 전화로 가격 문의하려면 너무 귀찮지 않나요? 저는 '더 자세한 정보는 문의주세요.' 이런거 있으면 바로 이탈하는데...



3.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점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점이 분명 있을 겁니다. 그러면 그러한 것을 넘버링 해서 글을 작성하면 되겠죠. 제목 예시 <강남역 공유 오피스, 자주 묻는 질문 best 6>



4. 여기로 와야 하는 이유


여기 공유 오피스 글을 봤는데, 아무래도 카피라이팅 + 설득하는 글쓰기에 대해 전자책이나 강의를 들으신 분인 것 같습니다.


글 구조는 '문제 제기 + 해결책 (이 고민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 차별점'으로 되어 있네요.



1)  문제 제기




2) 해결책 제시




3) 차별점 나열 => 우리 공유 오피스로 와야 하는 이유 나열




이 블로그는 굉장히 잘 운영된 블로그인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다른 글들을 찾아봐야 한다는 것인데요.



만약 공지글로 1. 00오피스에 대한 소개글 2. 가격 안내 3. 자주 묻는 질문을 해두었으면, 사람들이 정보를 탐색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겠죠.



항상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 그리고, 많은 헬스장, 필라테스, 요가 등을 보면 네이버 플레이스에 가격이 명시되어 있지 않고 '자세한 부분은 연락주세요.'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사람들의 불편함만 가중시킬 뿐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플레이스로 들어온 사람들이 문의까지 이어질 수 있게 1. 소개글 2. 가격 안내 3. 자주 묻는 질문 4. 차별점을 담길 바랍니다.






3줄 요약 - 


1. 블로그 검색노출에 너무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

2. 블로그는 전환 목적으로 사용해도 된다.

3. 블로그 공지글로 1) 소개글 2) 가격 안내 3) 자주 묻는 질문 4) 차별점을 담자. 물론 업종에 따라 디테일은 달라질 수가 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양질의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ps. 블로그 마케팅 관련해서 무료 전자책을 받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브랜드 블로그 바이블, 매출 10배 만든 비법 훔치기

네이버 로직 변천사, 한번에 정리하기


[해당 글은 마코 블로그에서 발췌된 글입니다.]

블로그마케팅블로그상위노출블로그운영
목록글쓰기
댓글 2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