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 사람이 어떻게 인식을 할지 생각 한번 하는 것
건강기능식품을 사진으로 보여주면 팔릴까요?
막 사진에 비타민이 좋고 이건 어디에 효과가 있고 먹으면 어떻게 되고
팔릴까요??
소비자가 이 광고를 보고 무엇을 느낄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꼭 사진만이 정답이 아닙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공감
이해가 안갈거 같아서 예시
다이어트
>> 다이어트가 됩니다
>> 이거 먹으면 살 빠집니다
이런 식으로 광고 하는 사람들 많던데
다이어트 제품 먹어본 사람들 몇명만 물어봐도
그거 거의 다 사기 아니야 ? 원래 걷고 운동만 해도 살 빠지는데
그거 먹으면 배변은 잘 나오더라 이런 말 합니다 (성분이 보통 가르시니아 기반이죠)
>> 다이어트 식품 잘 안 믿는다 (먹어봤는데 효과없더라)
>> 그냥 섭취하면 배변은 잘 나오네
건기에 가장 주요적인 논점은 신뢰도라고 판단을 했고
진짜 먹으면 빠지나?
그럼 이걸 기반으로 해소 해 줄 수 있는 어떤 걸 만들거나
굉장히 직관적으로 비포애프터 딱 보여주거나(사실 이게 효율이 가장 좋죠)
그래서 간단히 유심있게 보고 있던 래퍼런스를 드리면
세리번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나이트랑 or 인플루언서를 이용했던것이였는데
[1]
세리번 나이트는 살 빠지고 제품성분이 뭐 좋다 이러기보단 지방세포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사람에는 지방세포라는게 있는데 >> 지방세포가 이렇게 안좋고 >> 이걸 해결 할 수 있는 어떤 물질 >> 무슨 연구기관 등등 >> 광고 이런 컨셉으로 과학적으로 나왔더라구요
>> 일반적으로 광고라고 인식은 하지만 막 광고 같지는 않음
>> 약간의 과학적인 내용을 사용해 신뢰도 구축
뭐 근데 중요한건 아니고 하고 싶은 말은 어짜피 똑같은 제품이고 광고를 잘한것이긴 한데
일반 사람들이 보기엔 건기는 단순 이미지 보다 간단한 영상을 이용해서 보여줬던게 효율이 좋았다라고 결론 지을 수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는 최근에도 보셨지만 대형 유튜버를 이용하여 어떤 다이어트 내기를 진행하여
1달에 10키로 or 2주에 10키로정도 막 드라마틱한 효과보단 할 수 있을만한데 인플루언서가 직접 먹고 뺀걸 보여주는 것
>> 이것도 나중에는 광고라고 인식하지만 인플루언서 광고가 뜬 이유중에 하나가
직접 먹고 실험했던 것 그거때매 사람들의 인식이 그래도 브랜드가 나에게 보여주는것보단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 간 것 때매 성공요인중에 하나지요
사람이 어떻게 인식을 할지 생각 한번 하는 것 소비자가 이 광고를 보고 무엇을 느낄 것인가에 대해
이미지든 영상이든 그냥 광고 컨텐츠일 뿐이고 사람들이 이걸 보고 어떻게 생각할까를 고민 해 보세요
내 제품은 좋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팔려야 좋은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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