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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5 5월 1주

2020.05.05 12:46

창업워너비

조회수 1,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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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짝(펫이지)

문제 : 국내 반려인의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어섰고, 펫 관련 시장규모도 2조 원대에 육박한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반려동물의 먹는 문제뿐만 아니라 미용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반려동물을 위한 미용샵을 찾기가 어렵기도 하고, SNS나 블로그 정보로는 내용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기 불편한 때에는 출장서비스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기도 합니다.

해결 : 반짝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펫 미용실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24시간 간편하게 어플을 통해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고, 예약 전날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반려인에게 리마인더를 전달합니다. 선택의 폭이 다양해져 내 반려동물에 꼭 맞는 서비스를 찾아볼 수 있고요. 출장이 가능한 스타일리스들이 있어 출장서비스가 필요한 반려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펫 미용실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반짝은 예약 접수, 관리는 물론 판매현황, 고객관리, 영업시간, 임시 휴무, 조퇴 등 다양한 상황에 효율적인 운영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시드투자 유치

투자자 : 한국사회투자

누적투자유치액 : 비공개


2. 청세

문제 : 우리나라는 100여 년 가까운 세탁소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세상의 변화에 발맞추지 못하는 면이 있었습니다. 세탁 기술과 운영 방식은 수십 년간 정체되어있었는데요. 세탁물을 맡길 때 말이 잘못 전달되거나 잘못 이해해서 분쟁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손님은 세탁하려다가 비싼 옷을 망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고, 세탁소 운영자 입장에서는 억울하게 큰 돈을 배상하거나 업소의 평판이 떨어지는 결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해결 : 청세는 가정 빨래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전문 세탁 브랜드 ‘청춘세탁연구소와 직영 세탁매장 브랜드 ‘청춘세탁’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청춘세탁은 자체 특수세제를 활용한 워터클리닉 공법 세탁과 ICT 기술을 세탁물 입출고에 적용한 세탁소입니다. 얼룩제거제 얼룩약, 빨래약은 직접 제조해서 판매하고 있고요. IT기술을 접목해 직영매장 뿐만아니라 전국 세탁소를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용자들은 더 간편하고 쉽게 세탁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점주는 어플의 푸쉬 알람으로 이용자들에게 세탁물 수거를 알릴 수 있고요. 세탁물을 맡기고 찾을 때 CCTV와 기록이 보관되어 세탁물 분쟁의 소지를 획기적으로 낮추었습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시드투자 유치

투자자 : 더피치

누적투자유치액 : 비공개


3. 과탑

문제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는 게 쉬운일이 아니죠? 많은 교육업체에서 저마다의 노하우를 내세우지만 막상 수업을 듣다보면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여러 수강생들과 수업을 같이 듣다보니 모르는 게 있어도 사람들 눈치가 보여서 잘 물어보지 못하고, 교재위주의 수업을 듣다보면 실제 상황에서 써먹지 못하는 언어가 되기도 합니다.

해결 : 과탑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1:1튜터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과외처럼 선생님이 집까지 찾아가지는 않지만, 나에게 맞는 강사를 직접 선택해서 1:1로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필요한 부분을 바로바로 보완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 학원과 비교하면 여러 사람에 맞추어 진도를 나가서 3개월 걸릴 내용을 나에게만 맞추어 1개월 안에 마스터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강사진은 대기업 임원 통역 경력이 있는등 강사 자격 검증을 통해 높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과탑은 어플을 통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받을 수 있어 야근이 잦은 직장인들도 틈을 내어 자기계발이 가능해졌습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시드투자 유치

투자자 : 한국벤처투자

누적투자유치액 : 비공개


4. 뉴닉

문제 : 바쁜 일상을 살고있는 직장인들에게 신문을 볼 여유를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아무리 바쁘더라도 세상 돌아가는 소식은 알고 싶은 게 사람의 마음이겠죠. 특히, 현재 20~30대를 이루고 있는 밀레니얼세대는 기성세대와 달리 쉽고 실용적인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해결 : 뉴닉은 바쁜 사람들을 위해서 이메일로 시사 이슈를 뉴스레터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서 그들에게 맞는 단어를 선택했고 전문용어에는 해설을 달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기사를 만들어냅니다. 뉴닉은 월수금 아침마다 뉴스레터를 보내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뉴닉의 뉴스레터는 월수금 아침마다 찾아갑니다.

현황 : 2018년 창업, 구독자 16만 명 돌파

투자 :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500스타트업 등

누적투자유치액 : 6억 원


5. 더브레드블루

문제 : 국내에도 비건(채식주의자)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비건 베이커리를 찾는 사람도 많아졌지만 국내에선 비건 빵을 취급하는 업체가 많지 않았습니다.

해결 : 더브레드블루는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빵과 디저트, 음료까지 비건 제품을 판매하는 식품회사입니다. 비건문화는 채식주의자뿐만아니라 알러지에 민감한 사람들이 더욱 공감하고 있는데요. 더브레드블루는 더 많은 사람들이 비건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주문 배송서비스와 선별된 빵을 매주 받아보는 구독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더브레드블루의 구독 서비스는 칼로리는 물론 영양성분까지 고려해서 선별한 빵들로 구성되고, 소비자들은 가족 구성원의 수에 따라 원하는 패키지와 배송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시드투자 유치

투자자 : 네오플라이

누적투자유치액 : 4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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