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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검색광고 등록 시 반려를 줄이는 3가지 팁

2019.08.13 18:27

광고관리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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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356

댓글 4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대부분의 광고주 분들어게
쇼핑검색광고는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등록 단계부터 반려가 되면 효자는 커녕 효율 측정 자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반려를 줄여야 효자인지 아닌지 알 수 있게 되겠지요.

쇼핑검색광고의 반려 사유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겠습니다.

1 이미지

이미지 내 문구 
이미지 내 테두리 
분할 이미지 
합성 이미지


때문에 등록 단계부터 위 내용에 적합한 이미지를 끌어오거나
혹은 검수 전 이미지를 수정해주시면 이미지로 인한 반려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수정 팁)
이미지 수정하려는 소재의 상세보기 -> 우측 상단 수정 버튼 -> 이미지 수정



2 상품명
배송, 프로모션, 할인, 이벤트 등 

쇼핑몰로 입점 후 상품명 수정 없이 광고시스템에 등록을 하면
쇼핑몰의 내용을 그대로 반영하기에 간혹 상품명에 이벤트 내용을 넣게 되면 노출이 잘 되던 것도 반려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내용은 확장 소재(추가홍보문구)를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카테고리
카테고리는 쇼핑몰로 네이버 쇼핑 입점 시 가장 고려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모든 소재를 직접 등록하는 스마트스토어와 달리 쇼핑몰의 상품들을 자동으로 매칭을 시켜주기 때문에 상품과 카테고리가 잘못 연결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추측을 해보자면 상품명이나 썸네일의 상태를 보고 자동으로 카테고리를 매칭시켜 줄 가능성이 매우 큰데요, 때문에 광고시스템에 소재 등록 전 카테고리 확인 및 변경은 필수입니다.

카테고리가 잘못 매칭이 되면 반려가 돼서 노출이 되지 않거나 심한 경우 노출이 되더라도 연관성이 적거나 아예 없는 키워드로만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도 빈번하게 발생이 되지만 소재를 등록한 대행사만 마냥 믿고 계신 광고주 분들께 안내를 드리려 해도 잘 듣지 않으려고 하셔서 매우 안타까울 때가 많지요.

등록만 잘 했어도 어떤 키워드에서 어떤 반응이 나오는지를 볼 수 있을텐데 비용이 소진 되더라도 전혀 무의미한 키워드로만 유입을 받는다면 안하느니만 못한 상황이 되겠죠.

때문에 기본적으로 쇼핑검색광고의 그룹별 유입 키워드에 대한 분석 방법은 익혀두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등록부터 분석까지 어느 정도 익숙해지시면 보다 나은 쇼핑검색광고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지요.

여기에 소재, 확장소재 대량 등록이나 원하는 키워드를 원하는 순위에 최대한 노출을 시키려 해본다면 더할나위 없지 않겠습니까.

쇼핑검색광고 등록 시 반려를 줄이는 3가지 팁!
이미지, 상품명, 카테고리
참고하셔서 즐광하세요.

또 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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