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네이버 쇼핑라이브 다시보기로 매출 20% 더 상승 시키는 방법.

2021.12.20 14:51

nexthub

조회수 533

댓글 0

N E X T H U B



1. 레벨 업!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쇼핑라이브 관리툴 소식


지난 12월 2일, 네이버가 쇼핑라이브 관리 탭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하며 다시보기 기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어요. 다시보기 기능 확대를 위해 ①라이브 종료 후 최대 2회까지만 업데이트 되던 통계 데이터를 '상시 업데이트'로 변경하고 ②라이브 전, 라이브 중, 라이브 후로 데이터를 세분화 하여 제공하겠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왜 '라이브'의 생방송 기능을 확대하기보다 '다시보기' 기능을 확대 했을까요? 😶❓



그 이유는 바로 <라이브 종료 후> 거래액이 전체 라이브 거래액의 약 15% 이상을 차지할만큼 다시보기 기능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보통 라이브커머스의 생방송이라는 특징 때문에 방송 중 판매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최근 네이버가 밝힌 실제 통계 자료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라이브 전에는 5%, 라이브 중에는 80%, 라이브 후에는 15% 이상이 판매된다고 해요. 그래서 이전과는 달리 방송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라이브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판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거고요. 🎁


2. 라이브 다시보기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그렇다면 다시보기 기능은 어떻게 확대되었다는 걸까요? 이전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네이버 동영상 검색 강화 추세에 따라 본래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던 라이브 예고 및 라이브 다시보기 기능이 통합검색 및 동영상검색 결과 값에 추가되었어요. 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하단에도 다시보기 기능을 추가해 해당 기능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고요. ✨

따라서 앞으로는 라이브커머스 기획부터 상품구성, 마케팅, 진행, 촬영/연출 등 모든 영역을 더욱 철저히 하셔야 할 텐데요. 짧은 시간 내에 시청자들에게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우리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께 🔑키워드 라이브🔑 하셔야 해요. 키워드가 곧 검색어가 되고, 라이브가 곧 검색 결과가 되기 때문이죠. 



완벽한 키워드 라이브를 위해서는? 사전에 브랜드 및 판매 제품 분석을 바탕으로 메인 키워드를 도출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해요. 예를 들어 지난 주에 방송된 농수산 브랜드 M사의 밀키트 라이브의 경우 '직접 키우고 담은 국내산 해산물 밀키트'를 메인 키워드로 삼고 국내산 해산물, 간편한 밀키트, 우리집 저녁 메뉴 등을 서브 키워드로  라이브를 전개했어요. 또 메인 타깃인 간편한 저녁 메뉴를 찾는 3040 주부를 대상으로 구매를 자극할 수 있도록 실생활 느낌을 살린 아일랜드 키친 위로 제품 및 조리 시연을 연출했고요. 🍒



이렇게 탄생한 방송은 라이브 전후로 #밀키트, #연포탕 등의 키워드로 노출되고 있는데요. 라이브가 종료된 후에도 계속해서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때문에 라이브를 진행하지 않은 브랜드보다 검색 효율이 훨씬 높아진 효과는 물론 판매까지 이뤄질 수 있다는 사실! 이때 꿀팁은 라이브 제목, 라이브 예고, 제품 상세페이지와 같은 아주 사소한 부분이라도 반드시 메인 키워드를 토대로 해야 노출 확률이 높아진다는 거예요. 🙌🏻



그렇다면 정말 라이브 종료 후에도 판매가 일어나고 있을까요? 새로운 라이브 통계 화면의 시청/구매 통계>라이브 후 (라이브 종료~현재) 탭을 보면 방송 종료 후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했는지 연령별, 성별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방송 종료 후에도 꾸준히 판매가 일어나고 있는 모습! 이후에도 해당 통계 자료를 통해 실제 우리 브랜드에 관심있는 타깃이 누구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으니 향후 스마트스토어를 키워나가는데에도 아주 중요한 지표가 되겠죠? 🎨


3. 검색 최적화, 이제 쇼핑라이브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오늘은 리뉴얼된 라이브 통계 소식과 더불어 판매에 직결되는 쇼핑라이브 다시보기 기능 확대 소식에 대해 전해드렸어요. 그동안 비싸고 복잡하기만 했던 검색 최적화를 이제 쇼핑라이브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특급 찬스! 를 흘려 보내지 마세요.  도움이 필요할땐 아래 관련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라이브커머스 네이버라이브커머스 라이브커머스대행 라이브커머스스튜디오 네이버쇼핑라이브 쇼핑라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스토어마케팅1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