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광고효과 비교(2)

2020.04.28 11:26

백억만

조회수 3,460

댓글 6

처음 보시는 분은 이 글을 먼저 보세요. https://www.i-boss.co.kr/ab-6141-50936


메이크샵에서 운영 중인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몰의 네이버 쇼핑광고효과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를 비교하기 시작한 것은 메이크샵으로 운영 중인 자사몰의 광고 효과가 하락하여 동시에 운영 중인 스마트 스토어로 광고를 돌렸을 때 얼마나 달라질까 하는 궁금증에서 입니다. 


메이크샵에 운영 중인 자사몰에서는 효율이 나오지 않아 최대로 지출되는 금액이 월 30만원 수준이었습니다.  브랜드 키워드는 재구매 고객이 많아 자체몰이 유리하다는 판단에서 전체 광고가 아닌 5개 상품에 대한 쇼핑검색광고만 비교했습니다. 



 우선 매출액부터 비교해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로 광고를 옮기기 전에 매출은 1주에 각각 200만원 정도 광고비는 주간 15만원 정도 였습니다.  메이크샵으로 광고를 중단하고 스마트스토어로만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광고 2주차에 스마트스토어 매출액만 400만원을 넘었습니다. 4주차에는 600만원이 넘어 합계 매출이 3배에 달할 정도로 상승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광고비는 어떨까요? 주당 광고비가 메이크샵으로 갈 때는 15만원 수준이었으나 스마트스토어로 집행하면서 40만원 수준으로 올릴 수 있었습니다. 광고비 대비 매출액은 1000%를 상회하는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 주에는 1500%정도에 이르고 있습니다.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는 600% 내외면 안정적인 수준인데 평균적으로 그 2배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 결과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는 


 - 자사몰보다 스마트스토어 광고가 효과적이다.

 - 광고비를 더 쓸 수 있고 매출도 더 증가한다.

 - 효율(ROAS)는 3배 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정도의 결론을 낼 수 있을 것같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모두 그렇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번 테스트의 경우 그렇게 나타납니다. 

이런 효과를 내려면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대해서 잘 이해해야합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SEO를 전제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별적으로 스마트스토어 매출이 효율적이지 않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자료에만 판단을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뚤레아님 외 1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