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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제가 우리 마랩 페이스북 담당자들에게 꼭 하는 말

2019.12.24 12:15

상원1

조회수 2,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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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새로운 쇼핑몰을 맡으면


처음에는 고객기반으로 많은 방향의 컨텐츠를 실험 해 봐라


진행해서 성과가 낮다고 자책 하지 말고 뭐든 결과를 얻어라


고객이 제품의 어떤소구로 최대의 효율을 낼지는 사실 나도 잘 모른다 대략적으로 유추는 가능하겠지만 이건 정하는게 아니다


고객한테 여러가지를 보여주면 반응하는게 있다


그래서 처음에 시도하면 성과가 낮을수 밖에 없다
(처음부터 높을수도 있지만ㅋ)


CPA가 얼마든 CPC가 얼마든 이런게 아니라


이런 컨텐츠를 진행하니 결과값이 다른거에 비해


성과가 좋게 나오네 같은 근거 있는 자료를 얻어라


컨텐츠광고를 집행 해보면 좋은게 보일수도 있고


나쁜게 보일수도 있고 좋은게 하나도 안 보일수도 있다


좋은소구가 보이면 근거있는 자료로 디벨롭 해야 하고


나쁜소구가 보여도 다른 포멧으로 보여주면 반응 할수도 있으니 디벨롭을 해야 한다


여러가지 방향성으로 시도 했는데


좋은게 하나도 안 보인다면 디벨롭을 하던


포기하고 다른걸 시도하던


생각만 하지말고 빨리 실행하라


근거있는 자료를 통해 디벨롭을 해야 한다


예를들어 내가 양질 유입을 큰 목표로 잡고

클릭비용 100원에 이탈률 50% 이하
체류시간 1분으로 잡았다면
클릭비용/이탈률/체류시간 3가지를 신경쓰자


클릭비용은 100원인데 이탈률이 90%면 뭐가 문제일까?
클릭비용과 이탈률이 잘 나오는데 체류시간이 10초면 뭐가 문제일까?
이것도 사실 유추하고 고칠수 밖에 없다 이때 필요한 건 광고 컨텐츠 문제 일 수도있지만 내부 상품이나 상페 사이트 문제일 수도 있다


그로스해킹이란건 말만 어렵지 사실 개선하는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고 고객이 편하게 고치는 것 뿐이다
근데 인하우스 입장에서 광고대행사에 요구하는것중 가장 중요한 사실은 매출이다 그걸 생각해보자 유입을 잘한다고 될지


광고를 잘 한다고 될지 제품 개선을 잘 한다고 될지
아무도 모르지만 찾아나가면서
우리 찾아오는 쇼핑몰은 정말로 잘 되게 만들어주는게


우리 마랩의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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