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오늘은 마지막 시간 기승전결의 結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결 단계에 도착했을 때 챔피언인 경우면 좋겠지만 도전자인 경우 힘든 싸움이 시작됩니다.
#블챌 #오늘일기 #29일차
DAY 29
기승전결 結, 챔피언의 타이틀 방어전
© jotomas, 출처 Unsplash
지키는 자와 뺏을려는 자의 구도에선 여유란 없다.
01 기승전결 結, 시장의 상황
© vsmilelx, 출처 Unsplash
시장의 규모가 결정되고 판도가 어느정도 고착화됩니다. 대형 업체 3~4개가 시장 전체를 독점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들어오는 신규 업체와 길고도 힘든 소모전을 계속해야합니다.
제품들을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품질은 대부분의 업체가 비슷비슷합니다.
02 기승전결 結, 고객 패턴
제품에 대해 특별한 옵션을 요구하기보다 기능 향상에 저항합니다.
많은 것을 바라지 않으며 제품의 결함에 빠른 A/S처리만을 원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관계보다는 브랜드와 구매자간의 피상적인 관계가 형성됩니다.
03 기승전결 結, 마케팅 전략
© belart84, 출처 Unsplash
가격에 대한 합리적 구매를 할 수 있는 적정선을 계속 지키며 경쟁업체의 가격을 항상 주시한다.
무상반품정책이나 최저가 보장제도 같은 신규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판매전략을 구축한다.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판매에 장애가 되는 요소를 제거하고 판촉과 광고, 쿠폰, 특가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복합적으로 사용한다.
#기승전결 #結 #시장 #고객 #마케팅 #시장포식자 #시장지배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들
기승전결 起, 전체 시장의 1%만 공략
기승전결 承, 경쟁자가 나타나는 시기
기승전결 轉, 매출은 오르지만 이익은 감소
기승전결 結, 챔피언의 타이틀 방어전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