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수혀니의 경영 시리즈] 광고대행사 경영지원팀이 갖추어야 할 요소들에 대해

2021.12.02 14:03

마케팅모먼트

조회수 595

댓글 2

안녕하세요! 마케팅모먼트에 입사한지 3개월차 경영지원팀 직원입니다!

아직 내공은 없지만..! 광고대행사에서 경원지원팀은 무슨업무를 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경영지원은 회사와 직원들을 동시에 서포트하는 업무로 크게 총무, 인사, 회계, 관리 업무로 나누어집니다!

 

각종 신규 계약서 작성부터 전자 계약 진행, 세금계산서 발행 업무,

직원들 근태와 급여 관리, 월정산, 사무용품/비품 관리, 재직증명서, 자료관리 등 다양한 업무들이 있는데요!

계약 진행 순서들과 항상 체크해야 할 것들을 메모해두고 막힐 때마다 참고하면서 열심히 배우려고 했던 것 같아요!

  

이렇게 제가 업무들을 배우면서 경영지원 업무를 위해서 필요한 역량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1. 커뮤니케이션 역량

먼저, 커뮤니케이션 역량입니다! 경영지원은 직접 수익을 창출하는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서포트를 위해서는 사내 다양한 부서들과 소통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2. 분석력과 실행력

두 번째는 분석력과 실행력으로, 결정의 순간이 있을 때, 현상을 파악하여 문제 원인을 짚어내고 이를 빠르게 실행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3. 숫자를 꼼꼼히 보는 능력

마지막으로 숫자를 보는 능력인데요, 단순히 숫자를 본다라는 생각보다 이 숫자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파악하는 자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현재 3개월차지만 아직도 많이 서툴고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 이 많은 일들을 저희 대리님 혼자서 하셨다는 것이 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ㅠㅠ

앞으로도 마케팅모먼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영지원 네이버GFA 마케팅모먼트 경영 마케팅대행사 광고대행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babyjell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