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스타그램 을 오롯이 진성으로만 키우고있는 마케터 입니다.

2019.05.29 21:17

너르미

조회수 2,463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오롯이 소통으로 진성팔로워 로 기업계정 을 키우고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인게 에 노출되는 게시글들을 보면 약간씩 현타가 오네요 ㅠㅠ

원래 해시태그 검색을 통한 인게노출이 콘텐츠 유입이 그렇게 큰 수요가 없다생각해서 오롯이 홈피드 도달율에 만 포커스를 맞추고 진행을 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서울 인스타그램 컨퍼런스 내용을 바탕으로 국내 유저들이 실절적으로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콘텐츠 유입을 많이 하고있으며 또 거기서 쇼핑태그를 이용한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선 인게 검색결과에 걸려야 유입율이 높아질텐데 그런데 다들 아시다시피 현재 인스타 그램 인게 노출된 게시글을 보면 외국유령계정으로 단시간내에 좋아요 와 조회수 를 올려 인게 에 노출이되고있는 게시글이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크몽이나 그냥 검색을 통해 인기게시물 노출 보장을 정말 쉽게 찾아볼수가 있죠 이렇게 노력없이 단순한 비용을 조금 투자해서 노출을 시키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인천맛집 / 서울맛집/ 스마트키케이스 이런 식으로 검색해보시면 제말이 무슨말인지 아실수 있으실겁니다.)


저는 저 나름대로 철학을 가지고 또 플랫폼제작자의 의도에 맞게 오롯이 진성팔로워 들이랑 계정을 키우고 있었는데 요즘들어 저런걸 보면 현타가 오더라구요 ㅠㅠ 

보스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어뷰징을 통해서 더라도 인위적으로 인게에 노출시키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지금처럼 해왔듯이 진성으로 키우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현재 인스타그램이 좋아요 와 조회수 를 없애는걸로 캐나다에서 베타테스트를 하고 있다는데 만약 이렇게 인기게시물로직이 그대로 라면 나중에는 외국계정으로 좋아요 와 조회수 를 

올려도 확인을 할수없으니 그때 되면 진짜 이게 어뷰징을 통해 노출된 인기게시물 인지 아닌지 분간이 상당히 어려워질거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