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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쇼핑몰 광고 진행상황 공유

2019.03.13 13:44

classs

조회수 4,348

댓글 5

안녕하세요 , 쇼핑몰로 승부보는 우리 사장님들

2019년엔 모두다같이 대박나길 바랍니다.


광고때문에 매일매일 변화와 경쟁속에서 이게정답이다!

라고 확신하고있었는데 또 바뀌어서..ㅋㅋ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글쓰기에 앞서 전체적인 광고비는

월화수목 (일50) 금토일 (일20~30)

정도로 가정해두고 시작합니다.

목표치는 전체 ROAS 1000% 입니다.


많은 쇼핑몰 운영자분들께서 고민하고 계실부분 다시 짚어드릴게요

매출그대로 정산되지않습니다. 수수료 ,배송비, 환불건들

포함 하면 총결산매출중 85~90% 정도 수금을 생각하고 들어간다면

전체ROAS 700% 면 본전, 최소 800%~1000% 이상 나와야 수익이라고 생각합니다.


1 . 네이버 트랜드픽

트랜드픽은 가능하면 들어가야한다

남자쇼핑몰 특성상 트래픽당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뽑는곳이

네이버 트렌드픽 같습니다. 방문자 차이가 하고안하고의 차이는 거의 두배,

구좌에따라 세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입찰 잘하는 방법은 잘하는 대행사를 택하는것이 일번.

두번째는 2인 1조로 팀웍을 맞추어 한명이 마우스 한명이 자동완성번호 입력하여

1.5~2.5초대 안쪽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2 . 페이스북과 인스타는 따로

어느정도의 트래픽과 픽셀이 안정적으로 진행되고있다고 한다면

페이스북은 게시물형태의 광고로 전환을 하는것이 유리하고

인스타는 슬라이드형태의 광고로 전환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구매당 2천원대부터 6천원 사이까지 나오는고있고

하루 캠패인 비용은 게시물전환비용 체크하면서 바로바로 수정해줍니다.

사실 이부분이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부분이고, 저희만의 노하우기때문에

요부분은 많은 연구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게시물로 광고를 돌릴때 인스타에 나가는 비중은 95 / 5 정도로

페이스북노출빈도가 앞도적으로 높습니다. 


하여 슬라이드형태의 게시물은 인스타만 따로 노출위치를 설정하여

전환설정을 해주시고 


월화수목금 각 예산이 다르다면 캠패인을 수정하지마시고

ON, OFF 로 여러캠패인을 준비해놓은 상태로 껏다켰다 하면서 운영하십시오.

수정해서 재검수로 광고가 다시 시작되면 이전에 쌓였던 기록은 초기화되고

효율은 떨어지게됩니다.


3. 검색광고는 아직도모르겠다

많은 대행사를 맡겨보고 직접 진행도 해봤지만

검색광고비용 자체로 roas를 맞추기는 너무 어렵다.

도대체 경쟁이 너무 쎄서 이걸 하기도애매하고 안하기도 애매한상황,

현재 우리는 자사검색만 키고있다.


그 자사검색마저도 월비용 50만원이 넘어가서

차라리 브랜드검색을 진행하고있다. (모바일만)


4. 배너는 리타겟팅만

많은 배너매체를 사용하고있고

비용은 크게 주진 않는편,

하지만 꼭 필요하고 효율 1000% 이상 나오는

캠페인만 운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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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도 동종업계 문의를 받았지만..

같은 남성쇼핑몰이라면 더욱더 운영대행하기는 힘들구요..

여성쇼핑몰 운영대행만 문의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쇼핑몰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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