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NS 입소문 효과 톡톡, 이색 조합으로 눈길끈 제품들

2019.04.03 16:33

김매니저

조회수 4,181

댓글 0

"저 제품을 굳이 돈 주고 사 먹을까?"라고 의아해하던 미역국 라면 · 귤 맛 우유 · 어묵 티백 등의 제품이 시장에 출시됐다.

하지만 이 제품들은 예상외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사진=오뚜기 홈페이지)


오뚜기는 지난해 10월 '쇠고기미역국라면'을 선보였다. 출시 당시 시장 반응은 냉랭했다. 미역국에 라면이라니.. 잠깐 있다 사라질 제품으로 별 관심이 없었지만 생각 보다 인기를 얻으며 오래가고 있다.

이 제품은 오뚜기 라면 연구원 중 임신 4개월 차에 접어든 한 연구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출시 후 SNS 등 온라인에서 자극이 덜하고 부담 없는 건강한 라면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전세가 역전됐다.

쇠고기미역국라면은 출시 두 달 만에 일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으며, 이는'진짬뽕'이 출시 50일 만에 1000만개 판매고를 올린 것과 비슷한 괄목할 만한 성과다.

인기 요인으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미역국 본연의 맛에 충실한 점과 2분 만에 미역국물을 맛볼 수 있다는 간편성이 꼽힌다. 인스턴트 미역국보다도 더 빠르다.
라면 스프는 양지, 우사골, 돈사골 육수에 참기름과 소고기, 마늘, 미역을 볶아 끓여내 쇠고기미역국의 맛을 재현했다.




죠스푸드의 티백 제품 '어묵티' (사진=죠스 떡볶이 페이스북)

죠스푸드의 티백 제품 '어묵티'도 소비자들의 폭발적 인기를 얻으며 출시 당시 품절 사태까지 이어졌다.

죠스푸드는 2017년 9월 자사 SNS에 어묵 국물이 녹차처럼 우러나는 이미지를 '맛있는 상상'이라며 재미 삼아 올렸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실제로 제품이 출시됐으며, 2017년 11월 3만 개 한정으로 내놓은 '죠스 어묵티'가 한 달 만에 완판됐고, 12월 정식 출시됐다.

최근 죠스푸드는 지난 12월, 티백 제품 '죠스 어묵티'를 컵 제품으로 출시했다. 어묵 국물을 커피처럼 이동하며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고 있다.





빙그레 오디맛우유, 귤맛우유, 리치피치맛우유 (사진=빙그레)


빙그레의 신제품 '귤맛우유'도 예상 외로 선전 중이다. '세상에 없던 우유' 시리즈 두번째 제품으로 지난해 11월 출시해 한 달여 만에 100만개 넘게 판매했다. 바나나맛 우유로 굳혀졌던 단지 우유계에 신선한 바람이다. 

귤의 신맛과 고소한 우유의 조합에 '고개를 갸웃'하기도 했으나 상큼하고 담백함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잡으며 소비가 늘고 있다고 한다. 이 제품은 '바나나맛우유'와 같은 단지 용기에 담겨 한정판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귤과 우유라는 이색 조합이 SNS 입소문으로 인증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실무자만이 들려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커리큘럼 보러가기)


인스타그램이라는 마케팅 채널에 맞는 콘텐츠와 기획, 마케팅 활용 방법과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통해 충성 고객을 늘리고 싶은 분, 인스타그램의 트렌드와 각종 실무 팁들을 알고 싶은 분, 인스타그램의 핵심 알고리즘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이 교육을 추천합니다!


▶ 강의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https://www.i-boss.co.kr/ab-goods-287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기본 개념과 활용법 (커리큘럼 보러가기)


SNS 광고를 시작하는 분을 위해 SNS 광고 기획부터 실제 집행까지 알려드립니다. 


내 상품의 주목도를 높이고 상품 판매 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SNS 광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SNS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보세요!


▶ 강의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https://www.i-boss.co.kr/ab-goods-288

SNS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즈이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