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SEO를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가이드의 콘텐츠 작성시 권장 사항정리

2021.10.29 20:21

개척자

조회수 1,853

댓글 3


네이버SEO를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가이드의 콘텐츠 작성시 권장 사항정리

네이버SEO를 위하여 네이버 웹마스터가이드의 콘텐츠 작성시 권장사항을 살펴봅니다.네이버SEO에 있어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네이버가 제시하는 웹마스터가이드 상에서 제시하는 콘텐츠 작성시의 권장사항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콘텐츠 작성시 네이버가 알려주는 권장사항과 금지사항을 지킴으로써 네이버SEO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의 권장사항을 살펴 보기로 합니다,

나만의 브랜드 명으로  URL 확보하기.

유니크한 나만의 브랜드 명을 보유하고 있고, 그 브랜드 명의 URL을 확보한다면, 네이버 검색 엔진이 브랜드를 검색어로 하는 검색어와 URL 검색어를 통해서 그 사이트와 검색어관의 연관관계가 어떠한지를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만의 브랜드명의 URL을 확보한다면 네이버에 그 연관성이 어필되어 검색에 더 잘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간결한 제목과 설명문을 작성하기

제목과 설명문을 간결하게 작성하십시오. 검색 엔진의 로직은 매우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고, 반영합니다. 상위 등록을 노리고 콘텐츠의 제목과 설명문에 무조건 많은 키워드를 반복해 넣는 것이 네어버 검색 상위를 보장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이트의 제목, 설명문에 나의 브랜드와 관련 없는 Hot Topic, 유행어 등의  키워드를 넣는다면 오히려 어뷰징으로 간주 되어 검색 순위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품질평가에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검색엔진의 상위검색을 노린 의도가 아닌, 검색엔진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를 작성하기.

검색엔진의 검색노출을 노리고, 콘텐츠에 불필요한 키워드를 반복하여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콘텐츠의 주제 및 내용 과  상관없이 노출빈도가 많은 키워드만으로 콘텐츠를 구성한다면, 키워드에 대하여 일시적으로 검색에 노출될 수 있지만, 이는 장기적으로  방문한 사용자에게 좋지 않은  경험을 주게 되고, 이 문서는 저품질 문서로 평가됩니다. 사이트의 주제에 맞는 내용을 기술하고,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성 콘텐츠를 작성하십시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관련 키워드로 검색에 노출되고 사용자의 링크를 통하여 콘텐츠가 확산될 수 있습니다.

 

글자(text)로 쓸 내용을 이미지(image)로 만들지 마십시오.

사이트 내에 좋은 정보들은 이미지로 제작하지 말고 글자(text)를 사용하여 표현 하십시오. 페이지를 실제로 보는 이용자는 이미지로 제작된 내용을 읽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검색로봇은 이미지로된 텍스트를 인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정보 표현 시 부득이하게 이미지로 제작해야 할 경우, “alt”속성 등을 통해 해당 정보가 어떤 내용인지 글자로 표현해주시는 것도 권장해 드립니다.

 

타인의 콘텐츠를 복사하지 말고 자신의 이야기를 해 주세요.

검색 결과 검색 노출 또는 많은 노출을 위해, 타 사이트의 좋은 글을 그대로 복사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검색로봇은 해당 문서를 중복문서로 판정할 뿐 아니라, 해당 사이트가 새로운 좋은 정보를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가치가 낮은 사이트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검색 결과 검색 노출을 목적으로 이용자가 직접 볼 수 없는 숨겨진 문자열을 검색로봇에게만 제공한다거나 문서 또는 사이트와 직접 관련 없는 문자열을 무분별하게 많이 사용한다거나 하는 경우, 해당 사이트나 문서는 검색 결과 품질을 저해하고 이용자에게 혼란을 주는 스팸성 페이지로 판정되어 검색 결과 노출 자체가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좋은 정보를 자신의 관점에서 직접 제작해 주십시오. 검색 결과 검색 노출을 위한 다른 무엇보다 가장 적절한 방법은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당신만의 개성적이고 독특한 이야기입니다..

꾸준한 관리와 홍보하기

사용자의 긍정적인 검색 경험을 위해, 네이버 검색로봇은 해당 사이트가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사이트인지 주기적으로 체크합니다. 사이트와 관련 있는 콘텐츠가 꾸준히 생산되고, 사용자가 소비한다면 네이버 검색 엔진이 좋은 사이트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sitemap, rss를 제출하여 지속적으로 콘텐츠가 생산된다는 사실을 검색로봇에게 알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콘텐츠마케팅 온라인마케팅 네이버광고 디지털마케팅 네이버키워드광고 네이버마케팅 웹마스터도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