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우리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각각 어떤 내용을 노출하면 좋을까요? 매체별 소구점 이것을 기반으로 잡아보자!!

2021.11.23 23:12

김마티

조회수 2,570

댓글 1

요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페이스북이 앱, 웨비나, tvc 에서 각각 말하고 있는 내용이 달라서 찾아봤습니다각 채널별로 어떤 말을 하고자 하는 걸까요??


브랜드명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선정이유 : 페이스북은 자체적으로 광고를 송출하는 것이 적었는데최근 플랫폼 전쟁에서 틱톡 및 숏영상 플랫폼들이 급부상하면서페이스북은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가 분석했습니다.


 매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VC , 온라인 웨비나-최근 페이스북을 들여다보면 심심찮게 보이는 페이스북 영상 광고페이스북 자체에서도자신들의 플랫폼이 이용자에게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듯하다.


페이스북페이스북의 키워드는  : 비즈니스


태국 시장 타겟을 노리려면 페이스북을 활용하라 라는왜 태국 시장을 타겟으로 노리라는지는 모르겠으나

페이스북 콘텐츠의 핵심 키워드는 비즈니스영상을 활용, 페이스북과 함께 시장을 노리는 비즈니스를 해보아라 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페이스북은 마케팅 영역에서 다양하게 쓰인다.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하나의 마케팅 채널로써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다.이따금 믿거페라고 하지만 페이스북은 사람과 사람의 연결 이라는 초기 내용에서 바뀌어콘텐츠 채널이 되었다.


수많은 채널, 수많은 영상, 그리고 정보성 콘텐츠 등이 그렇다.물론 페이스북을 잘 이용하여 소통하고 있는 사람도 많지만마케팅영역에서 빠질수 없는 채널이 되었다.

그래서 페이스북의 키워드는 비즈니스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페이스북 마케팅 서밋의 키워드 : 비즈니스

역시 페이스북은 비즈니스 채널로써 잘 활용하기 위해페이스북 자체에서 이런 웨비나 행사를 오픈한다.

페이스북이 광고비용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상당하다보니많은 비즈니스에서 페이스북으로 광고 채널로 잘 사용하게 만들기위해페이스북이 나서서 가르쳐 준다

,비즈니스 채널로 유입시키기위한 페이스북의 전략



인스타그램 (앱내 광고)인스타그램의 키워드는 : 브랜딩

인스타그램은 창의성, 새로움을 담은 브랜딩이라는 키워드를 담고 있다.

인스타그램도 마케팅 채널로 활용되고 있지만페이스북과는 그 결이 다르다.

기업, 개인,채널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딩을 하고 있다.브랜드의 말, 이미지, 컨셉, 힙함, 이벤트 참여를 만들어내가 가장 좋은 마케팅 채널이기 떄문.그래서 인스타그램이 보여주는 키워드는 브랜딩이다.


인스타그램 (TVC)인스타그램의 TVC 키워드는 : 창의성 , 다양함 , 도전적인 

개인의 창의력을 마음껏 올려서 공유한다. 인스타그램사진도, 숏폼 영상도 모든것이 가능하다.가장 나다워지는 순간을 나의 창의성이 가장 잘 발휘되는 순간을 강조하는 TVC그리고  힙한 음악, (인스타그램 광고 음악은 어떤 음악을 쓰는지 관심도 많다)그래서 인스타그램 TVC는 브랜딩이라는 키워드에서 개인의 브랜딩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임을 노출한다.


이렇게 페이스북이 전면에 나서서 이미지를 잡고 있다.이 광고들을 통해 페이스북은비즈니스와 브랜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채널임을 다시한번 노출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TVC 광고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0Eskuuq3m80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https://fmskr21leadershiproundtable.splashthat.com/?gz=dc2f157660bed6fd361bdb5aa652b58c&guest-access-hash=NDU4MTYxNTU0fDQ0NjY2ODk3NHwxNjMzNDgxMzYwOzhjOWFkYTE2NWFlODc0ZjY1YmI1ODM0MzhiYjU1ZjdlYTc0ODEyMWZjZWM5ZmE0ZjE4NjcwNmJhNzlhYmFjMWU=

콘텐츠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운영 매체별 매체별소구점 sns운영내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