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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모먼트 샘버거 시리즈] 시선 100배 집중되는 컨텐츠 만드는 인사이트

2021.06.11 10:29

마케팅모먼트

조회수 904

댓글 1

보는이들의 발목을 붙들어 잡는 컨텐츠

 

안녕하세요. 입사 5개월차에 접어든 마케팅모먼트 디자이너 샘버거입니다.

오늘 저는 사람들의 시선을 멈추게 하는 컨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

우리가 갖춰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하루하루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에 좋은 컨텐츠, 또 재밌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는 ‘유행’이라는 것에 뒤쳐지면 아니된다고 생각합니다

유행을 이끌어 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4대장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깔려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4대장 리스트 공개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그리고 틱톡.]



한 가지 어플만 보면서 피드 새로고침 하지 마시고, 심심할 때 이 4가지 어플을 돌려보세요. 지금 무엇이 어떻게 유행 타고있는지 다 알 수 있을겁니다.

소재 제작 시 유행하는 밈, 신조어를 카피에 녹여보세요

아주 재치있는 컨텐츠가 탄생할 것입니다

 

눈에 띄는 소재들의 공통점을 ‘가독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계실텐데요

이미지와 어우러지는 텍스트를 어떻게 배치하느냐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재 내 가독성의 정도를 판단하는 저만의 꿀팁이 있는데요!



작업창에서가 아닌, 결과물이 저장 된 폴더를 열어 작은 이미지로 확인 해보는 방법입니다.

이 때 텍스트의 위치나 배치가 이미지와 구분됨의 여부를 보면서, 제작 된 소재의 가독성을 판단해 볼 수 있겠습니다.

 

[소구점 + 의도한 바 = 성공한 컨텐츠]

우리는 이미지와 카피를 신선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하고 특이한, 어쩌면 이상해 보일 수 있는 시도들까지 두려워하지 않고

다 해보아야 합니다.(대표님 왈)

 

-언어유희 사용해보기

-텍스트위에 이미지 얹기 등…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신선한 컨텐츠 들이 가끔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되어 놀라운 결과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답니다.

 

 

또 이미지를 제작하면서 내가 의도하려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있어야 합니다.

 

-이미지 내 어떤 위치에 카피를 배치할지

-어떤 폰트를 사용할지, 어떤 느낌으로 제작해야할지,

-공감대를 형성하는 카피를 생각해 내고 폰트의 컬러, 두께등 무엇을 어떻게 강조하고 표현할 지

이들을 명확히 해야 비로소 좋은 컨텐츠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수많은 컨텐츠를 제작 하다보면, 실패할 때도 많습니다.

이 때 저는 좌절하지 않고,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각하곤 합니다.

이 또한 좋은 컨텐츠를 찾기 위한 과정이며 성장하는데에 도움이 되리라 믿기 때문입니다.

끈임 없이 고민하고, 내 자신과 싸운다면 더욱 더 좋은 컨텐츠들을 발굴 해 낼 수 있겠지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보렵니다~!

저의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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