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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의 장단점

2020.10.15 17:33

광고관리전문

조회수 264

댓글 0

지난 2월 18일 부터 파워컨텐츠의 광고 등록 기준이 변경된다는 공지가 있었습니다


최종

최최종

진짜 최종

파워컨텐츠의 광고등록기준이 변경됨에 따라 어떤 면에서 가장 까다로운 것은
다름 아닌 소재 내 키워드를 필히 넣어야 한다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분절 키워드도 가능은 하나 뚜렷한 기준이 없어 키워드를 통으로 써야하는 수도 있기는 합니다
아래는 분절 키워드를 활용하여 소재 등록을 하였으나 반려가 돼 네이버에 문의를 했었고, 그에 대한 답변을 받은 내용의 일부입니다.

"소재 내(제목 or 설명) 구매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거나 '키워드'의 핵심 단어가 포함되어 있어야 광고 집행 가능합니다.
일부 키워드의 경우 핵심 단어가 소재 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광고 반영이 어려운 상황으로 키워드의 핵심 단어를 포함한 소재로 광고 등록 바랍니다.
연관도 이슈가 있는 키워드를 삭제해 주시거나 별도 그룹을 생생해서 해당 키워드에 부합되는(핵심단어가 포함된)소재를 신규 등록 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키워드에 대해 핵심단어 포함 여부를 안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전에는 연결 페이지에 진행하려는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돼 있으면 진행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소재 내 진행할 키워드가 없으면 반려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까다롭다고 봐야할 것입니다

이에 여러 키워드를 노출시키고 싶을 때는 다양한 전략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이 이번에 변경된 가이드 중 가장 큰 단점이라 생각됩니다

다음부터는 장점입니다 (이전에 변경된 내용도 포함돼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지역명 키워드가 다양하게 추가 됐습니다
교육/취업 업종 에만 적용이 되던 것이 현재는 꽃배달, 병의원, 법률 쪽까지 확대가 됐습니다
이로 인해 지역 타게팅으로 진행이 필요한 업종에 보다 나은 맞춤 타게팅이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광고주의 영업장에 대한 위치 정보(약도/주소/전화번호)를 포함해야 합니다


글자수 제한이 많이 완화됐습니다
이전에는 1,000자 이상 작성이 돼야했으나 700자로 줄었으며 이미지 내 텍스트도 글자수로 인정이 됩니다

곧 PC에도 VIEW 영역이 생길 예정이며 파워컨텐츠가 VIEW 역영으로 노출이 변경됩니다

최종

최최종

진짜 최종

여러 카테고리들이 VIEW에 들어가 있어 노출시키는 것이, 노출 보장이 한두푼을 쓴다고 해서 되는 영역이 아닌 만큼 VIEW 영역 노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파워컨텐츠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노출이 잘 되는 남의 블로그에 고액을 들여 작업을 한들 해당 블로그가 소위 저품질에 걸리면 순식간에 노출되던게 사라집니다

또한 남의 블로그에 우리 글이 살짝 작성된 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글을 보러 온 사람들이 그 블로그에 작성된 다른 업체 글을 보고 거기로 연락을 할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

파워컨텐츠는 오직 우리의 블로그 카페 포스트로도 충분히 VIEW 영역 노출이 가능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파워컨텐츠는 내 블로그의 힘을 키워주는 가장 안전한 투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장점들이 있는 파워컨텐츠인데 안할 이유 있겠습니까
파워컨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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