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DN 배너광고, 어떻게 유저에게 보이는 걸까?

2019.05.10 18:59

minjjii

조회수 11,845

댓글 0

GDN(Google Display Network)은 구글과 제휴된 전세계 수백만 업종별 웹사이트를 통해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배너광고 플랫폼을 말합니다. 내 광고를 다양한 사이트에 노출시킬 수 있고 텍스트, 이미지, 플래시, 동영상 등 여러 유형의 소재로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최소 집행금액의 제한이 없고 클릭당 과금 방식, 즉 CPC로 광고비가 소진되기 때문에 광고 예산 부담이 비교적 적습니다.


이 많은 장점 중에서도 내 상품에 적합한 유저만 골라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것이 GDN의 큰 장점인데요. 어떤 방식을 취해서 내 상품에 알맞은 유저를 골라내는 걸까요? GDN의 타겟팅 원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문맥 타겟팅

문맥 타겟팅은 내 광고 소재와 관련이 높은 콘텐츠에서만 광고를 노출하게 해줍니다. 구글과 제휴를 맺은 미디어 면에 내가 지정한 키워드가 포함되면, 이때 광고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2) 게재위치 타겟팅

게재위치 타겟팅은 내가 지정한 사이트와 영역에서만 광고를 노출하게 해줍니다. 광고가 노출되었으면 하는 사이트를 지정하고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3) 관심기반 타겟팅

관심기반 타겟팅은 내가 지정한 관심 분야 유저들에게만 광고를 노출시켜 줍니다. 웹 페이지 콘텐츠의 성격이 아닌 유저의 관심사를 기준으로, 특정 관심분야를 지정해두면 그 관심분야의 유저에게만 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4) 주제기반 타겟팅

주제기반 타겟팅은 내가 지정한 주제의 사이트에만 광고를 노출시켜 줍니다. 설정한 주제와 관련있는 웹 페이지를 자동으로 탐색하여 주제를 지정해두면 해당 주제의 사이트에만 내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5)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인구통계학적 타겟팅은 설정한 지역, 언어, 시간에만 광고를 노출하게 해줍니다. 광고 노출을 원하는 지역, 언어, 시간대를 설정하여 해당 유저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6) 리타겟팅

리타겟팅은 내 홈페이지에 기존에 한 번이상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접속한 이력이 담긴 유저의 쿠키를 기반으로 광고를 노출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GDN 광고의 타겟팅 원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처럼 GDN광고는 내 상품에 관련된 유저를 다양한 방식으로 타겟팅하여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 GDN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지만, 딱딱하고 어려운 개념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GDN 광고 실무에 필요한 핵심만 배워 그 시행착오를 줄여 보세요. GDN광고 개념부터 태그 설치, 광고 세팅 실습, 그리고 전환설정 실습까지! GDN 운영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강의를 통해 기초부터 차근히 알려 드립니다.



<구글 GDN 기초 실습>


◆ 강의 특징

1. 사전 인터뷰를 통해 수강생 수준과 특징을 미리 파악합니다.

2. 캠페인>그룹>소재 순으로 광고를 직접 세팅해봅니다.

3. 좋은 전달력으로 아주 쉽게 설명합니다.

4. 당장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진행합니다.

5. 타겟팅 방식 별 원리와 활용안을 알게 됩니다.

6. 기업 내 마케터일 경우 대행사와 업무소통 능력이 향상됩니다.

7. 대행사 직원일 경우 광고주에게 올바른 제안을 할 수 있게 됩니다.

8. 목적에 맞는 광고 세팅 기준과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 추천 대상

1. GDN과 같은 네트워크 배너광고 개념부터 알고 싶은 분

2. 직접 광고 세팅 및 운영이 필요한 분

3. 대행사와 의사소통에 자신감이 없는 분

4. 핵심내용을 체계적으로 알고 싶은 분

5. 태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분


◆ 교육 안내

1. 강의일시: 2021년 1월 23일 (토) 13:00~18:00 (5시간)
2. 강의장소: 아이보스 역삼센터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길 69 (역삼동, 제성빌딩 4층))

※ 세부 커리큘럼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 본 교육은 온라인으로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강의 자세히보기 ▶

배너광고 GDN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영이일오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injjii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