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기승전결 結, 챔피언의 타이틀 방어전

2021.05.29 21:26

친절한네코님

조회수 934

댓글 3

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오늘은 마지막 시간 기승전결의 結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결 단계에 도착했을 때 챔피언인 경우면 좋겠지만 도전자인 경우 힘든 싸움이 시작됩니다.

#블챌 #오늘일기 #29일차

DAY 29

기승전결 結, 챔피언의 타이틀 방어전

© jotomas, 출처 Unsplash

지키는 자와 뺏을려는 자의 구도에선 여유란 없다.



01 기승전결 結, 시장의 상황

© vsmilelx, 출처 Unsplash

시장의 규모가 결정되고 판도가 어느정도 고착화됩니다. 대형 업체 3~4개가 시장 전체를 독점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들어오는 신규 업체와 길고도 힘든 소모전을 계속해야합니다.

제품들을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품질은 대부분의 업체가 비슷비슷합니다.



02 기승전결 結, 고객 패턴

© geralt, 출처 Pixabay

보편적인 제품과 가성비 높은 제품을 선호합니다. 구매에 대해 고민하지 않고 빠르게 구매하며, 구매가 많은 제품을 더 선호합니다.

제품에 대해 특별한 옵션을 요구하기보다 기능 향상에 저항합니다.

많은 것을 바라지 않으며 제품의 결함에 빠른 A/S처리만을 원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관계보다는 브랜드와 구매자간의 피상적인 관계가 형성됩니다.



03 기승전결 結, 마케팅 전략

© belart84, 출처 Unsplash

가격에 대한 합리적 구매를 할 수 있는 적정선을 계속 지키며 경쟁업체의 가격을 항상 주시한다.

무상반품정책이나 최저가 보장제도 같은 신규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판매전략을 구축한다.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판매에 장애가 되는 요소를 제거하고 판촉과 광고, 쿠폰, 특가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복합적으로 사용한다.


#기승전결 # #시장 #고객 #마케팅 #시장포식자 #시장지배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들

기승전결 起, 전체 시장의 1%만 공략

기승전결 承, 경쟁자가 나타나는 시기

기승전결 轉, 매출은 오르지만 이익은 감소

기승전결 結, 챔피언의 타이틀 방어전


기승전결 시장 고객 마케팅 시장포식자 시장지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GIDAE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